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광고 관심도 기반 맞춤형 광고 송출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05418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광고를 출력할 때 광고를 주시하는 고객을 카메라 또는 센서 등을 통해 촬영한 고객 영상을 분석하여 광고 시청 여부를 판단하거나, 카메라에서 사라진 후 특정 광고에 관심을 보인 고객의 재등장 시 이전에 관심을 보인 광고, 이전에 관심을 보인 광고와 유사한 카테고리의 광고, 및 광고주가 설정한 후속 광고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광고 관심도 기반 맞춤형 광고 송출 시스템 및 방법이 개시된다. 개시된 광고 관심도 기반 맞춤형 광고 송출 시스템은, 디스플레이부로 적어도 하나 이상의 광고를 송출하는 광고 송출기; 상기 송출되는 광고를 주시하는 고객을 촬영하여 고객 영상을 획득하는 촬영부; 및 상기 촬영한 고객 영상에 대하여 눈, 코, 입 영역의 중앙 정렬값 또는 눈동자 영역의 위치를 기준으로 고객의 얼굴을 인식하여 광고 시청 여부를 판단하거나, 광고를 시청하는 고객의 얼굴과 그 때 송출되던 광고 정보를 학습하거나, 상기 고객의 재등장 인식 시 이전에 관심을 보인 광고, 이전에 관심을 보인 광고와 유사한 카테고리의 광고, 그리고 광고주가 설정한 후속 광고를 송출하도록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G06Q 30/02 (2012.01.01) G06K 9/00 (2022.01.01)
CPC G06Q 30/0269(2013.01) G06Q 30/0277(2013.01) G06V 40/1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46359 (2020.11.04)
출원인 충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60402 (2022.05.1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11.04)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충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찬식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2 윤성진 전라북도 익산시 고봉로
3 박상천 대전광역시 중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심경식 대한민국 서울시 강남구 역삼로 *** 동아빌딩 *층(에스와이피특허법률사무소)
2 홍성욱 대한민국 서울시 강남구 역삼로 *** 동아빌딩 *층(에스와이피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11.04 수리 (Accepted) 1-1-2020-1179423-58
2 [출원서 등 보완]보정서
2021.05.14 불수리 (Non-acceptance) 1-1-2021-0559418-43
3 서류반려이유통지서
Notice of Reason for Return of Document
2021.05.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21-0083447-74
4 [반려요청]서류 반려요청서·반환신청서
2021.05.27 수리 (Accepted) 1-1-2021-0609776-80
5 서류반려통지서
Notice for Return of Document
2021.06.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21-0088592-47
6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1.08.09 수리 (Accepted) 4-1-2021-5213510-18
7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11.1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디스플레이부;상기 디스플레이부로 적어도 하나 이상의 광고를 송출하는 광고 송출기;상기 디스플레이부의 근처에 배치되어, 상기 송출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광고를 주시하는 고객을 촬영하여 고객 영상을 획득하는 촬영부;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광고를 데이터로 저장하고 있으며, 상기 고객을 촬영하여 획득된 고객 영상을 상기 송출된 광고에 대응시켜 저장하는 데이터베이스; 및상기 촬영한 고객 영상에 대하여 눈, 코, 입 영역의 중앙 정렬값 또는 눈동자 영역의 위치를 기준으로 고객의 얼굴을 인식하여 광고 시청 여부를 판단하거나, 광고를 시청하는 고객의 얼굴과 그 때 송출되던 광고 정보를 학습하거나, 상기 고객의 재등장에 따른 상기 촬영부를 통해 고객의 재인식 시 이전에 관심을 보인 광고, 이전에 관심을 보인 광고와 유사한 카테고리의 광고, 및 광고주가 설정한 후속 광고를 송출하도록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광고 관심도 기반 맞춤형 광고 송출 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고객이 일정 시간 이상 광고를 주시하고 있거나, 상기 고객의 눈, 코, 입이 중앙 정렬값에서 벗어나지 않고 유지하고 있거나, 광고 출력시 고객의 표정이 해당 광고에 의도된 표정을 하고 있는 경우에 해당 광고에 관심이 있는 것으로 판단하고, 상기 제어부는, 상기 해당 광고에 관심이 있는 것으로 판단된 경우에, 상기 촬영부를 통해 촬영된 상기 고객 영상에, 상기 광고 송출기로부터 상기 디스플레이부에 송출되는 해당 광고 영상에 대한 정보를 대응시켜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광고 관심도 기반 맞춤형 광고 송출 시스템
