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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헤드램프 제어장치

  • 기술번호 : KST2022006278
  • 담당센터 : 광주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62-360-4654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차량의 헤드램프 제어장치를 개시한다. 본 발명은 카메라 모듈과 라이다 모듈이 헤드램프에 일체형으로 구성되어 물체의 인지를 통해 램프가 지능형으로 동작할 수 있고, 사각지대의 안정적인 정보 검출을 통해 충분한 자율 주행 정보를 수집함으로써, 야간 자율 주행시 안전도를 더욱 향상 시킬 수 있다.
Int. CL B60Q 1/00 (2006.01.01) B60Q 1/08 (2006.01.01) B60Q 1/14 (2006.01.01) B60Q 1/26 (2006.01.01) B60Q 1/50 (2006.01.01)
CPC B60Q 1/0023(2013.01) B60Q 1/085(2013.01) B60Q 1/14(2013.01) B60Q 1/2696(2013.01) B60Q 1/50(2013.01) B60Q 2400/50(2013.01) B60Q 2200/30(2013.01) B60Q 2400/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20050544 (2022.04.25)
출원인 한국광기술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56169 (2022.05.0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분할
원출원번호/일자 10-2020-0045933 (2020.04.16)
관련 출원번호 1020200045933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2.04.25)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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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광기술원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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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재영 광주광역시 광산구
2 김상유 광주광역시 광산구
3 조홍현 광주광역시 광산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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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우광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역삼동, 신도빌딩) *층(유리안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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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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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분할출원]특허출원서
[Divisional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2.04.25 수리 (Accepted) 1-1-2022-043957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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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차량(300)의 전방으로 임의의 배광 패턴을 갖는 빛을 출력하는 램프 시스템 구동부(110)와, 상기 차랑(300) 주변의 물체 정보와 차량(300) 전방의 도로 주변 환경 정보를 감지하는 주행환경 감지부(120)가 내부에 설치되되,상기 주행환경 감지부(120)는 헤드램프(100)에 일체형으로 구성되어 차량(300) 전방의 제1 조사 영역(400)에 일정 화각 범위 내의 물체를 촬영한 이미지를 출력하며, 차량(300)의 전측에서 입사되는 적외선 신호를 필터링하는 적외선 필터를 구비한 카메라(121)와, 상기 카메라(121)의 일측에 설치되어 상기 제1 조사 영역(400)보다 상대적으로 짧은 거리의 제2 조사 영역(410)으로 송신광을 출력하여 물체에 반사되는 반사광을 수신하여 물체를 감지하는 라이다(122)가 내부에 설치된 헤드램프(100); 및차량(300)으로부터 수신된 주행 정보 및 위치 정보와, 상기 헤드램프(100)로부터 수신되는 차량(300) 주변의 물체 정보 및 전방의 도로 주변 환경 정보에 기반하여 상기 헤드램프(100)의 동작을 제어하는 통합 제어부(200);를 포함하고,상기 카메라(121)와, 라이다(122)는 서로 다른 화각 범위를 헤드램프(100)의 내부에서 전측 방향으로 형성하여 상기 서로 다른 화각 범위 내에서 헤드램프(100) 전측 방향의 물체를 감지하되, 상기 카메라(121)와 라이다(122)는 일부 영역에서 서로 중첩하여 화각 범위를 형성하도록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헤드램프 제어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헤드램프(100)는 라이다(121)의 일측에서 상기 라이다(121)의 제2 조사 영역(410)보다 상대적으로 짧은 거리의 제3 조사 영역(420)으로 근적외선 광을 출력하여 물체에 반사되는 근적외선 반사광을 수신하여 물체를 감지하는 NIR(123);이 추가 설치되고, 상기 NIR(123)은 카메라(121)와 라이다(122)에 의해 형성되는 화각 범위와 다른 화각 범위를 상기 헤드램프(100)의 내부에서 전측 방향으로 형성하여 상기 서로 다른 화각 범위 내에서 헤드램프(100) 전측 방향의 물체를 감지하되,상기 NIR(123)은 카메라(121) 및 라이다(122)와 일부 영역에서 서로 중첩하여 화각 범위를 형성하도록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헤드램프 제어장치
3 3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램프 시스템 구동부(110)는 복수의 LED 또는 복수의 미니 LED가 m×n 매트릭스 형태의 어레이로 배열되어 빛을 직접 조사하는 광원 또는 Lcos(Liquid Crystal on Silicon), LCD, μLED 어레이 중 어느 하나와, DMD(Digital Micro-mirror Device)와 SLM(Special Light Module) 구동부가 설치된 SLM(Special Light Module)을 이용하여 조사하는 광원 중 어느 하나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헤드램프 제어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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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통합 제어부(200)는 차량(300)으로부터 수신된 주행 정보 및 위치 정보와, 헤드램프(100)에서 감지되는 물체 또는 장애물의 인지 정보에 기반하여 빛의 각도, 밝기, 폭 및 길이가 변경된 ADB 배광 패턴 제어 신호와, 차량의 주행 정보, 노면의 상태, 위험 신호, 물체 감지 신호, 방향 제어 신호를 포함한 알람 정보(510, 510a)가 상기 헤드램프(100)를 통해 도로 상의 헤드램프 조사영역(500)으로 출력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헤드램프 제어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