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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전지 전기차에 구비되는 전력변환기의 제어방법에 있어서,상기 전력변환기는, 연료전지 스택(20)과 인버터(60) 사이에 구비되는 연료전지 DC-DC 컨버터(FDC, 30)와,배터리(40)와 인터버(60) 사이에 구비되는 양방향 DC-DC 컨버터(BHDC, 50)를 포함하여 구성되고,상기 연료전지 DC-DC 컨버터(FDC, 30)와 양방향 DC-DC 컨버터(BHDC, 50)를 병렬로 연결하여, 수요전력에 따라 상기 연료전지 DC-DC 컨버터(FDC, 30)와 양방향 DC-DC 컨버터(BHDC, 50)를 연계하여 운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기 전기차의 전력변환기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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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수요전력을 4구간으로 나누어, 각 수요전력 구간별로 상기 연료전지 DC-DC 컨버터(FDC, 30)와 양방향 DC-DC 컨버터(BHDC, 50)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기 전기차의 전력변환기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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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연료전지 DC-DC 컨버터(FDC, 30)는 최대출력 120kW의 범위 내에서 전류를 제어하고, 상기 양방향 DC-DC 컨버터(BHDC, 50)는 최대출력 30kW의 범위 내에서 전압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기 전기차의 전력변환기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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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수요전력 구간을, 0 ~ 12kW의 제1구간, 12 ~ 90kW의 제2구간, 90 ~ 120kW의 제3구간, 120 ~ 150kW의 제4구간으로 나누어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기 전기차의 전력변환기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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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제1구간에서는, 연료전지 DC-DC 컨버터(FDC, 30)를 오프시키고, 양방향 DC-DC 컨버터(BHDC, 50)를 이용하여 전류 및 전압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기 전기차의 전력변환기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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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제2구간에서는, 양방향 DC-DC 컨버터(BHDC, 50)를 오프시키고, 연료전지 DC-DC 컨버터(FDC, 30)를 이용하여 모터의 파워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기 전기차의 전력변환기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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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제3구간에서는,연료전지 DC-DC 컨버터(FDC, 30)를 출력 90kW로 유지시키고, 나머지 수요전력은 양방향 DC-DC 컨버터(BHDC, 50)로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기 전기차의 전력변환기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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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제4구간에서는, 연료전지 DC-DC 컨버터(FDC, 30)로 최대출력 120kW까지 제어하고, 양방향 DC-DC 컨버터(BHDC, 50)는 최대출력 30kW를 유지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기 전기차의 전력변환기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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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연료전지 DC-DC 컨버터(FDC)가, 구조가 동일한 4개의 모듈로 구성되고,상기 양방향 DC-DC 컨버터(BHDC)의 1레그(Leg)에 릴레이(Relay)가 추가로 구비되어, 연료전지의 초기구동시에 양방향 회로를 구성하여, 연료전지의 초기 충전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기 전기차의 전력변환기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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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연료전지의 초기구동시, 상기 연료전지의 링크단에 최대 15kW의 전력을 공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기 전기차의 전력변환기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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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연료전지의 초기구동 이후에는, 상기 릴레이를 ON/OFF하여 연료전지 DC-DC 컨버터(FDC)와 양방향 DC-DC 컨버터(BHDC)가 각각 최적의 동작을 구현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기 전기차의 전력변환기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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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연료전지 DC-DC 컨버터(FDC)는, 4개의 모듈로 구성되고,이중에서 하나의 모듈이 양방향 회로를 구성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기 전기차의 전력변환기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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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 항에 있어서,상기 연료전지 DC-DC 컨버터(FDC)는, 최대 30kW 양방향 동작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기 전기차의 전력변환기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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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 항에 있어서,상기 연료전지 DC-DC 컨버터(FDC)는, 스위치 회로를 구동하기 위한 게이트 드라이버 및 스위칭 소자를 더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기 전기차의 전력변환기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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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 항에 있어서,상기 연료전지 DC-DC 컨버터(FDC)는, 연료전지의 초기구동시 전체의 25% 전력을 사용하도록 하고,초기구동 이후에는, 연료전지 DC-DC 컨버터(FDC)와 양방향 DC-DC 컨버터(BHDC)가 각각 최적의 동작을 구현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기 전기차의 전력변환기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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