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흡기관과 배기관이 연결되고, 내부에는 왕복 운동하는 피스톤과 실린더의 내부로 연료를 분사하는 연료 인젝터가 설치된 실린더;상기 실린더의 실린더 헤드에 복수개로 설치되어, 연료와 공기가 혼합되는 혼합기를 점화하는 복합 점화 플러그; 및차량의 부하 조건의 변경에 따라 상기 복수개의 복합 점화 플러그를 교대 작동 제어하여, 혼합기를 교대 착화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교대 착화 방식의 수소 엔진
|
2 |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복합 점화 플러그는,상기 실린더 헤드에 설치되어 혼합기를 점화하는 제1 복합 점화 플러그; 및상기 실린더 헤드에서 상기 제1 복합 점화 플러그로부터 이격된 위치에 설치되어 혼합기를 점화하는 제2 복합 점화 플러그;를 포함하는, 교대 착화 방식의 수소 엔진
|
3 |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차량의 고속 고부하 운전 조건에서 상기 복합 점화 플러그를 교대 착화 작동 제어하는, 교대 착화 방식의 수소 엔진
|
4 |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복합 점화 플러그의 작동 불량 상태를 감지하는 센서부를 더 포함하는, 교대 착화 방식의 수소 엔진
|
5 |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센서부의 센싱 신호를 수신하여, 상기 복수개의 복합 점화 플러그 중에서 작동 불량 상태의 복합 점화 플러그의 작동을 정지시키고, 정상 상태의 복합 점화 플러그를 이용하여 혼합기의 정상 착화 제어하는, 교대 착화 방식의 수소 엔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