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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자가 휠 정렬 모듈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0867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휠 정렬 모듈은 차량 속도, 차량 조향각, 도로 노면 상태, 도로 기울기 및 차량 기울기 중 적어도 하나의 상태를 검출하고, 상기 검출된 상태 정보에 따라 차량 직진 여부를 판단하는 운전 상태 검출 모듈; 상기 운전 상태 검출 모듈에서 차량 직진 상태라고 판단하는 경우, 휠 모터 구동 인버터의 전류를 검출하는 휠 전류 검출 모듈; 상기 운전 상태 검출 모듈에서 차량 직진 상태라고 판단하는 경우, 휠 요모멘트를 검출하는 휠 요모멘트 검출 모듈; 및 상기 휠 전류 검출 모듈에서 검출된 상기 휠 모터 구동 인버터의 전류와 상기 휠 요모멘트 검출 모듈에서 검출된 상기 휠 요모멘트를 이용하여 휠 모터 구동 인버터의 전류를 제어하는 휠 전류 제어 모듈을 포함한다.
Int. CL B62D 17/00 (2006.01.01) B62D 5/04 (2006.01.01) B60W 30/02 (2006.01.01)
CPC B62D 17/00(2013.01) B62D 5/0421(2013.01) B60W 30/02(2013.01) B60Y 2200/91(2013.01) B60Y 2400/3084(2013.01) B60Y 2400/40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193720 (2021.12.31)
출원인 한국자동차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409844-0000 (2022.06.1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2062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2.01.10)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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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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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철우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2 함휘수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3 김주형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4 진효민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5 정도현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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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종옥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층 노벨국제특허법률사무소 (도곡동, 덕영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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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12.31 수리 (Accepted) 1-1-2021-1532435-77
2 [심사청구]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2.01.10 수리 (Accepted) 1-1-2022-0027669-42
3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2.01.12 수리 (Accepted) 1-1-2022-0039185-82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2.01.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2.01.26 수리 (Accepted) 9-1-2022-0001269-48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02.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131675-25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2.04.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2-0409572-72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2.04.18 수리 (Accepted) 1-1-2022-0409559-88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2.05.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389434-6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 속도, 차량 조향각, 도로 노면 상태, 도로 기울기 및 차량 기울기 중 적어도 하나의 상태를 검출하고, 상기 검출된 상태 정보에 따라 차량 직진 여부를 판단하는 운전 상태 검출 모듈;상기 운전 상태 검출 모듈에서 차량 직진 상태라고 판단하는 경우, 휠 모터 구동 인버터의 전류를 검출하는 휠 전류 검출 모듈; 상기 운전 상태 검출 모듈에서 차량 직진 상태라고 판단하는 경우, 휠 요모멘트를 검출하는 휠 요모멘트 검출 모듈; 및상기 휠 전류 검출 모듈에서 검출된 상기 휠 모터 구동 인버터의 전류와 상기 휠 요모멘트 검출 모듈에서 검출된 상기 휠 요모멘트를 이용하여 휠 모터 구동 인버터의 전류를 제어하는 휠 전류 제어 모듈을 포함하고,차량 주행 상태에서 상기 휠 전류 제어 모듈이 상기 휠 모터 구동 인버터에 인가하는 전류의 값을 누적하여 저장하는 저장 모듈을 포함하고,상기 저장 모듈에 저장된 전류의 값이 제1값을 초과하는 경우 운전자에게 휠 재장착이 필요함을 알리는 알림 모듈을 포함하는 휠 정렬 모듈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휠은 차량에 포함된 복수의 휠을 포함하고,상기 복수의 휠 각각은 토(Toe) 정렬, 캠버(Camber) 정렬, 캐스터(Caster) 정렬 중 적어도 하나의 휠 정렬을 위한 구동 모터를 포함하는 휠 정렬 모듈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휠 전류 제어 모듈은 상기 휠 요모멘트가 0이 되도록 상기 휠 모터 구동 인버터에 전류를 인가하는 휠 정렬 모듈
4 4
삭제
5 5
차량 속도, 차량 조향각, 도로 노면 상태, 도로 기울기 및 차량 기울기 중 적어도 하나의 상태를 검출하는 단계;상기 검출된 상태 정보에 따라 차량 직진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차량 직진 상태라고 판단하는 경우, 휠 모터 구동 인버터의 전류를 검출하는 단계;차량 직진 상태라고 판단하는 경우, 휠 요모멘트를 검출하는 단계; 및검출된 상기 휠 모터 구동 인버터의 전류와 검출된 상기 휠 요모멘트를 이용하여 휠 모터 구동 인버터의 전류를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차량 주행 상태에서 휠 정렬을 위해 상기 휠 모터 구동 인버터에 인가되는 전류의 값을 누적하여 저장하는 단계; 및저장된 전류의 값이 제1값을 초과하는 경우 운전자에게 휠 재장착이 필요함을 알리는 단계를 포함하는 휠 정렬 방법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휠은 차량에 포함된 복수의 휠을 포함하고, 상기 복수의 휠 각각은 토(Toe) 정렬, 캠버(Camber) 정렬, 캐스터(Caster) 정렬 중 적어도 하나의 휠 정렬을 위한 구동 모터를 포함하는 휠 정렬 방법
7 7
제5항에 있어서, 휠 모터 구동 인버터의 전류를 제어하는 단계는 상기 휠 요모멘트가 0이 되도록 상기 휠 모터 구동 인버터에 전류를 인가하는 휠 정렬 방법
8 8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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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자동차연구원 자율셔틀인포테인먼트기술개발 캐빈교체형 자율셔틀 공용섀시플랫폼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