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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드 기반의 미디어 콘텐츠 생성을 통한 맞춤형 광고 제공 시스템, 그리고 이를 이용한 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10209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일 개시에 의하여, 클라우드로 접속한 제 1 사용자로부터, 제 1 사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 적어도 하나의 전문 영역의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적어도 하나의 전문 영역과 관련된 복수의 미디어 콘텐츠 목록을 제공하는 단계, 복수의 미디어 콘텐츠 목록 중 어느 하나를 선택하는 제 1 사용자의 입력에 따라, 미디어 콘텐츠에 포함될 부분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저작도구 툴을 제공하는 단계, 저작도구 툴을 이용해 제작된 제 1 부분 콘텐츠를 수신함에 따라, 제 1 부분 콘텐츠를 기존 미디어 콘텐츠에 융합할 지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 제 1 부분 콘텐츠의 융합 결정에 따라, 제 1 부분 콘텐츠가 융합된 제 1 미디어 콘텐츠를 생성하는 단계, 제 2 사용자로부터, 제 1 미디어 콘텐츠에 융합할 제 2 부분 콘텐츠를 수신함에 따라 제 1 미디어 콘텐츠에 제 2 부분 콘텐츠가 융합된 제 2 미디어 콘텐츠를 생성하는 단계 및 제 2 미디어 콘텐츠가 완성됨에 따라, 제 2 미디어 콘텐츠를 배급 플랫폼을 통해 배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실시간 인터랙티브 트랜스미디어 제작을 통한 콘텐츠를 생성 및 배급하는 방법을 제공할 수 있다.
Int. CL G06Q 30/02 (2012.01.01) G06Q 50/10 (2012.01.01)
CPC G06Q 30/0251(2013.01) G06Q 30/0276(2013.01) G06Q 30/0277(2013.01) G06Q 50/10A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58790 (2020.11.24)
출원인 동의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71535 (2022.05.3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11.24)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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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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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현섭 경상남도 김해시 우암로
2 최진혁 부산광역시 동래구
3 허신재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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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원대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디지털로 ***, ***호(에이스가산 타워)(세인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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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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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11.24 수리 (Accepted) 1-1-2020-1263542-87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05.