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항공기로부터 획득한 항적데이터를 항공정보간행물을 통해 획득되는 항공경로 정보로부터 정의되는 루트 세그먼트와 비교하여 항공기의 출발지와 목적지 및 경유 정보를 포함하는 비행계획을 추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적데이터를 이용한 비행 계획 추정방법
|
2 |
2
항공정보간행물을 통해 획득되는 항공경로 정보를 이용하여 항공기가 통과할 수 있는 루트 세그먼트(route segment)를 정의하는 루트 세그먼트 정의단계와,상기 루트 세그먼트와 항공기로부터 획득한 항적데이터를 비교하여 항적데이터에 의해 획득되는 경로가 포함되지 않는 루트 세그먼트들을 제거하는 루트 필터링 단계와,상기 항적데이터에 의해 획득되는 경로와의 인접도를 기준으로 하여 루트 필터링 단계에서 선정된 루트 세그먼트들에 점수를 부여하는 루트 스코어링 단계 및상기 루트 스코어링 단계에서 최고점을 부여받은 루트 세그먼트들을 연결하여 비행경로를 생성함으로써 비행계획을 추정하는 비행계획 추정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적데이터를 이용한 비행 계획 추정방법
|
3 |
3
제 2항에 있어서,상기 루트 세그먼트 정의단계에서 정의되는 루트 세그먼트는 두 픽스를 연결하는 라인 세그먼트와, 비행 방향 및 상기 라인 세그먼트의 좌,우 방향으로 제한되는 경계 영역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적데이터를 이용한 비행 계획 추정방법
|
4 |
4
제 3항에 있어서,상기 루트 필터링 단계에서는 상기 경계 영역 내에 항적데이터로부터 획득되는 1개 이상의 트랙포인트가 포함되면서 상기 트랙포인트의 진행 방향과 45도 각도 이내에 있는 루트 세그먼트가 선택되고, 나머지 루트 세그먼트들이 필터링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적데이터를 이용한 비행 계획 추정방법
|
5 |
5
제 4항에 있어서,상기 루트 스코어링 단계에서는 루트 세그먼트의 경계 영역을 좁혀가며 경계 영역 안에 포함되는 트랙포인트의 수에 따라 점수를 산정하여 높은 점수의 항로를 선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적데이터를 이용한 비행 계획 추정방법
|
6 |
6
제 5항에 있어서,상기 루트 스코어링 단계에서 산정되는 점수는,에 의해 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적데이터를 이용한 비행 계획 추정방법
|
7 |
7
제 2항에 있어서,상기 루트 스코어링 단계 이후, 항공경로 정보의 이용이 불가능한 지역에 대한 루트 세그먼트들을 임의로 정의하고, 임의로 정의된 루트 세그먼트들에 대한 루트 필터링 단계 및 루트 스코어링 단계를 진행하여 최고점에 해당하는 루트 세그먼트를 추가적으로 선정하는 추가선정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적데이터를 이용한 비행 계획 추정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