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버스 운행 스케줄링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2200684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개시는 버스 운행 스케줄링 방법 및 장치를 제공한다. 본 개시의 일 측면에 의하면, 버스 운행 스케줄링 방법에 있어서, 출발 정류장(departure bus stop)과 도착 정류장(arrival bus stop) 사이에 위치하는 각각의 신호기(traffic light)의 TOD 정보(Time Of Day information)에 대해 시간이동(time shiting)하여, 버스의 출발시각을 결정하기 위한 후보테이블(candidate table)을 생성하는 과정; 상기 후보테이블을 이용하여 복수의 공통 녹색시간(common green time)들을 추출하는 과정; 상기 복수의 공통 녹색시간들 중에서 기 설정된 복수의 목표 출발시간(target departure time)들과 각각 인접한 복수의 후보 출발시간(candidate departure time)을 결정하는 과정; 상기 공통 녹색시간 및 상기 후보 출발시간에 기초하여, 각각의 목표 출발시간에 대한 이동시간(shifting time)을 산출하는 과정; 및 상기 이동시간에 기초하여 최종스케줄(final schedule)을 생성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버스 운행 스케줄링 방법을 제공한다.
Int. CL G08G 1/123 (2006.01.01) G06Q 50/30 (2012.01.01) G08G 1/095 (2006.01.01) G08G 1/07 (2006.01.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210155136 (2021.11.11)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64343 (2022.05.1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200149841   |   2020.11.11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11.11)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안태기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2 유소영 충남 천안시 서북구
3 이준 경기도 화성
4 배준현 서울시 관악구
5 정은비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철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로**길 **(역삼동) 베리타스빌딩, *-*층(베리타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11.11 수리 (Accepted) 1-1-2021-1303843-87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1.11.18 수리 (Accepted) 1-1-2021-1333094-33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11.1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1.11.26 9-1-2021-0016251-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버스 운행 스케줄링 방법에 있어서,출발 정류장(departure bus stop)과 도착 정류장(arrival bus stop) 사이에 위치하는 각각의 신호기(traffic light)의 TOD 정보(Time Of Day information)에 대해 시간이동(time shiting)하여, 버스의 출발시각을 결정하기 위한 후보테이블(candidate table)을 생성하는 과정;상기 후보테이블을 이용하여 복수의 공통 녹색시간(common green time)들을 추출하는 과정;상기 복수의 공통 녹색시간들 중에서 기 설정된 복수의 목표 출발시간(target departure time)들과 각각 인접한 복수의 후보 출발시간(candidate departure time)을 결정하는 과정;상기 공통 녹색시간 및 상기 후보 출발시간에 기초하여, 각각의 목표 출발시간에 대한 이동시간(shifting time)을 산출하는 과정; 및상기 이동시간에 기초하여 최종스케줄(final schedule)을 생성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버스 운행 스케줄링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공통 녹색시간들을 추출하는 과정은,상기 후보테이블 상에서 상기 각각의 신호기에 모두 녹색신호가 현시되는 복수의 공통 신호구간(common signal section)을 결정하는 과정; 및각각의 공통 신호구간의 중앙값(median)을 상기 공통 녹색시간으로서 결정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버스 운행 스케줄링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목표 출발시간들은 기 설정된 목표 스케줄(target schedule) 상에서 일정한 시간 간격을 두고 순차적으로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버스 운행 스케줄링 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후보 출발시간을 결정하는 과정은,서로 다른 목표 출발시간과 시간 간격이 동일한 중복된 공통 녹색시간이 존재하는 경우, 상기 중복된 공통 녹색시간을 기 설정된 목표 스케줄에 대하여 시간 상으로 앞서는 목표 출발시간에 대한 후보 출발시간으로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버스 운행 스케줄링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각각의 후보 출발시간의 순서는 각각의 목표 출발시간의 순서와 대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버스 운행 스케줄링 방법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이동시간을 산출하는 과정은,서로 대응하는 후보 출발시간과 목표 출발시간 간의 차이값을 각각 산출하는 과정; 및상기 차이값의 평균을 상기 이동시간으로 결정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버스 운행 스케줄링 방법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최종스케줄을 생성하는 과정은,상기 이동시간만큼 각각의 목표 출발시간을 시간이동하는 과정; 및시간 이동된 각각의 목표 출발시간과 인접한 후보 출발시간을 최종 출발시간(final departure time)으로서 결정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버스 운행 스케줄링 방법
8 8
버스 운행 스케줄링 장치에 있어서,복수의 버스 또는 복수의 신호기와 정보를 송수신하는 통신 인터페이스; 및상기 통신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되,상기 프로세서는,출발 정류장과 도착 정류장 사이에 위치하는 각각의 신호기의 TOD 정보에 대해 시간이동하여, 버스의 출발시각을 결정하기 위한 후보테이블을 생성하고,상기 후보테이블을 이용하여 복수의 공통 녹색시간들을 추출하고,상기 복수의 공통 녹색시간들 중에서 기 설정된 복수의 목표 출발시간들과 각각 인접한 복수의 후보 출발시간을 결정하고,상기 공통 녹색시간 및 상기 후보 출발시간에 기초하여, 각각의 목표 출발시간에 대한 이동시간을 산출하고,상기 이동시간에 기초하여 최종스케줄을 생성하도록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버스 운행 스케줄링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Supe BRT의 우선 신호기술 및 안전 관리 기술 개발 Supe BRT의 우선 신호기술 및 안전 관리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