1 |
1
디스플레이부;상기 디스플레이부로 적어도 하나 이상의 광고를 송출하는 광고 송출기;상기 디스플레이부의 근처에 배치되어, 상기 송출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광고를 주시하는 고객을 촬영하여 고객 영상을 획득하는 촬영부;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광고를 데이터로 저장하고 있으며, 상기 고객을 촬영하여 획득된 고객 영상을 상기 송출된 광고에 대응시켜 저장하는 데이터베이스; 및상기 촬영한 고객 영상에 대하여 눈, 코, 입 영역의 중앙 정렬값 또는 눈동자 영역의 위치를 기준으로 고객의 얼굴을 인식하여 광고 시청 여부를 판단하거나, 광고를 시청하는 고객의 얼굴과 그 때 송출되던 광고 정보를 학습하거나, 상기 고객의 재등장에 따른 상기 촬영부를 통해 고객의 재인식 시 이전에 관심을 보인 광고, 이전에 관심을 보인 광고와 유사한 카테고리의 광고, 및 광고주가 설정한 후속 광고를 송출하도록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광고 관심도 기반 맞춤형 광고 송출 시스템
|
2 |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고객이 일정 시간 이상 광고를 주시하고 있거나, 상기 고객의 눈, 코, 입이 중앙 정렬값에서 벗어나지 않고 유지하고 있거나, 광고 출력시 고객의 표정이 해당 광고에 의도된 표정을 하고 있는 경우에 해당 광고에 관심이 있는 것으로 판단하고, 상기 제어부는, 상기 해당 광고에 관심이 있는 것으로 판단된 경우에, 상기 촬영부를 통해 촬영된 상기 고객 영상에, 상기 광고 송출기로부터 상기 디스플레이부에 송출되는 해당 광고 영상에 대한 정보를 대응시켜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광고 관심도 기반 맞춤형 광고 송출 시스템
|
3 |
3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촬영부를 통해 촬영된 상기 고객 영상이 사라지고 일정 시간이 지난 후 상기 촬영부를 통해 획득되는 영상에 상기 고객 영상이 다시 나타나는 경우에, 상기 데이터베이스로부터 상기 고객 영상에 대응되어 있는 해당 광고 영상에 대한 정보에 근거하여 상기 광고 송출기로부터 상기 고객 영상에 대응된 상기 해당 광고 영상이 상기 디스플레이부로 다시 송출되도록 제어하는, 광고 관심도 기반 맞춤형 광고 송출 시스템
|
4 |
4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촬영부를 통해 획득되는 영상에 상기 고객 영상이 다시 나타나는 경우에, 상기 촬영부를 통해 획득되는 영상에 상기 고객 영상이 사라지기까지 상기 광고 송출기로부터 상기 고객 영상에 대응된 상기 해당 광고 영상이 상기 디스플레이부로 계속 송출되도록 제어하고, 상기 고객 영상에 대응된 상기 해당 광고 영상 이외에도 상기 해당 광고 영상과 유사한 광고 영상 또는 유사한 카테고리의 광고 영상이 상기 디스플레이부로 송출되도록 제어하고, 상기 카테고리는, 상기 디스플레이부로 송출되는 광고 영상의 타겟 성별, 연령 또는 광고의 분위기, 색감, 내용, 키워드를 포함하여 정의되는, 광고 관심도 기반 맞춤형 광고 송출 시스템
|
5 |
5
(a) 광고 송출기에서 적어도 하나 이상의 광고를 디스플레이부로 송출하는 단계;(b) 상기 디스플레이부에서 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광고를 디스플레이하는 단계;(c) 촬영부가 상기 디스플레이되는 광고를 주시하는 고객을 촬영하여 고객 영상을 획득하는 단계;(d) 제어부가 상기 촬영된 고객 영상에 대하여 눈, 코, 입 영역의 중앙 정렬값 또는 눈동자 영역의 위치를 기준으로 고객의 얼굴을 인식하여 광고 시청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e) 상기 제어부가 상기 고객이 일정 시간 이상 광고를 주시하고 있거나, 상기 고객의 눈, 코, 입이 중앙 정렬값에서 벗어나지 않고 유지되고 있는 경우에 상기 현재 출력되는 광고에 관심이 있는 것으로 결정하는 단계; 및(f) 상기 제어부가 상기 고객 영상에 근거해 고객이 사라지기까지 상기 현재 출력되는 광고 영상이 계속 송출되도록 제어하거나, 일정 시간 이후 유사한 카테고리의 광고 또는 후속 시리즈 광고가 송출되도록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광고 관심도 기반 맞춤형 광고 송출 방법
|
6 |
6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e) 단계에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고객이 일정 시간 이상 광고를 주시하고 있거나, 상기 고객의 눈, 코, 입이 중앙 정렬값에서 벗어나지 않고 유지되고 있거나, 광고 출력시 고객의 표정이 해당 광고에 의도된 표정을 하고 있는 경우에 해당 광고에 관심이 있는 것으로 결정하고, 상기 촬영부를 통해 촬영된 상기 고객 영상에, 상기 광고 송출기로부터 상기 디스플레이부에 송출되는 해당 광고 영상에 대한 정보를 대응시켜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광고 관심도 기반 맞춤형 광고 송출 방법
|
7 |
7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f) 단계에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촬영부를 통해 촬영된 상기 고객 영상이 사라지고 일정 시간이 지난 후 상기 촬영부를 통해 획득되는 영상에 상기 고객 영상이 다시 나타나는 경우에, 상기 데이터베이스로부터 상기 고객 영상에 대응되어 있는 해당 광고 영상에 대한 정보에 근거하여 상기 광고 송출기로부터 상기 고객 영상에 대응된 상기 해당 광고 영상이 상기 디스플레이부로 다시 송출되도록 제어하는, 광고 관심도 기반 맞춤형 광고 송출 방법
|
8 |
8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f) 단계에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고객 영상에 대응된 상기 해당 광고 영상 이외에도 상기 해당 광고 영상과 유사한 광고 영상 또는 유사한 카테고리의 광고 영상이 상기 디스플레이부로 송출되도록 제어하는, 광고 관심도 기반 맞춤형 광고 송출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