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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공압 브레이크의 제동압력 추정방법 및 추정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2008677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동차 공압 브레이크의 제동압력 추정방법 및 추정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공기압축탱크의 압력, 노말 오픈 밸브 및 노말 클로즈 밸브의 명령으로부터 현재 휠 실린더의 압력을 추정하는 방법 및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실시 예에 따른 자동차 공압 브레이크의 제동압력 추정방법은, 공기압축탱크 내부의 압력(), 노말 오픈 밸브의 명령() 및 노말 클로즈 밸브의 명령()을 입력값으로 입력 받는 단계 및 상기 입력값과 하기의 [수학식 1]을 이용하여 현재 휠 실린더의 압력()을 추정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 [수학식 1] (이때,는 현재 휠 실린더 압력, 은 이전 휠 실린더 압력, 공기압축탱크 내부 압력, 는 샘플링 시간, 는 노말 오픈 밸브의 명령, 는 노말 클로즈 밸브의 명령, 는 실험상수이다.)
Int. CL B60T 13/26 (2006.01.01) B60T 13/68 (2006.01.01) B60T 7/04 (2006.01.01)
CPC B60T 13/268(2013.01) B60T 13/683(2013.01) B60T 7/04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75323 (2020.12.15)
출원인 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 상신브레이크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85342 (2022.06.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12.15)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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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산시
2 상신브레이크주식회사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성군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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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영훈 경상북도 경산시
2 남강현 경상북도 경산시 펜타힐즈*
3 박상신 대구광역시 수성구
4 유창희 대구광역시 달성군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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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피씨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층(삼성동, 송암빌딩Ⅲ)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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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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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12.15 수리 (Accepted) 1-1-2020-1360982-50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04.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284700-23
3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2.04.27 수리 (Accepted) 4-1-2022-5100288-83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2.06.15 수리 (Accepted) 1-1-2022-0623922-13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2.06.1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2-0623923-6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공기 압축 탱크 내부의 압력(), 노말 오픈 밸브의 명령() 및 노말 클로즈 밸브의 명령()을 입력값으로 입력 받는 단계; 및상기 입력값과 하기의 [수학식 1]을 이용하여 현재 휠 실린더의 압력()을 추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자동차 공압 브레이크의 제동압력 추정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수학식 1]에서 상기 k1은,공기 압축 탱크 내부의 압력()에서 이전 휠 실린더 압력()을 뺀 값이 공기 압축 탱크 내부의 압력()을 2로 나눈값 이상인 경우와 미만인 경우가 서로 상이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공압 브레이크의 제동압력 추정방법
3 3
제 1 항 또는 제 2 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구현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로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
4 4
운전자로부터 제동 명령을 입력 받는 페달;상기 페달로부터 제동 명령을 전달받아 노말 오픈 밸브 또는 노말 클로즈 밸브의 동작을 제어하는 제어부;상기 노말 오픈 밸브 또는 상기 노말 클로즈 밸브를 통해 휠 실린더 또는 대기와 연결된 공기압축탱크; 및상기 공기압축탱크로부터 공기를 공급받아 바퀴에 마찰력을 가하는 상기 휠 실린더가 구비된 브레이크를 포함하고,상기 제어부는, 공기 압축 탱크 내부의 압력(), 노말 오픈 밸브의 명령(), 노말 클로즈 밸브의 명령() 및 [수학식 1]을 통해 휠 실린더의 압력을 추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공압 브레이크의 제동압력 추정 시스템
5 5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수학식 1]에서 상기 k1은,공기 압축 탱크 내부의 압력()에서 이전 휠 실린더 압력()을 뺀 값이 공기 압축 탱크 내부의 압력()을 2로 나눈값 이상인 경우와 미만인 경우가 서로 상이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공압 브레이크의 제동압력 추정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상신브레이크(주) 자동차산업핵심기술개발(R&D) 안전 규제 대응 및 사고 방지를 위한 상용차용 공압식 차량 안정성 제어(ESC, Electronic Stability Control) 시스템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