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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충전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2007775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실시예들은 전기차 충전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일 측면에서, 본 실시예들은 재생 에너지로부터 전력을 생산하는 에너지 발생 장치, 에너지 발생 장치로부터 공급되는 전력을 저장하거나 변환하는 에너지 저장 장치, 에너지 저장 장치로부터 공급되는 변환된 전력을 저장하거나 전기차에 공급하는 전기차 충전 장치 및 에너지 발생 장치, 에너지 저장 장치 및 전기차 충전 장치로부터 목표 전압의 제어를 위한 인자 및 목표 에너지 자립률의 제어를 위한 인자 각각에 대한 정보를 획득하여 비용함수를 산출하고, 산출된 비용함수가 가질 수 있는 최솟값에 기반하여 에너지 발생 장치, 에너지 저장 장치 및 전기차 충전 장치 중 적어도 하나의 전력을 제어하는 제어 장치를 포함하는 전기차 충전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다.
Int. CL B60L 53/60 (2019.01.01) B60L 53/24 (2019.01.01) B60L 1/00 (2006.01.01) G06N 3/08 (2006.01.01)
CPC B60L 53/60(2013.01) B60L 53/24(2013.01) B60L 1/20(2013.01) G06N 3/08(2013.01) B60Y 2200/9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62216 (2020.11.27)
출원인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74102 (2022.06.0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11.27)
심사청구항수 1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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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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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대진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화삼로
2 김병기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3 유경상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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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유한)유일하이스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층(역삼동, 옥산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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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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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11.27 수리 (Accepted) 1-1-2020-1281865-3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11.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1.12.02 수리 (Accepted) 4-1-2021-5315595-36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2.01.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077051-78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05.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394306-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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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재생 에너지로부터 전력을 생산하는 에너지 발생 장치;상기 에너지 발생 장치로부터 공급되는 전력을 저장하거나 변환하는 에너지 저장 장치;상기 에너지 저장 장치로부터 공급되는 변환된 전력을 저장하거나 전기차에 공급하는 전기차 충전 장치; 및상기 에너지 발생 장치, 에너지 저장 장치 및 전기차 충전 장치로부터 전압의 제어를 위한 인자 및 에너지 자립률의 제어를 위한 인자 각각에 대한 정보를 획득하여 비용함수를 산출하고, 산출된 비용함수가 가질 수 있는 최솟값에 기반하여 상기 에너지 발생 장치, 에너지 저장 장치 및 전기차 충전 장치 중 적어도 하나의 전력을 제어하는 제어 장치를 포함하는 전기차 충전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전압의 제어를 위한 인자에 대한 정보는,목표 전압, 현재 전압 및 전압 가중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 충전 시스템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현재 전압은,상기 에너지 발생 장치, 에너지 저장 장치 및 전기차 충전 장치 중에서 선별된 가장 높은 전압 및 가장 낮은 전압의 평균과 목표 전압을 비교하여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 충전 시스템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현재 전압은,상기 평균이 목표 전압 이상일 경우 상기 가장 높은 전압으로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 충전 시스템
5 5
제3항에 있어서,상기 현재 전압은,상기 평균이 목표 전압 미만일 경우 상기 가장 낮은 전압으로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 충전 시스템
6 6
제2항에 있어서,상기 전압 가중치는 목표 전압을 중심으로 구분되는 제1 전압범위, 제2 전압범위 및 제3 전압범위에서 서로 다른 값으로 설정되며,상기 제1 전압범위는 제1 전압의 양의 값 및 음의 값을 상한 및 하한으로 하며,상기 제2 전압범위는 제1 전압보다 절대값이 큰 제2 전압의 양의 값 및 음의 값을 상한 및 하한으로 하고 제1 전압범위와 중첩되지 않으며,상기 제3 전압범위는 제2 전압의 양의 값 이상과 제2 전압의 음의 값 이하에서 제1 전압범위 및 제2 전압범위와 중첩되지 않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 충전 시스템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전압 가중치는,상기 제1 전압범위에서 0의 값으로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 충전 시스템
8 8
제6항에 있어서,상기 전압 가중치는,상기 제2 전압범위에서 전압의 절대값 증가에 비례하여 증가되는 값으로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 충전 시스템
9 9
제6항에 있어서,상기 전압 가중치는,상기 제3 전압범위에서 일정한 최댓값으로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 충전 시스템
10 10
제1항에 있어서,상기 에너지 자립률의 제어를 위한 인자에 대한 정보는,목표 에너지 자립률, 현재 예측된 에너지 자립률 및 자립률 가중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 충전 시스템
11 11
제10항에 있어서,상기 현재 예측된 에너지 자립률은,에너지 발전 예측량을 에너지 소비 예측량으로 나누어 산출되며,상기 에너지 발전 예측량 및 에너지 소비 예측량은 하루를 기준으로 예측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 충전 시스템
12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에너지 발전 예측량 및 에너지 소비 예측량은,산출 시점부터 미리 설정된 제1 시점까지의 예측 에너지량인 제1 값에 보정치를 곱하고 미리 설정된 제2 시점부터 산출 시점까지의 에너지량인 제2 값을 더한 값에 기반하여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 충전 시스템
13 13
제12항에 있어서,상기 제1 값은,일사량, 온도, 근무일, 휴무일 및 요일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입력 인자로 하여 딥러닝 알고리즘에 의해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 충전 시스템
14 14
제12항에 있어서,상기 보정치는,상기 제2 값을 미리 설정된 제2 시점부터 산출 시점까지의 예측되었던 예측 에너지량인 제3 값으로 나누어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 충전 시스템
15 15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자립률 가중치는 미리 설정된 제2 시점을 기준으로 구분되는 제1 시간범위, 제2 시간범위 및 제3 시간범위에서 서로 다른 값으로 설정되며,상기 제1 시간범위는 미리 설정된 제2 시점부터 제2 시점 이후인 T1 시점까지로 설정되고,상기 제2 시간범위는 T1 시점부터 T1 시점 이후인 T2 시점까지로 설정되며,상기 제3 시간범위는 T2 시점부터 T2 시점 이후인 미리 설정된 제1 시점까지로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 충전 시스템
16 16
제15항에 있어서,상기 자립률 가중치는,상기 제1 시간범위에서 0의 값으로 설정되고, 상기 제2 시간범위에서 시간 경과에 비례하여 증가되는 값으로 설정되며, 상기 제3 시간범위에서 일정한 최댓값으로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 충전 시스템
17 17
제1항에 있어서,상기 에너지 발생 장치로부터 전력을 공급받거나 상기 에너지 저장 장치 및 전기차 충전 장치에 전력을 공급하는 전력 계통 장치를 더 포함하고,상기 전력 계통 장치와 에너지 발생 장치, 에너지 저장 장치 및 전기차 충전 장치를 연결하는 각각의 라인에는 스위치가 구비되며,상기 제어 장치는 에너지 발생 장치, 에너지 저장 장치 및 전기차 충전 장치에 펄스 신호를 공급하여 비정상 상태 여부를 판단하고, 비정상 상태로 판단되는 경우 비정상 상태인 장치와 전력 계통 장치의 연결 라인에 구비되는 스위치가 개방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 충전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중앙제어주식회사 광역협력권산업육성(R&D) 분산전원 하이브리드형 태양광 ESS 기반 전기차 충전시스템 개발 및 실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