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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검지 시스템 및 그의 제어 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08327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실시예는 차량이 주행하는 도로와 이웃하여 설치되는 복수의 센서; 상기 복수의 센서로부터 복수의 감지 신호를 수신하고, 복수의 감지 신호의 차에 따라 상기 차량이 정상 주행인지 여부를 판단하여 상기 차량의 속도를 산출하는 로컬 제어부를 포함하는 차량 검지 시스템을 제공한다. 따라서, 국민에게 제공되는 교통정보의 기초 자료로 사용되는 차량검지기 속도 정확도를 향상시켜 정보 정확도 및 신뢰도를 향상시킬 수 있으며 교통인프라 성능 유지관리를 효율적으로 수행하여 예산절감을 기대할 수 있다.
Int. CL G08G 1/052 (2006.01.01) G01P 11/02 (2006.01.01) G01P 3/64 (2006.01.01)
CPC G08G 1/052(2013.01) G01P 3/64(2013.01) G01P 11/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71079 (2020.12.09)
출원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81523 (2022.06.1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12.09)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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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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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경찬 서울특별시 동작구
2 임성한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번길 *
3 안선영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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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대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부봉빌딩 *층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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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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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12.09 수리 (Accepted) 1-1-2020-1333843-9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10.1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2.01.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024927-2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02.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143120-34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2.02.28 수리 (Accepted) 1-1-2022-0221493-10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2.02.2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2-0221499-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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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차량이 주행하는 도로와 이웃하여 설치되는 복수의 센서;상기 복수의 센서로부터 복수의 감지 신호를 수신하고, 복수의 감지 신호의 차에 따라 상기 차량이 정상 주행인지 여부를 판단하여 상기 차량의 속도를 산출하는 로컬 제어부를 포함하는 차량 검지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센서는상기 도로와 이웃하여 상기 도로를 주행하는 차량과의 거리를 감지하는 제1 센서; 및상기 제1 센서와 제1 거리만큼 이격되어 설치되며, 상기 차량과의 거리를 감지하는 제2 센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검지 시스템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제1 센서 및 제2 센서는 상기 도로의 동일한 측면에서 상기 제1 거리만큼 이격되어 나란히 설치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검지 시스템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제1 센서 및 상기 제2 센서는 동일한 센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검지 시스템
5 5
제3항에 있어서,상기 로컬 제어부는상기 제1 센서 및 상기 제2 센서로부터 상기 차량과의 거리를 읽어들여 상기 차량이 정상 주행인지, 비정상 주행인지, 상기 제1 센서 및 상기 제2 센서가 오설치되었는지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검지 시스템
6 6
제6항에 있어서,상기 로컬 제어부는 상기 제1 센서 및 상기 제2 센서의 상기 차량과의 거리의 차가 0인 경우, 상기 차량이 정상 주행한 것으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검지 시스템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로컬 제어부는 상기 제1 센서 및 상기 제2 센서의 상기 차량과의 거리의 차가 0이 아닌 경우, 상기 차량과의 거리의 차에 따라 보상하여 상기 차량의 실제 이동 거리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검지 시스템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로컬 제어부는 상기 제1 센서 및 상기 제2 센서의 상기 차량과의 거리의 차가 0이 아닌 경우, 소정 시간 이전의 상기 차량과의 거리의 차가 0이 아닌 수효를 카운트하여 상기 차량의 비정상 주행인지, 상기 제1 센서 및 상기 제2 센서가 오설치인지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검지 시스템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소정 시간 이전의 상기 차량과의 거리의 차가 0이 아닌 수효가 임계값 이상인 경우, 상기 제1 센서 및 상기 제2 센서가 오설치된 것으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검지 시스템
10 10
차량이 주행하는 도로와 이웃하여 이격 설치되는 2개의 센서로부터 각각 차량과의 거리를 읽어들이는 단계;상기 제1 센서 및 상기 제2 센서로부터 상기 차량과의 거리의 차에 따라 상기 차량이 정상 주행인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차량이 정상 주행이 아닌 경우, 상기 차량과의 거리의 차에 따라 보상하여 상기 차량의 실제 이동 거리를 산출하고, 상기 실제 이동 거리에 따라 상기 차량의 속도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 검지 시스템의 제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