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버스 운행 스케줄링 방법에 있어서,출발 정류장(departure bus stop)과 도착 정류장(arrival bus stop) 사이에 위치하는 각각의 신호기(traffic light)의 TOD 정보(Time Of Day information)에 대해 시간이동(time shiting)하여, 버스의 출발시각을 결정하기 위한 후보테이블(candidate table)을 생성하는 과정;상기 후보테이블을 이용하여 복수의 공통 녹색시간(common green time)들을 추출하는 과정;상기 복수의 공통 녹색시간들 중에서 기 설정된 복수의 목표 출발시간(target departure time)들과 각각 인접한 복수의 후보 출발시간(candidate departure time)을 결정하는 과정;상기 공통 녹색시간 및 상기 후보 출발시간에 기초하여, 각각의 목표 출발시간에 대한 이동시간(shifting time)을 산출하는 과정; 및상기 이동시간에 기초하여 최종스케줄(final schedule)을 생성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버스 운행 스케줄링 방법
|
2 |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공통 녹색시간들을 추출하는 과정은,상기 후보테이블 상에서 상기 각각의 신호기에 모두 녹색신호가 현시되는 복수의 공통 신호구간(common signal section)을 결정하는 과정; 및각각의 공통 신호구간의 중앙값(median)을 상기 공통 녹색시간으로서 결정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버스 운행 스케줄링 방법
|
3 |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목표 출발시간들은 기 설정된 목표 스케줄(target schedule) 상에서 일정한 시간 간격을 두고 순차적으로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버스 운행 스케줄링 방법
|
4 |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후보 출발시간을 결정하는 과정은,서로 다른 목표 출발시간과 시간 간격이 동일한 중복된 공통 녹색시간이 존재하는 경우, 상기 중복된 공통 녹색시간을 기 설정된 목표 스케줄에 대하여 시간 상으로 앞서는 목표 출발시간에 대한 후보 출발시간으로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버스 운행 스케줄링 방법
|
5 |
5
제1항에 있어서,각각의 후보 출발시간의 순서는 각각의 목표 출발시간의 순서와 대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버스 운행 스케줄링 방법
|
6 |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이동시간을 산출하는 과정은,서로 대응하는 후보 출발시간과 목표 출발시간 간의 차이값을 각각 산출하는 과정; 및상기 차이값의 평균을 상기 이동시간으로 결정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버스 운행 스케줄링 방법
|
7 |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최종스케줄을 생성하는 과정은,상기 이동시간만큼 각각의 목표 출발시간을 시간이동하는 과정; 및시간 이동된 각각의 목표 출발시간과 인접한 후보 출발시간을 최종 출발시간(final departure time)으로서 결정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버스 운행 스케줄링 방법
|
8 |
8
버스 운행 스케줄링 장치에 있어서,복수의 버스 또는 복수의 신호기와 정보를 송수신하는 통신 인터페이스; 및상기 통신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되,상기 프로세서는,출발 정류장과 도착 정류장 사이에 위치하는 각각의 신호기의 TOD 정보에 대해 시간이동하여, 버스의 출발시각을 결정하기 위한 후보테이블을 생성하고,상기 후보테이블을 이용하여 복수의 공통 녹색시간들을 추출하고,상기 복수의 공통 녹색시간들 중에서 기 설정된 복수의 목표 출발시간들과 각각 인접한 복수의 후보 출발시간을 결정하고,상기 공통 녹색시간 및 상기 후보 출발시간에 기초하여, 각각의 목표 출발시간에 대한 이동시간을 산출하고,상기 이동시간에 기초하여 최종스케줄을 생성하도록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버스 운행 스케줄링 장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