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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축을 검지하는 센서로부터 수집되는 신호를 처리하는 신호 처리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07412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차량 축을 검지하는 센서로부터 수집되는 신호의 신호 처리 방법으로서, 차량 축을 검지하는 센서로부터 수집되는 신호의 신호 처리 방법은, 상기 센서로부터 신호를 수집하는 단계; 및 수집된 상기 신호와 미리 설정된 표준 축 신호 사이의 합성곱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G01L 5/1623 (2020.01.01) G08G 1/017 (2006.01.01)
CPC G01L 5/1623(2013.01) G08G 1/01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60313 (2020.11.25)
출원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72562 (2022.06.0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11.25)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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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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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유석 서울특별시 강서구
2 정도영 경기도 의정부시 호국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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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안병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여산빌딩 *층 ***호(온유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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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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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11.25 수리 (Accepted) 1-1-2020-1271711-3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06.1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1.09.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1-0217585-4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1.12.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954093-54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2.02.0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2-0119191-11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2.02.03 수리 (Accepted) 1-1-2022-0119182-00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2.04.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311490-5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 축을 검지하는 센서로부터 수집되는 신호의 신호 처리 방법에 있어서,상기 센서로부터 신호를 수집하는 단계; 및수집된 상기 신호와 미리 설정된 표준 축 신호 사이의 합성곱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신호 처리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표준 축 신호는, 상기 센서에서 차량 축 검지시 발생되는 신호에 대응하도록 제공되는 신호인 것인, 신호 처리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표준 축 신호는, 복수로 설정된 차량의 속도 구간 각각에서 차량 축 검지시 발생되는 신호 특성을 고려하여, 복수의 상기 속도 구간 각각마다 별도로 설정되어 제공되는 것인, 신호 처리 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센서는, 차량 축의 가압에 의해 변화하는 압력에 대응하여 신호를 생성하는 센서인 것인, 신호 처리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합성곱 결과에 기초하여 차량 축 수를 계측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신호 처리 방법
6 6
차량 축을 검지하는 센서로부터 수집되는 신호의 신호 처리 장치에 있어서,상기 센서로부터 신호를 수집하는 신호 수집부; 및수집된 상기 신호와 미리 설정된 표준 축 신호 사이의 합성곱을 수행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신호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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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표준 축 신호는, 상기 센서에서 차량 축 검지시 발생되는 신호에 대응하도록 제공되는 신호인 것인, 신호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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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표준 축 신호는, 복수로 설정된 차량의 속도 구간 각각에서 차량 축 검지시 발생되는 신호 특성을 고려하여, 복수의 상기 속도 구간 각각마다 별도로 설정되어 제공되는 것인, 신호 처리 장치
9 9
제6항에 있어서,상기 센서는, 차량 축의 가압에 의해 변화하는 압력에 대응하여 신호를 생성하는 센서인 것인, 신호 처리 장치
10 10
제6항에 있어서,상기 합성곱 결과에 기초하여 차량 축 수를 계측하는 계측부를 더 포함하는 신호 처리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