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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적데이터를 이용한 비행 계획 추정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08614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항적데이터를 이용한 비행 계획 추정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항공기로부터 용이하게 획득할 수 있는 항적데이터(ADS-B data)를 이용하여 비행경로, 이륙 또는 착륙을 위한 접근 절차 등을 포함하는 원래의 비행계획을 추정함으로써 유,무인 항공기의 통합 운용 시뮬레이션 뿐만 아니라, 다양한 항공교통관리 환경을 평가하기 위한 시뮬레이션에도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하는 항적데이터를 이용한 비행 계획 추정방법에 관한 것이다.
Int. CL G01C 23/00 (2022.01.01) G08G 5/00 (2006.01.01)
CPC G01C 23/005(2013.01) G08G 5/0004(2013.01) G08G 5/00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75104 (2020.12.15)
출원인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85215 (2022.06.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12.15)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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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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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학태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2 이현웅 인천광역시 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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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이더스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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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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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12.15 수리 (Accepted) 1-1-2020-1359452-4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08.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1.11.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064925-6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05.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39616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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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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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로부터 획득한 항적데이터를 항공정보간행물을 통해 획득되는 항공경로 정보로부터 정의되는 루트 세그먼트와 비교하여 항공기의 출발지와 목적지 및 경유 정보를 포함하는 비행계획을 추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적데이터를 이용한 비행 계획 추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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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정보간행물을 통해 획득되는 항공경로 정보를 이용하여 항공기가 통과할 수 있는 루트 세그먼트(route segment)를 정의하는 루트 세그먼트 정의단계와,상기 루트 세그먼트와 항공기로부터 획득한 항적데이터를 비교하여 항적데이터에 의해 획득되는 경로가 포함되지 않는 루트 세그먼트들을 제거하는 루트 필터링 단계와,상기 항적데이터에 의해 획득되는 경로와의 인접도를 기준으로 하여 루트 필터링 단계에서 선정된 루트 세그먼트들에 점수를 부여하는 루트 스코어링 단계 및상기 루트 스코어링 단계에서 최고점을 부여받은 루트 세그먼트들을 연결하여 비행경로를 생성함으로써 비행계획을 추정하는 비행계획 추정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적데이터를 이용한 비행 계획 추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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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상기 루트 세그먼트 정의단계에서 정의되는 루트 세그먼트는 두 픽스를 연결하는 라인 세그먼트와, 비행 방향 및 상기 라인 세그먼트의 좌,우 방향으로 제한되는 경계 영역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적데이터를 이용한 비행 계획 추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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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에 있어서,상기 루트 필터링 단계에서는 상기 경계 영역 내에 항적데이터로부터 획득되는 1개 이상의 트랙포인트가 포함되면서 상기 트랙포인트의 진행 방향과 45도 각도 이내에 있는 루트 세그먼트가 선택되고, 나머지 루트 세그먼트들이 필터링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적데이터를 이용한 비행 계획 추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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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상기 루트 스코어링 단계에서는 루트 세그먼트의 경계 영역을 좁혀가며 경계 영역 안에 포함되는 트랙포인트의 수에 따라 점수를 산정하여 높은 점수의 항로를 선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적데이터를 이용한 비행 계획 추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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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상기 루트 스코어링 단계에서 산정되는 점수는,에 의해 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적데이터를 이용한 비행 계획 추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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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상기 루트 스코어링 단계 이후, 항공경로 정보의 이용이 불가능한 지역에 대한 루트 세그먼트들을 임의로 정의하고, 임의로 정의된 루트 세그먼트들에 대한 루트 필터링 단계 및 루트 스코어링 단계를 진행하여 최고점에 해당하는 루트 세그먼트를 추가적으로 선정하는 추가선정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적데이터를 이용한 비행 계획 추정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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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인하대학교산학협력단 빅데이터기반항공안전관리·보안인증기술개발(R&D) 항공안전 빅데이터 분석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