3 3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촬영부를 통해 촬영된 상기 고객 영상이 사라지고 일정 시간이 지난 후 상기 촬영부를 통해 획득되는 영상에 상기 고객 영상이 다시 나타나는 경우에, 상기 데이터베이스로부터 상기 고객 영상에 대응되어 있는 해당 광고 영상에 대한 정보에 근거하여 상기 광고 송출기로부터 상기 고객 영상에 대응된 상기 해당 광고 영상이 상기 디스플레이부로 다시 송출되도록 제어하는, 광고 관심도 기반 맞춤형 광고 송출 시스템
4 4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촬영부를 통해 획득되는 영상에 상기 고객 영상이 다시 나타나는 경우에, 상기 촬영부를 통해 획득되는 영상에 상기 고객 영상이 사라지기까지 상기 광고 송출기로부터 상기 고객 영상에 대응된 상기 해당 광고 영상이 상기 디스플레이부로 계속 송출되도록 제어하고, 상기 고객 영상에 대응된 상기 해당 광고 영상 이외에도 상기 해당 광고 영상과 유사한 광고 영상 또는 유사한 카테고리의 광고 영상이 상기 디스플레이부로 송출되도록 제어하고, 상기 카테고리는, 상기 디스플레이부로 송출되는 광고 영상의 타겟 성별, 연령 또는 광고의 분위기, 색감, 내용, 키워드를 포함하여 정의되는, 광고 관심도 기반 맞춤형 광고 송출 시스템
5 5
(a) 광고 송출기에서 적어도 하나 이상의 광고를 디스플레이부로 송출하는 단계;(b) 상기 디스플레이부에서 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광고를 디스플레이하는 단계;(c) 촬영부가 상기 디스플레이되는 광고를 주시하는 고객을 촬영하여 고객 영상을 획득하는 단계;(d) 제어부가 상기 촬영된 고객 영상에 대하여 눈, 코, 입 영역의 중앙 정렬값 또는 눈동자 영역의 위치를 기준으로 고객의 얼굴을 인식하여 광고 시청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e) 상기 제어부가 상기 고객이 일정 시간 이상 광고를 주시하고 있거나, 상기 고객의 눈, 코, 입이 중앙 정렬값에서 벗어나지 않고 유지되고 있는 경우에 상기 현재 출력되는 광고에 관심이 있는 것으로 결정하는 단계; 및(f) 상기 제어부가 상기 고객 영상에 근거해 고객이 사라지기까지 상기 현재 출력되는 광고 영상이 계속 송출되도록 제어하거나, 일정 시간 이후 유사한 카테고리의 광고 또는 후속 시리즈 광고가 송출되도록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광고 관심도 기반 맞춤형 광고 송출 방법
6 6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e) 단계에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고객이 일정 시간 이상 광고를 주시하고 있거나, 상기 고객의 눈, 코, 입이 중앙 정렬값에서 벗어나지 않고 유지되고 있거나, 광고 출력시 고객의 표정이 해당 광고에 의도된 표정을 하고 있는 경우에 해당 광고에 관심이 있는 것으로 결정하고, 상기 촬영부를 통해 촬영된 상기 고객 영상에, 상기 광고 송출기로부터 상기 디스플레이부에 송출되는 해당 광고 영상에 대한 정보를 대응시켜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광고 관심도 기반 맞춤형 광고 송출 방법
7 7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f) 단계에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촬영부를 통해 촬영된 상기 고객 영상이 사라지고 일정 시간이 지난 후 상기 촬영부를 통해 획득되는 영상에 상기 고객 영상이 다시 나타나는 경우에, 상기 데이터베이스로부터 상기 고객 영상에 대응되어 있는 해당 광고 영상에 대한 정보에 근거하여 상기 광고 송출기로부터 상기 고객 영상에 대응된 상기 해당 광고 영상이 상기 디스플레이부로 다시 송출되도록 제어하는, 광고 관심도 기반 맞춤형 광고 송출 방법
8 8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f) 단계에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고객 영상에 대응된 상기 해당 광고 영상 이외에도 상기 해당 광고 영상과 유사한 광고 영상 또는 유사한 카테고리의 광고 영상이 상기 디스플레이부로 송출되도록 제어하는, 광고 관심도 기반 맞춤형 광고 송출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