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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 택시 서비스 제공 시스템 및 그 제공 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08361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율주행 택시 서비스 제공 시스템 및 그 제공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자율주행 택시를 이용하고자 하는 탑승자와 자율주행 택시를 매칭시키는 자율주행 택시 서비스 제공 서버에 의한 서비스 제공 시스템에 있어서, 적어도 하나의 탑승자가 소지하고 있는 단말수단을 통해서, 택시 요청 관련 정보를 입력받는 제1 입력부(100), 외부로부터, 실시간으로 전역의 교통상황 관련 정보를 입력받는 제2 입력부(200), 적어도 하나의 자율주행 택시에 포함되어 있는 단말수단을 통해서, 현재 위치 정보를 입력받는 제3 입력부(300), 기저장된 고정밀 지도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기 제1 입력부(100), 제2 입력부(200) 및 제3 입력부(300)로부터 입력받은 정보들을 이용하여, 각각의 자율주행 택시 별로, 자율주행 택시가 주행 가능한 적어도 하나 이상의 예상 주행 경로를 생성하고, 기설정된 조건에 따른 가중치 설정을 통해서 가장 최적의 주행 경로를 설정하는 경로 설정부(400) 및 상기 경로 설정부(400)에 의해 설정한 최적 주행 경로를 해당하는 자율주행 택시로 전송하고, 자율주행 택시의 배정 관련 정보를 해당하는 탑승자가 소지하고 있는 단말수단으로 전송하는 탑승 매칭부(500)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택시 서비스 제공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Int. CL G06Q 50/30 (2012.01.01) G05D 1/02 (2020.01.01) G08G 1/01 (2006.01.01) G06Q 30/08 (2012.01.01)
CPC G06Q 50/30A0(2013.01) G05D 1/0212(2013.01) G08G 1/0104(2013.01) G06Q 30/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67647 (2020.12.03)
출원인 충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78781 (2022.06.1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12.03)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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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충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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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태형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2 오형택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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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플러스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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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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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12.03 수리 (Accepted) 1-1-2020-1310726-73
2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1.08.09 수리 (Accepted) 4-1-2021-5213510-18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11.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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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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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 택시를 이용하고자 하는 탑승자와 자율주행 택시를 매칭시키는 자율주행 택시 서비스 제공 서버에 의한 서비스 제공 시스템에 있어서,적어도 하나의 탑승자가 소지하고 있는 단말수단을 통해서, 택시 요청 관련 정보를 입력받는 제1 입력부(100);외부로부터, 실시간으로 전역의 교통상황 관련 정보를 입력받는 제2 입력부(200);적어도 하나의 자율주행 택시에 포함되어 있는 단말수단을 통해서, 현재 위치 정보를 입력받는 제3 입력부(300);기저장된 고정밀 지도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기 제1 입력부(100), 제2 입력부(200) 및 제3 입력부(300)로부터 입력받은 정보들을 이용하여, 각각의 자율주행 택시 별로, 자율주행 택시가 주행 가능한 적어도 하나 이상의 예상 주행 경로를 생성하고, 기설정된 조건에 따른 가중치 설정을 통해서 가장 최적의 주행 경로를 설정하는 경로 설정부(400); 및상기 경로 설정부(400)에 의해 설정한 최적 주행 경로를 해당하는 자율주행 택시로 전송하고, 자율주행 택시의 배정 관련 정보를 해당하는 탑승자가 소지하고 있는 단말수단으로 전송하는 탑승 매칭부(500);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택시 서비스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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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경로 설정부(400)는상기 제1 입력부(100), 제2 입력부(200) 및 제3 입력부(300)로부터 입력받은 정보들과, 기저장된 고정밀 지도 데이터를 기반으로 설정된 자율주행 택시가 주행 가능한 차로의 소정 간격마다 기설정된 노드 정보와, 각 노드를 잇는 링크 정보를 이용하되,각 자율주행 택시 별, 각 탑승자에 대한 상기 자율주행 택시의 현재 위치 정보에서 상기 탑승자의 택시 요청 관련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승차 위치 정보까지의 적어도 하나의 주행 가능한 제1 예상 경로와, 상기 승차 위치 정보에서 상기 탑승자의 택시 요청 관련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하차 위치 정보까지의 적어도 하나의 주행 가능한 제2 예상 경로를 생성하는 초기 경로 생성부(410);를 더 포함하여 구성되며,상기 제1 예상 경로와 제2 예상 경로는 각각의 최단 경로, 상기 교통상황 관련 정보를 반영한 우회 경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택시 서비스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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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상기 경로 설정부(400)는상기 초기 경로 생성부(410)에서 생성한 각 경로에 포함되어 있는 노드 