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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널 모빌리티 측위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06362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퍼스널 모빌리티 측위 장치 및 방법을 개시한다. 본 발명의 일 측면에 의하면, 복수의 보조 노변 장치들로부터 메시지들을 수신하는 과정; 상기 메시지들에 기초하여 퍼스널 모빌리티(Personal Mobility; PM)와 상기 복수의 보조 노변 장치들 간 거리들을 구하는 과정; 상기 PM과 상기 복수의 보조 노변 장치들 간 거리들에 기초하여 상기 PM의 후보 위치를 추정하는 과정; 기준 노변 장치로부터 보정 데이터를 수신하는 과정; 상기 보정 데이터에 기초하여 상기 후보 위치를 보정하는 과정; 및 보정된 후보 위치를 상기 PM의 최종 위치로 결정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PM 측위 방법 및 장치를 제공한다.
Int. CL G01S 5/02 (2010.01.01) G01S 5/12 (2006.01.01) G01S 11/06 (2006.01.01) G01S 19/11 (2010.01.01) G05D 1/02 (2020.01.01) G01S 19/41 (2010.01.01) G01C 21/00 (2006.01.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210052738 (2021.04.23)
출원인 현대자동차주식회사, 기아 주식회사,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23686 (2022.03.0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200105657   |   2020.08.21
대한민국  |   1020200105658   |   2020.08.21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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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기아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3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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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하재준 경기도 화성
2 정구민 서울특별시 서초구
3 오현정 서울특별시 성북구
4 이승현 서울특별시 마포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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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철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로**길 **(역삼동) 베리타스빌딩, *-*층(베리타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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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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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4.23 수리 (Accepted) 1-1-2021-0475182-1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복수의 보조 노변 장치들로부터 메시지들을 수신하는 과정;상기 메시지들에 기초하여 퍼스널 모빌리티(Personal Mobility; PM)와 상기 복수의 보조 노변 장치들 간 거리들을 구하는 과정;상기 PM과 상기 복수의 보조 노변 장치들 간 거리들에 기초하여 상기 PM의 후보 위치를 추정하는 과정;기준 노변 장치로부터 보정 데이터를 수신하는 과정; 상기 보정 데이터에 기초하여 상기 후보 위치를 보정하는 과정; 및보정된 후보 위치를 상기 PM의 최종 위치로 결정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컴퓨터에 의해 구현되는 측위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보정 데이터는,상기 기준 노변 장치와 상기 복수의 보조 노변 장치들 간 거리 오차율들, 상기 기준 노변 장치와 상기 복수의 보조 노변 장치들 간 거리 오차들, 및 상기 기준 노변 장치의 위치 오차 중 어느 하나인 측위 방법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거리 오차율들은,상기 기준 노변 장치와 상기 복수의 보조 노변 장치들 간 추정 거리에 대한 실제 거리의 비율인 것인 측위 방법
4 4
제2항에 있어서,상기 거리 오차들은,상기 기준 노변 장치와 상기 복수의 보조 노변 장치들 간 추정 거리에 대한 실제 거리의 차이인 것인 측위 방법
5 5
제2항에 있어서,상기 위치 오차는,상기 기준 노변 장치의 추정 위치와 실제 위치 간 차이인 것인 측위 방법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PM과 상기 복수의 보조 노변 장치들 간 거리들을 구하는 과정은,상기 메시지들의 수신신호세기(Received Signal Strength Indicator; RSSI) 및 비행시간(Time of Flight; ToF) 중 적어도 하나에 기초하여 상기 PM과 상기 복수의 보조 노변 장치들 간 거리들을 구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측위 방법
7 7
메시지들을 통해 복수의 보조 노변 장치들과 통신하고 기준 노변 장치로부터 보정 데이터를 수신하는 통신부; 및상기 메시지들에 기초하여 PM과 상기 복수의 보조 노변 장치들 간 거리들을 구하고, 상기 PM과 상기 복수의 보조 노변 장치들 간 거리들에 기초하여 상기 PM의 후보 위치를 추정하고, 상기 보정 데이터에 기초하여 상기 후보 위치를 보정하고, 보정된 후보 위치를 상기 PM의 최종 위치로 결정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측위 장치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보정 데이터는,상기 기준 노변 장치와 상기 복수의 보조 노변 장치들 간 거리 오차율들, 상기 기준 노변 장치와 상기 복수의 보조 노변 장치들 간 거리 오차들, 및 상기 기준 노변 장치의 위치 오차 중 어느 하나인 측위 장치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거리 오차율들은,상기 기준 노변 장치와 상기 복수의 보조 노변 장치들 간 추정 거리에 대한 실제 거리의 비율인 것인 측위 장치
10 10
제8항에 있어서,상기 거리 오차들은,상기 기준 노변 장치와 상기 복수의 보조 노변 장치들 간 추정 거리에 대한 실제 거리의 차이인 것인 측위 장치
11 11
제8항에 있어서,상기 위치 오차는,상기 기준 노변 장치의 추정 위치와 실제 위치 간 차이인 것인 측위 장치
12 12
제7항에 있어서,상기 PM과 상기 복수의 보조 노변 장치들 간 거리들을 구하는 과정은,상기 메시지들의 RSSI 및 ToF 중 적어도 하나에 기초하여 상기 PM과 상기 복수의 보조 노변 장치들 간 거리들을 구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측위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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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20220060852 US 미국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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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민대학교 자동차 AI융합 연구개발 악천후 등 외부환경 대응 가능한 V2X 기반 connected 플랫폼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