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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럿 타이 보강재를 이용한 하부기초구조 및 그 시공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0682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스트럿 타이 보강재를 이용한 하부기초구조 및 그 시공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하부기초구조 시공을 위한 콘크리트 타설전, 기초구조벽체 내부에 설치되는 보강재에 있어서, 스트럿 타이 부재를 갖는 기초부 유닛; 및상기 기초부 유닛의 상단에 앵커 결합되는 강박스 유닛;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트럿 타이 보강재에 관한 것이다.
Int. CL E02D 27/28 (2006.01.01) E01D 19/02 (2006.01.01) E02D 15/02 (2006.01.01) E02D 27/14 (2006.01.01)
CPC E02D 27/28(2013.01) E01D 19/02(2013.01) E02D 15/02(2013.01) E02D 27/14(2013.01) E02D 2200/165(2013.01) E02D 2200/1607(2013.01) E02D 2200/162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37674 (2020.10.22)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53750 (2022.05.0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10.22)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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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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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정열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2 이안호 서울특별시 동작구
3 여인호 서울특별시 서초구
4 이성혁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5 엄기영 경기도 군포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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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아이퍼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길*, *층(대치동 삼성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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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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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10.22 수리 (Accepted) 1-1-2020-1122251-8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12.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0.12.22 수리 (Accepted) 1-1-2020-1394856-46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1.02.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077796-63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05.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344952-1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하부기초구조 시공을 위한 콘크리트 타설전, 기초구조벽체 내부에 설치되는 보강재에 있어서, 스트럿 타이 부재를 갖는 기초부 유닛; 및상기 기초부 유닛의 상단에 앵커 결합되는 강박스 유닛;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트럿 타이 보강재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기초부 유닛은, 하부기초구조의 본체부 시공위치에 설치되며,한 쌍의 종방향 스트럿부와 상기 한 쌍이 종방향 스트럿부의 각 상단측을 연결하는 연결부재를 갖는 적어도 2개의 종방향 스트럿;상기 한 쌍의 종방향 스트럿부의 하단측을 긴장 연결하는 종방향 타이; 한 쌍의 횡방향 스트럿부와 상기 한 쌍이 횡방향 스트럿부의 각 상단측을 연결하는 연결부재를 갖고, 상기 종방향 스트럿과 교차 연결되는 적어도 2개의 횡방향 스트럿; 및 상기 한 쌍의 횡방향 스트럿부의 하단측을 긴장 연결하는 횡방향 타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트럿 타이 보강재
3 3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종방향 스트럿부와 상기 횡방향스트럿부 각각은, 평면방향이 수직으로 위치되며 판형태를 가지며, 테두리부는 평면방향인 상단면, 상기 상단면보다 긴 평면방향의 하단면, 연결부재와 연결되는 수직방향의 내측면과, 상기 내측면보다 긴 수직방향의 외측면, 상기 상단면과 상기 외측면을 연결하는 외측경사면, 상기 내측면과 하단면을 연결하는 내측경사면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트럿 타이 보강재
4 4
제 3항에 있어서, 상기 기초부 유닛의 하단 내부에 설치되는 기초 앵커프레임과, 상기 기초 앵커 프레임 내부에 수직방향으로 배치된 복수의 앵커볼트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트럿 타이 보강재
5 5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강박스 유닛은, 하부기초구조의 기둥연결부 시공위치에 설치되며, 상부와 하부가 개방된 강박스와, 상기 강박스 내부에 설치되는 앵커 프레임과, 상기 앵커프레임에 결합되며 수직으로 배치되는 복수의 앵커볼트 삽입부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트럿 타이 보강재
6 6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기초부 유닛과 상기 강박스 유닛의 연결은, 상기 기초부 유닛을 기초구조벽체 내부공간에 설치한 후, 상기 강박스 유닛의 앵커볼트 삽입부재 각각에 상기 기초부 유닛의 앵커 볼트를 삽입하여 강박스 유닛을 연결, 체결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트럿 타이 보강재
7 7
기초부 지반 굴착 후, 기초구조벽체를 제작하는 단계; 기초구조벽체 내부에 제1항 내지 제6항에 따른 스트럿 타이 보강재를 설치하는 단계; 및 콘크리트를 타설하여 하부기초 본체부와 기둥연결부를 제작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트럿 타이 보강재 이용한 하부기초구조 시공방법
8 8
제 7항에 있어서, 스트럿 타이 보강재를 설치하는 단계는, 스트럿 타이 보강재의 기초부 유닛을 기초구조벽체 내부공간에 설치하는 단계와, 강박스 유닛의 앵커볼트 삽입부재 각각에 상기 기초부 유닛의 앵커 볼트를 삽입하여 강박스 유닛을 연결, 체결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트럿 타이 보강재 이용한 하부기초구조 시공방법
9 9
제 8항에 있어서, 상기 기초구조벽체를 제작하는 단계는, 지반천공 후 복수의 파일을 삽입 후, 상기 파일에 PC패널을 거치하여 PC벽체를 시공하는 단계와, 기초부 지반 굴착 후, 상기 PC패널을 압입하여 하부 기초구조벽체를 제작하는 단계와, PC패널 상단에 흙막이용 임시가설패널을 설치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트럿 타이 보강재 이용한 하부기초구조 시공방법
10 10
제 9항에 있어서, 상기 콘크리트를 타설하여 하부기초 본체부와 기둥연결부를 제작하는 단계는, 상기 기초구조벽체 내부 상기 기초부 유닛 측에 콘크리트를 타설하여 본체부를 제작하고, 상기 강박스 유닛 내부로 콘크리트를 타설하여 기둥연결부를 제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트럿 타이 보강재 이용한 하부기초구조 시공방법
11 11
제 10항에 있어서, 상기 콘크리트를 타설하여 하부기초 본체부와 기둥연결부를 제작하는 단계 후에, 임시가설패널과 파일을 제거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트럿 타이 보강재 이용한 하부기초구조 시공방법
12 12
제 7항에 따른 시공방법에 의해 시공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트럿 타이 보강재 이용한 하부기초구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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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철도기술연구사업 도시경관 친화형 경전철 고가구조물 설계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