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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구동체계용 아우터휠 구동기

  • 기술번호 : KST202200812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원형 크라운 기어가 형성된 아우터휠 프레임과, 상기 아우터휠 프레임 내에 위치하는 바퀴와, 상기 바퀴와 직결되고 상기 바퀴의 구동력을 발생시키는 드라이브 모터와, 상기 드라이브 모터 및 상기 바퀴로 구성된 구동부를 전체적으로 회전시켜 이동체의 이동방향을 제어하는 제1 조향 모터 및 제2 조향 모터를 포함하는 아우터휠 구동기가 제공된다.
Int. CL B62D 5/04 (2006.01.01) B62D 3/02 (2006.01.01) B62D 63/02 (2006.01.01) B60K 7/00 (2006.01.01) F16H 1/14 (2006.01.01)
CPC B62D 5/0421(2013.01) B62D 3/02(2013.01) B62D 63/02(2013.01) B60G 13/00(2013.01) B60K 7/0007(2013.01) F16H 1/145(2013.01) B60Y 2200/9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66047 (2020.12.01)
출원인 한국자동차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76994 (2022.06.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12.08)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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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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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동현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2 정진범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3 김태훈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4 이홍종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5 임재우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6 최재영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7 신승민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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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지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차우빌딩*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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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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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12.01 수리 (Accepted) 1-1-2020-1300692-29
2 [심사청구]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0.12.08 수리 (Accepted) 1-1-2020-1330311-08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2.01.1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원형 크라운 기어가 형성된 아우터휠 프레임과,상기 아우터휠 프레임 내에 위치하는 바퀴와,상기 바퀴와 직결되고 상기 바퀴의 구동력을 발생시키는 드라이브 모터와,상기 드라이브 모터 및 상기 바퀴로 구성된 구동부를 전체적으로 회전시켜 이동체의 이동방향을 제어하는 제1 조향 모터 및 제2 조향 모터를 포함하는 아우터휠 구동기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조향 모터 및 제2 조향 모터는 회전축 단부에 피니언 기어가 형성된 것인 아우터휠 구동기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피니언 기어와 상기 크라운 기어는 상호 맞물려 하이포이드 기어를 구성하는 것인 아우터휠 구동기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크라운 기어는,상기 아우터휠 프레임 내부의 요홈에 형성되는 것인 아우터휠 구동기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조향 모터는,구동부 프레임에 의하여 상기 드라이브 모터와 기계적으로 결합되며, 상기 드라이브 모터의 회전축은 상기 바퀴의 구동축의 일단과 기계적으로 결합되는 것인 아우터휠 구동기
6 6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제2 조향 모터는 구동부 프레임을 통하여 상기 바퀴의 구동축의 타단과 상호 기계적으로 연결되는 것인 아우터휠 구동기
7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조향 모터 및 상기 제2 조향 모터는,상호 180도 각도로 유지되는 것인 아우터휠 구동기
8 8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드라이브 모터는,구동모터 샤프트 및 기어박스 중 하나를 통해 상기 바퀴와 연결되며, 별도의 이물질 차폐구조내 배치되는 것인 아우터휠 구동기
9 9
제1항에 있어서, 충격 흡수를 위하여 이물질 차폐구조 내에 이중 쇼크업소버를 더 포함하는 아우터휠 구동기
10 10
제1항 내지 제9항 중 어느 한 항에 기재된, 3개 이상의 아우터휠 구동기와,상기 아우터휠 구동기가 배치되는 본체와,상기 아우터휠 구동기를 제어하는 주 제어기를 포함하는 이동체
11 11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아우터휠 구동기와 본체 사이에 배치되어 충격을 흡수하는 아우터휠 쇼크업소버를 더 포함하는 이동체
12 12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주 제어기는,전후진, 좌우회전, 좌우측 사선 이동, 좌우 측방향 이동 및 제자리 회전이 가능하도록 상기 3개 이상의 아우터휠 구동기의 제어기 각각을 제어하는 것인 이동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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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주)시그넷이브이 에너지수요관리핵심기술개발 로봇 기반 전기자동차 급속 자동 충전시스템 개발 및 실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