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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대 착화 방식의 수소 엔진

  • 기술번호 : KST2022008055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교대 착화 방식의 수소 엔진이 개시된다. 교대 착화 방식의 수소 엔진은, 흡기관과 배기관이 연결되고 내부에는 왕복 운동하는 피스톤과 실린더의 내부로 연료를 분사하는 연료 인젝터가 설치된 실린더와, 실린더의 실린더 헤드에 복수개로 설치되어 연료와 공기가 혼합되는 혼합기를 점화하는 복합 점화 플러그와, 차량의 부하 조건의 변경에 따라 상기 복수개의 복합 점화 플러그를 교대 작동 제어하여, 혼합기를 교대 착화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한다.
Int. CL F02B 43/10 (2006.01.01) F02B 23/08 (2006.01.01) F02P 15/02 (2006.01.01) F02P 17/02 (2006.01.01)
CPC F02B 43/10(2013.01) F02B 23/08(2013.01) F02P 15/02(2013.01) F02P 17/02(2013.01) F02B 2023/08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66513 (2020.12.02)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77509 (2022.06.0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12.02)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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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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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철웅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최 영 대전광역시 서구
3 김용래 대전광역시 유성구
4 김선엽 대전광역시 유성구
5 오세철 서울특별시 관악구
6 장형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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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팬코리아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역삼***빌딩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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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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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12.02 수리 (Accepted) 1-1-2020-1303879-8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03.1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1.05.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087342-3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05.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375453-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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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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흡기관과 배기관이 연결되고, 내부에는 왕복 운동하는 피스톤과 실린더의 내부로 연료를 분사하는 연료 인젝터가 설치된 실린더;상기 실린더의 실린더 헤드에 복수개로 설치되어, 연료와 공기가 혼합되는 혼합기를 점화하는 복합 점화 플러그; 및차량의 부하 조건의 변경에 따라 상기 복수개의 복합 점화 플러그를 교대 작동 제어하여, 혼합기를 교대 착화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교대 착화 방식의 수소 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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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복합 점화 플러그는,상기 실린더 헤드에 설치되어 혼합기를 점화하는 제1 복합 점화 플러그; 및상기 실린더 헤드에서 상기 제1 복합 점화 플러그로부터 이격된 위치에 설치되어 혼합기를 점화하는 제2 복합 점화 플러그;를 포함하는, 교대 착화 방식의 수소 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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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차량의 고속 고부하 운전 조건에서 상기 복합 점화 플러그를 교대 착화 작동 제어하는, 교대 착화 방식의 수소 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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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복합 점화 플러그의 작동 불량 상태를 감지하는 센서부를 더 포함하는, 교대 착화 방식의 수소 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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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센서부의 센싱 신호를 수신하여, 상기 복수개의 복합 점화 플러그 중에서 작동 불량 상태의 복합 점화 플러그의 작동을 정지시키고, 정상 상태의 복합 점화 플러그를 이용하여 혼합기의 정상 착화 제어하는, 교대 착화 방식의 수소 엔진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