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356910-26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2.06.13 수리 (Accepted) 1-1-2022-0614106-73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2.06.1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2-0614126-8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제어부에서 클라우드로 접속한 제 1 사용자로부터, 상기 제 1 사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 적어도 하나의 전문 영역의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적어도 하나의 전문 영역과 관련된 복수의 미디어 콘텐츠 목록을 제공하는 단계;상기 복수의 미디어 콘텐츠 목록 중 어느 하나를 선택하는 제 1 사용자의 입력에 따라, 상기 미디어 콘텐츠에 포함될 부분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저작도구 툴을 제공하는 단계;상기 저작도구 툴을 이용해 제작된 제 1 부분 콘텐츠를 수신함에 따라, 상기 제 1 부분 콘텐츠를 기존 미디어 콘텐츠에 융합할 지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상기 제 1 부분 콘텐츠의 융합 결정에 따라, 상기 제 1 부분 콘텐츠가 융합된 제 1 미디어 콘텐츠를 생성하는 단계;제 2 사용자로부터, 상기 제 1 미디어 콘텐츠에 융합할 제 2 부분 콘텐츠를 수신함에 따라 상기 제 1 미디어 콘텐츠에 제 2 부분 콘텐츠가 융합된 제 2 미디어 콘텐츠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제 2 미디어 콘텐츠가 완성됨에 따라, 상기 제 2 미디어 콘텐츠를 배급 플랫폼을 통해 배급하는 단계; 및상기 배급하는 단계 이후에, 제어부에서 상기 사용자, 제 1 부분의 콘텐츠를 분석하여 융합된 제2 미디어 콘텐츠의 광고대상 및 광고콘텐츠를 분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클라우드 기반의 미디어 콘텐츠 생성을 통한 맞춤형 광고 제공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미디어 콘텐츠 목록은 비디오 콘텐츠, 오디오 콘텐츠, 사진 콘텐츠, 텍스트 콘텐츠, 애니메이션 콘텐츠 및 인포그래픽 콘텐츠의 콘텐츠 종류 정보와, 예술창작 영역, ICT 기술 영역 및 인문사회학 영역의 콘텐츠 영역 정보를 포함하며, 상기 제 1 사용자의 전문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미디어 콘텐츠 목록 중 제 1 사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 적어도 하나의 콘텐츠를 추천하는 단계; 및상기 적어도 하나의 콘텐츠에 기 참여한 다른 사용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클라우드 기반의 미디어 콘텐츠 생성을 통한 맞춤형 광고 제공방법
3 3
제 1 항에 있어서, 인공지능 모델을 이용하여 상기 제 1 사용자로부터 수신한 제 1 부분 콘텐츠의 내용을 분석하고, 상기 미디어 콘텐츠의 내용과 비교하고, 상기 미디어 콘텐츠의 내용 흐름과의 유사도를 판단하여 상기 제 1 부분 콘텐츠를 상기 미디어 콘텐츠에 융합할 지 1차적으로 결정하는 단계; 및1차적으로 상기 제 1 부분 콘텐츠의 융합이 결정되는 경우, 상기 미디어 콘텐츠의 완성에 기 관여한 다른 사용자들 및 상기 제 1 사용자와 동일한 그룹에 속한 다른 사용자들로부터, 상기 제 1 부분 콘텐츠를 상기 미디어 콘텐츠에 융합할 지 2차적으로 결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클라우드 기반의 미디어 콘텐츠 생성을 통한 맞춤형 광고 제공방법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미디어 콘텐츠의 완성에 기 관여한 다른 사용자들에게 상기 제 1 부분 콘텐츠가 융합된 제 1 미디어 콘텐츠의 미리보기를 제공하는 단계;상기 다른 사용자들로부터 상기 제 1 부분 콘텐츠의 융합 여부에 대한 찬성 또는 반대 의견을 수렴하는 단계; 및 상기 의견 수렴 결과 찬성 비율이 더 높은 경우, 상기 제 1 부분 콘텐츠가 융합된 제 1 미디어 콘텐츠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클라우드 기반의 미디어 콘텐츠 생성을 통한 맞춤형 광고 제공방법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사용자의 전공, 업무내역, 선호도, 콘텐츠 제작 이력을 포함하는 제 1 사용자 전문 영역의 정보에 기초하여 추천된 복수의 미디어 콘텐츠 목록을 제공하는 단계;상기 복수의 미디어 콘텐츠 목록에서 선택된 미디어 콘텐츠의 속성 및 상기 제 1 사용자의 전문 영역의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제 1 사용자 맞춤형 콘텐츠 저작도구 툴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제 1 사용자에게 상기 미디어 콘텐츠 및 상기 제 1 사용자 맞춤형 콘텐츠 저작도구 툴을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클라우드 기반의 미디어 콘텐츠 생성을 통한 맞춤형 광고 제공방법
