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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방향 충격 전동 드라이버 어댑터

  • 기술번호 : KST2022010213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축방향 충격 전동 드라이버 어댑터에 관한 발명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모터의 회전 속도를 감속시키는 유성기어부, 유성기어부와 결합되는 제1 연결부, 제1 연결부의 회전 운동을 직선운동으로 전환하는 충돌축부, 충돌축부의 직선 운동을 회전 운동으로 전환하는 제2 연결부 및 제2 연결부에 결합되어 회전 운동 또는 직선 운동이 가능한 소켓장착부를 포함하여 전동 드라이버의 척에 물려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고착된 파스너를 비파괴적으로 해체할 수 있는 발명이다.
Int. CL B25B 21/02 (2006.01.01) B25B 21/00 (2006.01.01) B25B 19/00 (2006.01.01)
CPC B25B 21/023(2013.01) B25B 21/002(2013.01) B25B 19/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59513 (2020.11.25)
출원인 동의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72181 (2022.06.0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11.25)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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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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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허관도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2 변진서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3 안상민 부산광역시 동래구
4 백석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5 김대식 부산광역시 사하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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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원대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디지털로 ***, ***호(에이스가산 타워)(세인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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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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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11.25 수리 (Accepted) 1-1-2020-1267567-1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05.1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1.07.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028802-1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02.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133701-72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2.04.0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2-0373809-19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2.04.07 수리 (Accepted) 1-1-2022-037379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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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전동공구에 결합되어 모터의 동력을 전달받는 전동 드라이버 어댑터에 있어서,상기 모터의 회전 속도를 감속시키는 유성기어부;상기 유성기어부와 결합되는 제1 연결부;상기 제1 연결부의 회전 운동을 직선운동으로 전환하는 충돌축부;상기 충돌축부의 직선 운동을 회전 운동으로 전환하는 제2 연결부; 및상기 제2 연결부에 결합되어 회전 운동 또는 직선 운동이 가능한 소켓 장착부;를 포함하는축방향 충격 전동 드라이버 어댑터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연결부는 외면에 나선형으로 함몰된 제1 연결부 홈;을 포함하고,상기 충돌축부의 내측에서 제자리에서 회전 가능한 볼;을 포함하고,상기 제1 연결부가 회전 시, 상기 볼이 상기 홈을 따라 회전하고,이에 대응하여, 상기 충돌축부는 전방 또는 후방으로 이동하는 것인축방향 충격 전동 드라이버 어댑터
3 3
제2항에 있어서,제1 연결부의 외면에 나선형으로 함몰된 상기 제1 연결부 홈의 일 지점에 형성되되, 상기 제1 연결부 홈보다 폭이 긴 가이드 홈;을 더 구비하고,상기 전동공구는 모터의 동력을 전달받으면, 상기 충돌축부는 후방으로 이동하고,상기 충돌축부가 후방에서 전방으로 이동하는 동안, 상기 볼은 상기 가이드 홈 내부에서 일정 시간 정체되어 있는 것인축방향 충격 전동 드라이버 어댑터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충돌축부는,외부에 결합되는 스프링부;를 포함하고,상기 충돌축부가 후진하는 경우, 상기 스프링부는 압축되고,상기 충돌축부가 전진하는 경우, 상기 스프링부의 탄성회복력이 상기 충돌축부에 전달되는 것인축방향 충격 전동 드라이버 어댑터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충돌축부는,전방의 외면에 돌출되어 형성되는 충돌축 키;를 포함하는 것인축방향 충격 전동 드라이버 어댑터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제2 연결부에 대각선으로 형성되는 슬롯;을 포함하고,상기 충돌축 키는,상기 슬롯에 관통하는 것인축방향 충격 전동 드라이버 어댑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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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충돌축부가 후진하는 경우,상기 충돌축 키가 상기 슬롯의 상측으로 이동되어, 상기 제2 연결부가 시계 방향으로 회전하고,상기 충돌축부가 전진하는 경우,상기 충돌축 키가 상기 슬롯의 하측으로 이동되어, 상기 제2 연결부가 반시계 방향으로 회전하는 것인축방향 충격 전동 드라이버 어댑터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제2 연결부의 내부에 결합되는 한 쌍의 라쳇 기어; 및 상기 소켓 장착부의 외부에 결합되되, 상기 라쳇 기어와 맞물리는 라쳇 휠부;을 포함하고,상기 충돌축부가 후진하여 상기 제2 연결부가 시계 방향으로 회전하는 경우, 상기 제2 연결부 및 상기 소켓 장착부가 동시에 회전하고,상기 충돌축부가 전진하여 상기 제2 연결부가 반시계 방향으로 회전하는 경우, 상기 소켓 장착부는 고정되되, 제2 연결부만 회전하는 것인축방향 충격 전동 드라이버 어댑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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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부 동의대학교 산학협력단 사회맞춤형산학협력선도대학육성(LINC+) 사회맞춤형산학협력선도대학(LINC+)육성사업(4차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