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제1 파트와 제2 파트를 포함하는 풀 어드레스를 입력받는 단계; 미리 저장된 리버스 맵 캐시(RMC)에서 상기 제1 파트에 기초하여 세그먼트 베이스 어드레스를 확인하는 단계; 상기 세그먼트 베이스 어드레스 및 제2 파트에 기초하여 블록 오프셋을 획득하는 단계; 및 상기 세그먼트 베이스 어드레스 및 상기 블록 오프셋에 기초하여 각각 제1 파트 및 제2 파트를 압축하여 압축된 어드레스를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어드레스 압축 방법
|
2 |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리버스 맵 캐시는 최근에 접근한 세그먼트에 대한 리버스 맵 엔트리를 저장하며, 최근에 접근한 세그먼트 인덱스와 세그먼트 베이스 어드레스의 매핑된 데이터를 저장하는 소프트웨어 캐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어드레스 압축 방법
|
3 |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세그먼트 베이스 어드레스를 확인하는 단계는, 상기 제1 파트에 기초하여 상기 리버스 맵 캐시로부터 상응하는 캐시 인덱스를 추출하는 단계; 해당 캐시 인덱스를 이용하여 리버스 맵 캐시 내부의 리버스 맵 엔트리에 접근하여 해당 리버스 맵 엔트리의 세그먼트 베이스 어드레스가 제1 파트와 매칭되는지 확인하는 단계; 및매칭되는 경우, 해당 세그먼트 베이스 어드레스와 매칭되는 세그먼트 인덱스를 추출하고, 매칭되지 않는 경우, 상기 리버스 맵 트리(RMT)에 기초하여 세그먼트 인덱스를 확인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어드레스 압축 방법
|
4 |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리버스 맵 트리(RMT)는 세그먼트 베이스 인덱스를 기준으로 리버스 맵 엔트리를 정렬하는 레드 블랙 트리(red-black tree)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어드레스 압축 방법
|
5 |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리버스 맵 트리(RMT)는 세그먼트가 할당 또는 할당해제시 갱신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어드레스 압축 방법
|
6 |
6
제1 파트와 제2 파트를 포함하는 풀 어드레스를 입력받는 입력부; 리버스 맵 캐시(RMC)를 저장하는 저장부; 및상기 리버스 맵 캐시에서 상기 제1 파트에 기초하여 세그먼트 베이스 어드레스를 확인하고, 상기 세그먼트 베이스 어드레스 및 제2 파트에 기초하여 블록 오프셋을 획득하며, 상기 세그먼트 베이스 어드레스 및 상기 블록 오프셋에 기초하여 각각 제1 파트 및 제2 파트를 압축하여 압축된 어드레스를 출력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어드레스 압축 장치
|
7 |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리버스 맵 캐시는 최근에 접근한 세그먼트에 대한 리버스 맵 엔트리를 저장하며, 최근에 접근한 세그먼트 인덱스와 세그먼트 베이스 어드레스의 매핑된 데이터를 저장하는 소프트웨어 캐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어드레스 압축 장치
|
8 |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저장부는 리버스 맵 트리(RMT)를 더 저장하고, 상기 제어부는, 상기 제1 파트에 기초하여 상기 리버스 맵 캐시로부터 상응하는 캐시 인덱스를 추출하고, 해당 캐시 인덱스를 이용하여 리버스 맵 캐시 내부의 리버스 맵 엔트리에 접근하여 해당 리버스 맵 엔트리의 세그먼트 베이스 어드레스가 제1 파트와 매칭되는지 확인하고, 매칭되는 경우, 해당 세그먼트 베이스 어드레스와 매칭되는 세그먼트 인덱스를 추출하고, 매칭되지 않는 경우, 상기 리버스 맵 트리(RMT)에 기초하여 세그먼트 인덱스를 확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어드레스 압축 장치
|
9 |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리버스 맵 트리(RMT)는 세그먼트 베이스 인덱스를 기준으로 리버스 맵 엔트리를 정렬하는 레드 블랙 트리(red-black tree)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어드레스 압축 장치
|
10 |
10
제8항에 있어서, 상기 리버스 맵 트리(RMT)는 세그먼트가 할당 또는 할당해제시 갱신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어드레스 압축 장치
|
11 |
11
제6항에 있어서, 상기 풀 어드레스는 메모리에 할당된 세그먼트의 풀 비트폭 어드레스이고, 상기 메모리는 복수개의 세그먼트로 분리된 힙(heap) 및 세그먼트에 의해 분리된 복수개의 라이브러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어드레스 압축 장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