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높이조절이 가능한 대륙철도차량용 연결기 구조

  • 기술번호 : KST202200682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높이조절이 가능한 대륙철도차량용 연결기 구조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서로 다른 타입의 연결기를 연결시킬 수 있도록 하는 일체형 연결기의 높이 조절이 가능하도록 구성하여, 샹크부가 헤드부를 보다 안정적으로 지지할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높낮이가 서로 다른 대륙철도의 연결기를 보다 용이하게 연결할 수 있도록 하는 높이조절이 가능한 대륙철도차량용 연결기 구조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서로 다른 타입의 연결기 형상이 일체로 형성된 헤드부와, 대륙철도차량의 차체에 설치되는 샹크부와, 상기 헤드부를 상기 샹크부에 연결하기 위한 연결부를 포함하되, 상기 헤드부는 상기 연결부에 높이 조절이 가능하도록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1G 7/08 (2006.01.01) B61G 5/04 (2006.01.01) B60D 1/46 (2006.01.01) F16H 1/16 (2006.01.01)
CPC B61G 7/08(2013.01) B61G 5/04(2013.01) B60D 1/46(2013.01) B60D 1/07(2013.01) F16H 1/1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36685 (2020.10.21)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53076 (2022.04.2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10.21)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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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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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형석 서울시 종로구
2 박정준 경기 수원시 장안구
3 이상근 경기도 의왕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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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이더스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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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10.21 수리 (Accepted) 1-1-2020-1114749-7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02.1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1.05.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027718-17
4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1.09.06 수리 (Accepted) 1-1-2021-1027330-70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03.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167642-17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2.04.25 수리 (Accepted) 1-1-2022-0443386-73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2.04.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2-0443376-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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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서로 다른 타입의 연결기 형상이 일체로 형성된 헤드부와,대륙철도차량의 차체에 설치되는 샹크부와,상기 헤드부를 상기 샹크부에 연결하기 위한 연결부를 포함하되,상기 헤드부는 상기 연결부에 높이 조절이 가능하도록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높이조절이 가능한 대륙철도차량용 연결기 구조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헤드부의 연결부에 결합되는 후면에는 상하방향으로 톱니 형상의 요철부가 형성되고,상기 연결부의 헤드부가 결합되는 전면에는 상기 요철부의 형상에 대응되는 가이드부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높이조절이 가능한 대륙철도차량용 연결기 구조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요철부 및 가이드부는 사다리꼴 형상으로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높이조절이 가능한 대륙철도차량용 연결기 구조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헤드부와 연결부의 서로 대응되는 위치에는 하나 이상의 고정홀이 형성되어 고정홀에 결합되는 고정수단에 의해 헤드부가 연결부에 고정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높이조절이 가능한 대륙철도차량용 연결기 구조
5 5
제 4항에 있어서,상기 연결부에 형성되는 고정홀은 서로 다른 높이에 각각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높이조절이 가능한 대륙철도차량용 연결기 구조
6 6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샹크부는 연결부가 내측으로 삽입되어 힌지 결합되는 U자 형상의 결합부와, 상기 결합부의 후단에 연장 형성되어 차체에 고정 설치되는 고정부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높이조절이 가능한 대륙철도차량용 연결기 구조
7 7
제 6항에 있어서,상기 연결부와 결합부의 대응되는 위치에는 힌지핀이 삽입 결합되는 제1 및 제2힌지공이 각각 형성되고, 상기 제1 및 제2힌지공의 후방에는 연결부를 결합부에 고정시키기 위한 고정핀이 삽입 결합되는 삽입홀 및 결합홀이 각각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높이조절이 가능한 대륙철도차량용 연결기 구조
8 8
제 1항에 있어서,AAR타입 연결기에 연결 시에는 상기 헤드부의 가로방향 중심축이 연결부의 가로방향 중심축보다 높이가 높게 결합되고,CA-3타입 연결기에 연결 시에는 상기 헤드부의 가로방향 중심축이 연결부의 가로방향 중심축보다 높이가 낮게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높이조절이 가능한 대륙철도차량용 연결기 구조
9 9
서로 다른 타입의 연결기 형상이 일체로 형성된 헤드부와,상기 헤드부의 후방에 연결 설치되어 헤드부를 고정 지지하는 샹크부와,상기 샹크부의 후방에 구비되는 완충부와,상기 샹크부 및 완충부를 외측에서 커버하여 지지하는 프레임부와,상기 프레임부 및 완충부의 높이를 조절할 수 있도록 하는 높이조절부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높이조절이 가능한 대륙철도차량용 연결기 구조
10 10
제 9항에 있어서,상기 높이조절부는 상기 프레임부에 설치되는 나사부와,상기 나사부의 하부에 결합되는 웜휠과,상기 웜횔에 치합되는 웜과,상기 웜을 구동하기 위한 조절핸들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높이조절이 가능한 대륙철도차량용 연결기 구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철도기술연구사업(R&D) 화물철도 상호운영을 위한 화차 연결기 및 제동장치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