6 6
제어부에서, 클라우드로 접속한 제 1 사용자로부터, 상기 제 1 사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 적어도 하나의 전문 영역의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적어도 하나의 전문 영역과 관련된 복수의 미디어 콘텐츠 목록을 제공하는 단계;상기 복수의 미디어 콘텐츠 목록 중 어느 하나를 선택하는 제 1 사용자의 입력에 따라, 상기 미디어 콘텐츠에 포함될 부분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저작도구 툴을 제공하는 단계;상기 미디어 콘텐츠의 종류에 따라 결정된 콘텐츠 저작도구 툴을 제공하는 단계;상기 콘텐츠 저작도구 툴에 포함된 템플릿 메뉴를 선택하는 제 1 사용자 입력에 따라, 상기 미디어 콘텐츠의 종류에 대응하는 복수의 템플릿을 제공하는 단계;상기 복수의 템플릿 중 적어도 하나를 선택한 제 1 사용자 입력에 대응하여, 상기 선택된 적어도 하나의 템플릿을 조합하여 제 1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단계; 상기 제공된 적어도 하나의 템플릿에 적어도 하나의 파일을 추가하는 제 1 사용자의 입력을 수신함에 따라, 상기 적어도 하나의 템플릿과 적어도 하나의 파일을 융합하여 제 1 부분 컨텐츠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저작도구 툴을 이용해 제작된 제 1 부분 콘텐츠를 수신함에 따라, 상기 제 1 부분 콘텐츠를 기존 미디어 콘텐츠에 융합할 지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상기 제 1 부분 콘텐츠의 융합 결정에 따라, 상기 제 1 부분 콘텐츠가 융합된 제 1 미디어 콘텐츠를 생성하는 단계;제 2 사용자로부터, 상기 제 1 미디어 콘텐츠에 융합할 제 2 부분 콘텐츠를 수신함에 따라 상기 제 1 미디어 콘텐츠에 제 2 부분 콘텐츠가 융합된 제 2 미디어 콘텐츠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제 2 미디어 콘텐츠가 완성됨에 따라, 상기 제 2 미디어 콘텐츠를 배급 플랫폼을 통해 배급하는 단계;상기 배급하는 단계 이후에, 제어부에서 상기 사용자, 제 1 부분의 콘텐츠를 분석하여 융합된 제2 미디어 콘텐츠의 광고대상 및 광고콘텐츠를 분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클라우드 기반의 실시간 인터랙티브 트랜스미디어 제작을 통한 콘텐츠를 생성 및 배급과 맞춤형 광고 제공방법
7 7
통신부;프로세서; 및상기 프로세서에 의해 실행 가능한 명령어들을 저장하는 메모리를 포함하고,상기 프로세서는,상기 명령어들을 실행함으로써,클라우드로 접속한 제 1 사용자로부터, 상기 제 1 사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 적어도 하나의 전문 영역의 정보를 획득하고, 상기 적어도 하나의 전문 영역과 관련된 복수의 미디어 콘텐츠 목록을 제공하고,상기 복수의 미디어 콘텐츠 목록 중 어느 하나를 선택하는 제 1 사용자의 입력에 따라, 상기 미디어 콘텐츠에 포함될 부분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저작도구 툴을 제공하고,상기 저작도구 툴을 이용해 제작된 제 1 부분 콘텐츠를 수신함에 따라, 상기 제 1 부분 콘텐츠를 기존 미디어 콘텐츠에 융합할 지 여부를 결정하고,상기 제 1 부분 콘텐츠의 융합 결정에 따라, 상기 제 1 부분 콘텐츠가 융합된 제 1 미디어 콘텐츠를 생성하고,제 2 사용자로부터, 상기 제 1 미디어 콘텐츠에 융합할 제 2 부분 콘텐츠를 수신함에 따라 상기 제 1 미디어 콘텐츠에 제 2 부분 콘텐츠가 융합된 제 2 미디어 콘텐츠를 생성하고,상기 제 2 미디어 콘텐츠가 완성됨에 따라, 상기 제 2 미디어 콘텐츠를 배급 플랫폼을 통해 배급하며, 상기 사용자, 제 1 부분의 콘텐츠를 분석하여 융합된 제2 미디어 콘텐츠의 광고대상 및 광고콘텐츠를 분석하는클라우드 기반의 실시간 인터랙티브 트랜스미디어 제작을 통한 콘텐츠를 생성, 배급 및 맞춤형 광고 제공 장치
8 8
하드웨어인 컴퓨터와 결합되어, 제 1 항의 방법을 수행할 수 있도록 컴퓨터에서 독출가능한 기록매체에 저장된 컴퓨터프로그램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