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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립 다상 전동기의 구동 제어 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08775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독립 다상 전동기의 구동 제어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의 인버터 전동기 시스템에서의 전동기 구동 제어 방법은, 복수의 상에 대한 독립된 대응 권선을 갖는 다상 전동기에 각 상의 권선에 연결된 복수의 인버터를 이용하여, 요구 추진력에 따라 상기 복수의 인버터 중 전체 또는 일부와 대응 권선을 활성화하는 단계; 및 상기 요구 추진력의 변동에 따라 활성화된 인버터와 대응 권선의 개수를 증가 또는 감소로 변경시키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H02P 27/06 (2006.01.01) H02P 25/16 (2006.01.01) H02P 21/14 (2016.01.01) H02P 29/028 (2016.01.01)
CPC H02P 27/06(2013.01) H02P 25/16(2013.01) H02P 21/14(2013.01) H02P 29/02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76762 (2020.12.16)
출원인 한국전기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86779 (2022.06.2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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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기연구원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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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임근희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2 김지원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3 손영광 서울특별시 관악구
4 손홍관 경상남도 김해시
5 최재학 서울특별시 마포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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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충정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층(역삼동,성보역삼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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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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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12.16 수리 (Accepted) 1-1-2020-1370079-2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인버터 전동기 시스템에서의 전동기 구동 제어 방법에 있어서,복수의 상에 대한 독립된 대응 권선을 갖는 다상 전동기의 각 상의 권선에 연결된 복수의 인버터를 이용하여,요구 추진력에 따라 상기 복수의 인버터 중 전체 또는 일부와 대응 권선을 활성화하는 단계; 및상기 요구 추진력의 변동에 따라 활성화된 인버터와 대응 권선의 개수를 증가 또는 감소로 변경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전동기 구동 제어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다상 전동기가 복수의 3상 권선을 포함하는 경우, 대응되는 3상 인버터 복수개가 상기 복수의 3상 권선에 연결되어 운용되는 전동기 구동 제어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다상 전동기가 각 상에 대한 독립된 권선을 포함하는 경우, 대응되는 단상 인버터 복수개가 상기 각 상에 대한 독립된 권선에 연결되어 운용되는 전동기 구동 제어 방법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단상 인버터는 2 레벨 또는 다중 레벨을 출력하는 단상 인버터인 전동기 구동 제어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요구 추진력은 상기 시스템의 인터페이스를 통해 속도 지령치, 토크 지령치, 또는 페달의 답력의 크기로 입력되는 전동기 구동 제어 방법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다상 전동기 또는 상기 복수의 인버터 중 어느 한쪽의 비정상 작동 시에, 해당 비정상 부분을 탐색하고,상기 해당 비정상 부분에 대응된 권선과 기계적 대칭각을 가지는 하나 이상의 나머지 인버터와 권선 세트를 비활성화는 전동기 구동 제어 방법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비활성화는, DC 버스 전압, 전동기 구동전류 또는 제어기의 입력 전압의 변동을 포함하는 전력 공급 시스템의 변동을 최소화하여 시스템의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전동기 구동 제어 방법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다상 전동기와 복수의 인버터의 세트를 복수로 이용하여, 동일한 한 축 상의 이동자를 구동함으로써, 용량을 증가시키거나 신뢰성을 확보하는 전동기 구동 제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전기연구원 한국전기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R&D)(주요사업비) 대용량 스마트 전기추진시스템 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