정보와 링크 정보를 통해, 각 경로마다 포함되어 있는 차선 변경 정보를 추출하여, 기설정된 조건에 따른 차선 변경 정보를 제거하여 각 경로의 최적화를 수행하는 경로 최적화부(420);를 더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택시 서비스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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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에 있어서,상기 경로 설정부(400)는상기 경로 최적화부(420)에 의해 최적화된 각 경로에 입력된 상기 교통상황 관련 정보를 반영하여 각 경로마다 기설정된 조건에 따른 시간 가중치 값을 설정하는 가중치 설정부(430);를 더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택시 서비스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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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상기 경로 설정부(400)는상기 가중치 설정부(430)에 의해 각 경로마다 설정된 시간 가중치 값을 반영한 예상 주행 시간 정보와 각 경로에 대해 기설정된 예상 운임료 정보를 이용하여, 시간당 최대 운임료를 갖는 경로를 최적 주행 경로로 설정하는 최적 경로 설정부(440);를 더 포함하여 구성되며,상기 예상 주행 시간 정보는 상기 제1 예상 경로 중 선택되는 어느 하나의 경로에 의한 예상 주행 시간과 상기 제2 예상 경로 중 선택되는 어느 하나의 경로에 의한 예상 주행 시간을 합산한 주행 시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택시 서비스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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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에 있어서,상기 경로 최적화부(420)는최적화를 수행한 각 경로에 포함되어 있는 차선 변경 정보를 추출하여, 추출한 차선 변경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노드 정보와 링크 정보를 이용하여, 경로 상 차선 변경 유도 지점을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택시 서비스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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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 택시를 이용하고자 하는 탑승자와 자율주행 택시를 매칭시키는 자율주행 택시 서비스 제공 서버에 의한 제공 방법에 있어서,적어도 하나의 탑승자가 소지하고 있는 단말수단으로부터, 택시 요청 관련 정보를 입력받는 제1 정보 입력단계(S100);연계되어 있는 외부 교통 관제 서버로부터, 교통상황 관련 정보를 입력받는 제2 정보 입력단계(S200);적어도 하나의 자율주행 택시에 포함되어 있는 단말수단으로부터, 현재 위치 정보를 입력받는 제3 정보 입력단계(S300);상기 제1 정보 입력단계(S100), 제2 정보 입력단계(S200) 및 제3 정보 입력단계(S300)에 의한 정보들과, 기저장된 고정밀 지도 데이터를 기반으로 설정된 자율주행 택시가 주행 가능한 차로의 소정 간격마다 기설정된 노드 정보와 각 노드를 잇는 링크 정보를 이용하여, 각각의 자율주행 택시 별로, 주행 가능한 적어도 하나 이상의 예상 주행 경로를 생성하고, 기설정된 조건에 따른 가중치 설정을 통해서 가장 최적의 주행 경로를 설정하는 경로 설정단계(S400);상기 경로 설정단계(S400)에 의해 설정한 최적 주행 경로를 해당하는 자율주행 택시로 전송하는 경로 전송단계(S500); 및상기 경로 설정단계(S400)에 의해 설정한 최적 주행 경로를 통해서 매칭된 자율주행 택시의 배정 관련 정보를 해당하는 탑승자가 소지하고 있는 단말수단으로 전송하는 배차 전송단계(S600);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택시 서비스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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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상기 경로 설정단계(S400)는각 자율주행 택시 별, 각 탑승자에 대한 상기 자율주행 택시의 현재 위치 정보에서 상기 탑승자의 택시 요청 관련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승차 위치 정보까지의 적어도 하나의 주행 가능한 제1 예상 경로와, 상기 승차 위치 정보에서 상기 탑승자의 택시 요청 관련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하차 위치 정보까지의 적어도 하나의 주행 가능한 제2 예상 경로를 생성하는 초기경로 생성단계(S410);를 더 포함하여 구성되며,상기 제1 예상 경로와 제2 예상 경로는 각각의 최단 경로, 상기 교통상황 관련 정보를 반영한 우회 경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택시 서비스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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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에 있어서,상기 경로 설정단계(S400)는상기 초기경로 생성단계(S410)에 의해 생성한 각 경로에 포함되어 있는 노드 정보와 링크 정보를 통해, 각 경로마다 포함되어 있는 차선 변경 정보를 추출하여, 기설정된 조건에 따른 차선 변경 정보를 제거하여 각 경로의 최적화를 수행하는 경로 최적단계(S420);를 더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택시 서비스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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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항에 있어서,상기 경로 설정단계(S400)는상기 경로 최적단계(S420)에 의해 최적화된 각 경로에 상기 교통상황 관련 정보를 반영하여, 각 경로마다 기설정된 조건에 따른 시간 가중치 값을 설정하는 가중치 설정단계(S430);를 더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택시 서비스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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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항에 있어서,상기 경로 설정단계(S400)는상기 가중치 설정단계(S430)에 의해 각 경로마다 설정된 시간 가중치 값을 반영한 예상 주행 시간 정보와 각 경로마다 기설정된 예상 운임료 정보를 이용하여, 시간당 최대 운임료를 갖는 경로를 최적 주행 경로로 설정하는 최적경로 설정단계(S440);를 더 포함하여 구성되며,상기 예상 주행 시간 정보는 상기 제1 예상 경로 중 선택되는 어느 하나의 경로에 의한 예상 주행 시간과 상기 제2 예상 경로 중 선택되는 어느 하나의 경로에 의한 예상 주행 시간을 합산한 주행 시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택시 서비스 제공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충북대학교 산학협력단 Grand ICT연구센터지원산업 Grand ICT연구센터(충북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