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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선통신 기반 차량 사고 대응 시간 감소 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07314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무선통신 기반 차량 사고 대응 시간 감소 방법이 제공된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차량 사고 대응 방법은, 사용자가 SOS 버튼을 누르면 차량 단말기가 사고 발생 사실을 관제센터 서버로 전송하고, 관제센터 서버는 사용자와 음성통화를 연결하고 음성봇으로 사용자와 음성통화하여 사고 상황을 파악하며, 실제 사고로 파악되면 관제센터 서버가 사용자와의 음성통화를 상담원에게 연결한다. 이에 의해, 제한된 자원인 상담원 대신 음성봇을 추가 도입하여, 수동 긴급통보 발생 시 취소 시간을 확보하기 위한 지연 없이 바로 대응할 수 있게 되어, 실제 사고에 대한 대응이 신속하게 이루어질 수 있게 된다.
Int. CL G08B 25/00 (2006.01.01) G08B 25/01 (2006.01.01) G08B 25/14 (2006.01.01) G10L 15/26 (2006.01.01)
CPC G08B 25/001(2013.01) G08B 25/016(2013.01) G08B 25/14(2013.01) G10L 15/2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59454 (2020.11.25)
출원인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72154 (2022.06.0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11.25)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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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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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한균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2 임기택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3 신대교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4 윤상훈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5 진성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6 장수현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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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남충우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 광진빌딩)(알렉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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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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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11.25 수리 (Accepted) 1-1-2020-126722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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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사용자가 SOS 버튼을 누르면, 차량 단말기가 사고 발생 사실을 관제센터 서버로 전송하는 단계;관제센터 서버가, 사용자와 음성통화를 연결하는 단계;관제센터 서버가, 음성봇으로 사용자와 음성통화하여, 사고 상황을 파악하는 파악 단계;파악 단계에서 실제 사고로 파악되면, 관제센터 서버가 사용자와의 음성통화를 상담원에게 연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고 대응 방법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전송 단계는,사용자가 SOS 버튼을 누르면 소정 시간 동안 대기하지 않고, 즉시 사고 발생 사실을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고 대응 방법
3 3
청구항 1에 있어서,파악 단계에서 실제 사고로 파악되지 않으면, 관제센터 서버가 사용자와 음성통화를 종료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고 대응 방법
4 4
청구항 3에 있어서,파악 단계는,사용자가 실수로 조작하였다고 말하는 경우, 아이가 장난으로 조작하였다고 말하는 경우, 조작하지 않았거나 조작한 줄 몰랐다고 말하는 경우 또는 잘모르고 조작하였다고 말하는 경우에는 실제 사고로 파악하지 않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고 대응 방법
5 5
청구항 4에 있어서,파악 단계는,사용자가 사고가 발생하였다고 말하는 경우 또는 사용자가 아무 말도 하지 않는 경우에는 실제 사고로 파악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고 대응 방법
6 6
청구항 1에 있어서,관제센터 서버가, 음성봇과 사용자 간의 음성통화 내용을 텍스트로 변환하여 상담원에게 제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고 대응 방법
7 7
청구항 1에 있어서,전송 단계는,차량 위치 정보를 더 전송하며,파악 단계는,사용자와 음성통화 내용 및 차량 위치 정보를 기초로, 사고 상황을 파악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고 대응 방법
8 8
청구항 7에 있어서,차량 위치 정보는,사고 발생 사실 전송 전 소정 시간 동안의 차량 위치 정보들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고 대응 방법
9 9
청구항 8에 있어서,차량 위치 정보는,차량 단말기에 내장된 GPS 모듈을 통해 획득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고 대응 방법
10 10
사용자가 SOS 버튼을 누르면, 사고 발생 사실을 관제센터 서버로 전송하는 차량 단말기;사고 발생 사실을 수신하면, 사용자와 음성통화를 연결하고, 음성봇으로 사용자와 음성통화하여 사고 상황을 파악하여, 실제 사고로 파악되면 사용자와의 음성통화를 상담원에게 연결하는 관제센터 서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고 대응 시스템
11 11
차량 단말기로부터 사고 발생 사실을 수신하면, 관제센터 서버가 사용자와 음성통화를 연결하는 단계;관제센터 서버가, 음성봇으로 사용자와 음성통화하여, 사고 상황을 파악하는 파악 단계;파악 단계에서 실제 사고로 파악되면, 관제센터 서버가 사용자와의 음성통화를 상담원에게 연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고 대응 방법
12 12
차량 단말기로부터 사고 발생 사실을 수신하면, 사용자와 음성통화를 연결하는 통신부;음성봇으로 사용자와 음성통화하여 사고 상황을 파악하고, 실제 사고로 파악되면 사용자와의 음성통화를 상담원에게 연결하는 IVR(Interactive Voice Response) 시스템;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관제센터 서버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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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주)이씨스 권역별신산업육성사업(R&D) 자율주행 지원용 Hybrid V2X 통신 모듈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