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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D, PW 및 공개키를 서버에 저장하는 오프 체인(off-chain) 영역에서, 사용자 인증을 수행하는 단계;DRM(Digital Rights Management)을 적용하기 위해 핑거프린트가 삽입되어 암호화된 콘텐츠를 거래하는 단계;온 체인(On-chain) 영역에서, 스마트 컨트랙트를 생성하여 DRM이 적용된 콘텐츠를 사용 가능하도록 라이센스를 발급하는 단계;디지털 콘텐츠를 거래하는 거래 정보를 시크릿 블록(Secret Block)으로 생성하는 단계;가중치를 적용한 합의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블록체인 사용자들의 거래를 검증하는 단계; 및검증이 완료된 시크릿 블록을 퍼블릭 블록(Public Block)에 연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블록체인을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 거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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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 인증을 수행하는 단계는,사용자에 의해 설정된 ID, PW 및 비대칭 키를 기초로, ID의 해시값을 솔트(Salt) 값으로 사용하여 PW와 함께 해시함수를 통해 해시값을 생성하는 사용자 등록 단계;를 포함하는, 블록체인을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 거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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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 인증을 수행하는 단계는,사용자 등록 과정을 거친 사용자들이 거래를 원할 때 인증 요청을 보내는 경우 난수를 생성하는 단계;생성된 난수의 값을 등록된 사용자의 공개키로 암호화하여 전송하는 단계;PW 해시값과 인증 요청시간을 연결한 값을 랜덤 시드(SEED)로 사용하여 랜덤값을 생성하는 단계;PW 해시값에 해당 랜덤값을 사용하여 x값을 선택하는 단계; 및생성한 난수의 값 n에 x승을 계산하고 사용자가 전송한 값과 같을 경우 정상적인 사용자로 판단하여 사용자 인증을 완료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블록체인을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 거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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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암호화된 콘텐츠를 거래하는 단계는,인증받은 콘텐츠 제공자가 콘텐츠를 서버에 전송하고, 콘텐츠를 사용하고자 하는 소비자가 인증과정을 거친 후 디지털 콘텐츠 거래를 위해 거래를 요청하는 경우, DRM을 적용하기 위해 비대칭키를 생성하는 단계;콘텐츠에 대한 비트를 랜덤한 크기로 세분화하고, 세분된 비트 중 랜덤한 장소에, 랜덤한 개수로 핑거프린트를 삽입하는 단계;핑거프린트가 삽입된 콘텐츠를 DRM을 위해 생성된 공개키를 통해 암호화하는 단계; 및암호화된 콘텐츠와 해당 콘텐츠를 복호화할 수 있는 비밀키, 소비자의 공개키를 콘텐츠 제공자의 공개키로 암호화하여 콘텐츠 제공자에게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블록체인을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 거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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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시크릿 블록으로 생성하는 단계는,콘텐츠 제공자가 암호화된 디지털 콘텐츠를 복호화할 수 있는 비밀키를 소비자의 공개키로 암호화하여 스마트 컨트랙트로 전송하는 단계; 및소비자가 라이센스를 성공적으로 전달받은 후 확인(Confirm) 메시지를 보내는 경우 거래내용을 시크릿 블록으로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블록체인을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 거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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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블록체인 사용자들의 거래를 검증하는 단계는,인증받은 사용자의 가중치를 인증받지 않은 사용자의 가중치 보다 높게 부여하는 단계; 및합의를 위한 검증자를 랜덤하게 선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블록체인을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 거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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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내지 제6항 중 어느 하나의 항에 따른 상기 블록체인을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 거래 방법을 수행하기 위한 컴퓨터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로 판독 가능한 저장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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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D, PW 및 공개키를 서버에 저장하여 사용자 인증을 수행하는 사용자 인증부;DRM(Digital Rights Management)을 적용하기 위해 핑거프린트가 삽입되어 암호화된 콘텐츠를 거래하도록 하는 디지털 콘텐츠 거래부;스마트 컨트랙트를 생성하여 DRM이 적용된 콘텐츠를 사용 가능하도록 라이센스를 발급하고, 디지털 콘텐츠를 거래하는 거래 정보를 시크릿 블록(Secret Block)으로 생성하는 프라이빗 영역부; 및가중치를 적용한 합의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블록체인 사용자들의 거래를 검증하고, 검증이 완료된 시크릿 블록을 퍼블릭 블록(Public Block)에 연결하는 퍼블릭 영역부;를 포함하는, 블록체인을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 거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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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 인증부는,사용자에 의해 설정된 ID, PW 및 비대칭 키를 기초로, ID의 해시값을 솔트(Salt) 값으로 사용하여 PW와 함께 해시함수를 통해 해시값을 생성하여 사용자 등록 과정을 수행하는, 블록체인을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 거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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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 인증부는,사용자 등록 과정을 거친 사용자들이 거래를 원할 때 서버로 인증 요청을 보내면, 난수를 생성하여 등록된 사용자의 공개키로 암호화하여 전송하고, PW 해시값과 인증 요청시간을 연결한 값을 랜덤 시드(SEED)로 사용하여 랜덤값을 생성하고, PW 해시값에 상기 랜덤값을 사용하여 x값을 선택하고, 생성한 난수 n에 x승을 계산하여 사용자 인증 과정을 수행하는, 블록체인을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 거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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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 상기 디지털 콘텐츠 거래부는,인증받은 콘텐츠 제공자가 콘텐츠를 서버에 전송하고, 콘텐츠를 사용하고자 하는 소비자가 인증과정을 거친 후 디지털 콘텐츠 거래를 위해 거래를 요청하는 경우, DRM을 적용하기 위해 비대칭키를 생성하고, 콘텐츠에 대한 비트를 랜덤한 크기로 세분화하고, 세분된 비트 중 랜덤한 장소에, 랜덤한 개수로 핑거프린트를 삽입하고, 핑거프린트가 삽입된 콘텐츠를 DRM을 위해 생성된 공개키를 통해 암호화하고, 암호화된 콘텐츠와 해당 콘텐츠를 복호화할 수 있는 비밀키, 소비자의 공개키를 콘텐츠 제공자의 공개키로 암호화하여 콘텐츠 제공자에게 전송하는, 블록체인을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 거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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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 상기 프라이빗 영역부는,콘텐츠 제공자가 암호화된 디지털 콘텐츠를 복호화할 수 있는 비밀키를 소비자의 공개키로 암호화하여 스마트 컨트랙트로 전송하고, 소비자가 라이센스를 성공적으로 전달받은 후 확인(Confirm) 메시지를 보내는 경우 거래내용을 시크릿 블록으로 생성하는, 블록체인을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 거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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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 상기 퍼블릭 영역부는,인증받은 사용자의 가중치를 인증받지 않은 사용자의 가중치 보다 높게 부여하고, 합의를 위한 검증자를 랜덤하게 선출하여 합의를 진행하는, 블록체인을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 거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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