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타겟 작업이 포함된 가상 환경을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단계;상기 가상 환경에서 상기 타겟 작업을 수행하는 상기 사용자의 생체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 상기 생체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사용자의 감정 상태를 추정하는 단계; 및상기 감정 상태에 따라서, 상기 사용자의 직무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가상 환경 기반의 시뮬레이션 방법
|
2 |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생체 정보는상기 사용자의 피부 전도도 값을 포함하는 가상 환경 기반의 시뮬레이션 방법
|
3 |
3
제 2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의 감정 상태를 추정하는 단계는왼손 및 오른손 각각에 의해 파지된 컨트롤러의 센서로부터 수집된 피부 전도도 값 중, 변화율이 높은 피부 전도도 값을 이용하여, 상기 사용자의 감정 상태를 추정하는가상 환경 기반의 시뮬레이션 방법
|
4 |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가상 환경은, 가상 전투 환경이며,상기 사용자의 직무를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사용자의 직무를 전투 직무 또는 행정 직무로 결정하는가상 환경 기반의 시뮬레이션 방법
|
5 |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가상 환경은, 가상 재난 환경이며,상기 사용자의 직무를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사용자의 직무를 현장 구조 직무, 응급 구조 직무 또는 행정 직무로 결정하는가상 환경 기반의 시뮬레이션 방법
|
6 |
6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가상 환경은, 가상 범죄 환경이며,상기 사용자의 직무를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사용자의 직무를 현장 수사 직무 또는 행정 직무로 결정하는가상 환경 기반의 시뮬레이션 방법
|
7 |
7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가상 환경은복수의 제조 공정이 포함된 가상 제품 제조 환경이며,상기 사용자의 직무를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사용자가 투입될 제조 공정을 결정하는가상 환경 기반의 시뮬레이션 방법
|
8 |
8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의 감정 상태를 추정하는 단계는상기 사용자가 상기 타겟 작업을 수행하는 동안 시간의 흐름에 따라 상기 사용자의 감정 상태를 추정하며,상기 사용자의 직무를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추정된 감정 상태 중, 마지막 감정 상태에 따라서 상기 사용자의 직무를 결정하는가상 환경 기반의 시뮬레이션 방법
|
9 |
9
타겟 제품의 가상 사용 환경을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단계;상기 가상 사용 환경에서 상기 타겟 제품을 사용하는 상기 사용자의 생체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 상기 생체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사용자의 감정 상태를 추정하는 단계; 및상기 감정 상태에 따라서, 상기 타겟 제품에 대한 사용자의 만족도를 측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가상 환경 기반의 시뮬레이션 방법
|
10 |
10
제 9항에 있어서,상기 가상 환경은미리 설정된 위치, 패턴 또는 색상에 따른 실내 조명을 제공하는 가상 운전 환경이며,상기 가상 운전 환경에서의 상기 사용자의 감정 상태에 따라서, 차량의 실내 조명의 위치, 패턴 또는 색상을 결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가상 환경 기반의 시뮬레이션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