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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 내 복수 개의 발전기를 구동제어시키는 PMS(Power management System); 선박 내 배터리 정보 및 발전기의 부하율을 바탕으로 배터리 상태를 결정하는 LCS(Load Control System); 상기 PMS와 LCS 및 선박의 부하를 연계 관리 제어시키는 EMS(Energy management System)로 구성되는 선박 배터리 제어 관리 시스템에서,상기 배터리와 LCS 사이에 전체 배터리 셀의 SOC(State of charge)와 SOH(State of Health, 잔존수명) 정보를 갱신 측정하고 저장되는 PBBMS(Power base battery management system) 회로를 더 포함하여 구성되며, 상기 PMS는 선박 내 복수 개의 발전기를 상기 PBBMS회로의 제어신호를 조건으로 단위 발전기 별 순차 구동시키면서, 각 단위 발전기의 부하율을 상기 EMS를 통해 LCS로 전달시키고,상기 PBBMS 회로는 상기 LCS에서 상기 단위 발전기의 부하율을 전달받아 단위 발전기의 부하율이 a) 80~85% 일 경우 정상 상태로 판단하여 발전기 현 상태 및 배터리 스탠바이 상태를 유지시키며, b) 85% 이상 과부하 상태이면 다른 단위 발전기의 구동 또는 배터리 방전을 판단하고, 배터리 방전 판단의 경우 배터리 SOC와 SOH 정보와 대조하여 방전 가능한 배터리를 선정하고 85% 이상 초과분 부하율만큼 배터리를 방전시켜 상기 단위 발전기의 부하율을 정상 상태로 귀환시키며, c) 80% 이하 부족부하 상태이면c-1) 75~80%일 경우 배터리 SOC와 SOH 정보와 대조하여 스탠바이 또는 충전 배터리 선정하고, 선정된 배터리를 충전시켜 상기 단위 발전기의 부하율을 정상 상태로 귀환시키고c-2) 75%이하일 경우 배터리 SOC와 SOH 정보와 대조하여 스탠바이 또는 충전 배터리를 선정하고, 선정된 배터리를 충전시켜 상기 단위 발전기의 부하율을 정상 상태로 귀환시킴으로써, 선박의 단위 발전기들이 부하율 80~85% 인 정상 상태에 안정 진입을 조건으로 순차 구동되게하여 최소 가동으로 선박의 이산화탄소 배출을 절감시키며,상기 PBBMS 회로에 연결되는 배터리는 복수 개의 배터리셀들로 이루어진 단위 배터리모듈들의 집합으로 구성되고, 상기 단위 배터리모듈에는 각 배터리셀의 SOC 정보를 갱신 저장하는 EEPROM이 포함된 배터리 제어회로부가 형성되어,상기 PBBMS 회로에서 각 배터리셀의 SOC 정보를 상기 EEPROM에서 즉시 획득하여 각 단위 발전기 부하상태에서 충, 방전 배터리셀을 결정할 수 있고,상기 단위 배터리모듈에는 배터리 예비셀을 더 포함하여 구성되고,상기 배터리 제어회로부에는 전체 배터리 셀의 전압을 확인하는 배터리셀 전압 확인 모듈;전체 배터리 셀을 선택적으로 연결시키는 배터리 릴레이 모듈;상기 배터리 릴레이 모듈을 작동시키는 배터리 논리게이트 모듈;을 더 포함하여 구성되어, 상기 배터리 셀 전압 확인 모듈로 전체 배터리 셀의 전압을 확인하여 배터리 불량셀을 판단하고, 상기 배터리 릴레이 모듈을 작동시켜 상기 배터리 예비셀과 배터리 불량셀을 교체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SOC-SOH기반 선박 배터리 제어 관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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