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딥러닝을 활용한 교량통행 차량하중 분석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2009927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량을 제1그룹, 제2그룹...제N그룹으로 이루어진 복수 개의 그룹으로 분류하는 1단계; 제1그룹에 속하는 복수 개의 차량 하중의 평균값인 제1평균하중과, 제2그룹에 속하는 복수 개의 차량 하중의 평균값인 제2평균하중과....제N그룹에 속하는 복수 개의 차량 하중의 평균값인 제N평균하중을 산정하는 2단계; 교량에 통과하는 차량을 CCTV로 촬영하는 3단계; 딥러닝 모델을 활용하여, 상기 CCTV로 촬영된 차량의 모델을 분석하고, 차량이 속하는 그룹을 분석하는 4단계; 및 CCTV에 촬영된 차량이 속하는 그룹의 평균하중을 이용하여, 교량 통과 차량의 하중을 산출하는 5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딥러닝을 활용한 교량통행 차량하중 분석시스템을 제공한다.
Int. CL G01G 19/03 (2006.01.01)
CPC G01G 19/03(2013.01) H04N 7/181(2013.01) G06N 3/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70029 (2020.12.08)
출원인 서울시립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80837 (2022.06.1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12.08)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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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울시립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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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수진 서울특별시 성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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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명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역삼동, 두원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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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12.08 수리 (Accepted) 1-1-2020-1326457-1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08.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1.11.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013056-1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01.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055358-06
5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2.01.25 수리 (Accepted) 4-1-2022-5020718-60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2.02.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2-0215565-13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2.02.25 수리 (Accepted) 1-1-2022-0215564-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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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차량을 제1그룹, 제2그룹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1단계에서,상기 차량 분류는, 차량의 하중을 고려하여, 차량 하중의 최소값과 최대값 사이에 복수 개의 구간을 나누어 각 구간에 해당하는 그룹으로 분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딥러닝을 활용한 교량통행 차량하중 분석시스템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4단계는,상기 딥러닝 모델은 차량 모델 분석 및 차량 위치 탐지를 위해 Faster R-CNN을 선정하고, 딥러닝 모델의 차량 모델 분석을 위해 학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딥러닝을 활용한 교량통행 차량하중 분석시스템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5단계는,교량을 통과하는 개별 차량이 복수 개의 그룹 중 어느 그룹에 속하는지 소속그룹을 판단하는 5-1단계;상기 개별 차량이 속하는 소속그룹의 평균하중을 개별 차량의 개별 교량통과하중으로 선택하는 5-2단계;특정 시간대에 상기 개별 교량통과하중의 총합을 해당 시간대 교량 통과 차량의 총하중으로 산출하는 5-3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딥러닝을 활용한 교량통행 차량하중 분석시스템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5단계는,상기 개별 차량이 속하는 소속그룹의 평균하중은,개별차량이 승용차 또는 SUV 차량인 경우, 승차인원으로 성인 두명이 탑승한 것으로 가정하여 65kg*2의 하중을 더하여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딥러닝을 활용한 교량통행 차량하중 분석시스템
6 6
제4항에 있어서, 상기 5단계는,상기 개별 차량이 속하는 소속그룹의 평균하중은,개별차량이 트럭인 경우, 트럭 최대 적재 중량의 1/2을 더하여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딥러닝을 활용한 교량통행 차량하중 분석시스템
7 7
제4항에 있어서, 상기 5단계는,상기 개별 차량이 속하는 소속그룹의 평균하중은,개별차량이 버스인 경우, 승차인원으로 성인 20명이 탑승한 것으로 가정하여 65kg*20의 하중을 더하여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딥러닝을 활용한 교량통행 차량하중 분석시스템
8 8
제1항에 있어서, 상기 3단계에서,상기 CCTV는 교량을 따라 복수 개가 설치되어 있어서,교량을 통행하는 차량의 이동 경로를 추적하여, 교량에 가해지는 하중의 패턴을 분석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딥러닝을 활용한 교량통행 차량하중 분석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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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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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서울시립대학교 이공계전문기술인력양성(R&D) X-TWICE 실전문제연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