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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저항 단락 사고 감지를 위한 직류 계통 보호 협조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069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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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고저항 단락 사고 감지를 위한 계통 보호 협조 장치는, 모니터링 대상 계통 또는 선로의 전류를 모니터링하는 전류 모니터링부; 모니터링하는 전류값의 경사각을 산출하는 경사각 산출부; 사고 판정을 위한 기준 파라미터들로서, 사고초기 경사각 기준값, 수렴 경사각 기준값 및 장거리 사고 경사각 기준값을 설정하는 기준 파라미터 설정부; 및 상기 전류값의 경사각 및 상기 기준 파라미터들을 이용하여 모니터링 대상 계통에서의 사고 발생 및 사고 종류를 판정하는 사고 판정부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H02H 7/26 (2006.01.01) H02H 3/087 (2006.01.01) G01R 31/08 (2006.01.01) H02H 3/00 (2006.01.01) H02H 3/16 (2006.01.01)
CPC H02H 7/26(2013.01) H02H 3/087(2013.01) G01R 31/08(2013.01) H02H 3/006(2013.01) H02H 3/1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57103 (2020.11.20)
출원인 한국전력공사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69703 (2022.05.2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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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력공사 대한민국 전라남도 나주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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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홍주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조진태 대전광역시 유성구
3 김주용 대전광역시 유성구
4 노대석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5 김석웅 대전광역시 유성구
6 조영표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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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정안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 ***호(논현동,썬라이더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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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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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11.20 수리 (Accepted) 1-1-2020-1251995-19
2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11.3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1292428-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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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기준 파라미터들을 설정하는 단계;전류 기동을 모니터링하는 단계;기동 시점의 전류의 경사각이 사고초기 경사각 기준값 보다 높으면, 고저항 단락 사고로 추정하는 단계;제1 지연시간 후 경사각이 수렴 경사각 기준값 보다 작으면, 고저항 단락 사고로 판정하는 단계; 및상기 제1 지연시간 보다 긴 제2 지연시간 후 경사각이 장거리 사고 경사각 기준값 보다 크면, 장거리 사고로 판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계통 보호 협조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모니터링하는 전류가 사고전류 기준값을 넘으면 단거리 사고 또는 부하 사고로 판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계통 보호 협조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기준 파라미터들은, 상기 사고초기 경사각 기준값, 상기 제1 지연시간, 상기 수렴 경사각 기준값, 상기 제2 지연시간, 상기 장거리 사고 경사각 기준값을 포함하는 계통 보호 협조 방법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기준 파라미터들을 설정하는 단계에서는,사고시의 전류 모니터링 데이터를 포함한 해당 계통의 과거 전류 모니터링 데이터들을 학습하여, 상기 기준 파라미터들을 결정하는 계통 보호 협조 방법
5 5
제3항에 있어서,고저항 단락 사고, 장거리 사고, 단거리 사고를 위한 테스트를 수행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기준 파라미터들을 설정하는 단계에서는, 각 테스트 수행시 획득된 전류 모니터링 데이터로부터 상기 기준 파라미터들을 결정하는 계통 보호 협조 방법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2 지연시간 후 경사각이 장거리 사고 경사각 기준값 보다 작으면, 모니터링하는 단계를 반복하되, 설정한 최대시간에 도달하면 반복을 종료하는 계통 보호 협조 방법
7 7
모니터링 대상 계통 또는 선로의 전류를 모니터링하는 전류 모니터링부;모니터링하는 전류값의 경사각을 산출하는 경사각 산출부;사고 판정을 위한 기준 파라미터들로서, 사고초기 경사각 기준값, 수렴 경사각 기준값 및 장거리 사고 경사각 기준값을 설정하는 기준 파라미터 설정부; 및상기 전류값의 경사각 및 상기 기준 파라미터들을 이용하여 모니터링 대상 계통에서의 사고 발생 및 사고 종류를 판정하는 사고 판정부를 포함하는 계통 보호 협조 장치
8 8
제7항에 있어서,모니터링하는 전류값이 소정의 사고 기준값을 넘거나, 상기 사고 판정부가 사고를 판정하면 상기 대상 계통 또는 선로를 차단하는 계전 제어부를 더 포함하는 계통 보호 협조 장치
9 9
제7항에 있어서,상기 기준 파라미터 설정부는, 상기 기준 파라미터들로서, 상기 수렴 경사각 기준값에 대한 비교 시점을 규정하는 제1 지연시간, 및 상기 장거리 사고 경사각 기준값에 대한 비교 시점을 규정하는 제2 지연시간을 설정하는 계통 보호 협조 장치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사고 판정부는,기동 시점의 전류의 경사각이 상기 사고초기 경사각 기준값 보다 높고, 상기 제1 지연시간 후 경사각이 수렴 경사각 기준값 보다 작으면, 고저항 단락 사고로 판정하고, 상기 제2 지연시간 후 경사각이 장거리 사고 경사각 기준값 보다 크면, 장거리 사고로 판정하는 계통 보호 협조 장치
11 11
제7항에 있어서,상기 기준 파라미터 설정부는,사고시의 전류 모니터링 데이터를 포함한 해당 계통의 과거 전류 모니터링 데이터들을 학습하여, 상기 기준 파라미터들을 결정하는 계통 보호 협조 장치
12 12
제7항에 있어서,상기 기준 파라미터 설정부는,상기 기준 파라미터들을 설정하는 단계에서는, 고저항 단락 사고, 장거리 사고, 단거리 사고를 위한 테스트 수행시 획득된 전류 모니터링 데이터로부터 상기 기준 파라미터들을 결정하는 계통 보호 협조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