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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악철도차량용 곡선구간 레일 구조

  • 기술번호 : KST202201028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산악철도차량용 곡선구간 레일 구조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산악철도차량용 레일의 곡선구간에서 내측 레일을 하방으로 볼록한 곡선 형상으로 형성하여 곡선구간에서의 내측 레일과 외측 레일의 길이를 동일하게 함으로써 산악철도차량의 주행 시 내,외측 차륜이 동일한 거리를 주행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외측 차륜에 발생하는 마찰 저항을 줄일 수 있고, 각 선로에 안정적으로 지지되어 주행할 수 있도록 하는 산악철도차량용 곡선구간 레일 구조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내측 레일과 외측 레일을 포함하는 산악철도차량용 곡선구간 레일 구조에 있어서, 곡선구간에서 상기 외측 레일은 지면과 평행하게 일정한 높이로 설치되고, 상기 내측 레일은 아래방향으로 볼록한 완만한 곡선 형상으로 형성되어, 철도차량의 양측 차륜이 상기 외측 레일을 주행하는 거리와 상기 내측 레일을 주행하는 거리가 서로 동일하게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E01B 26/00 (2006.01.01) E01B 25/04 (2006.01.01) E01B 3/00 (2006.01.01)
CPC E01B 26/00(2013.01) E01B 25/04(2013.01) E01B 3/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57552 (2020.11.23)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71996 (2022.06.0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11.23)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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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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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형석 서울시 종로구
2 서승일 서울 광진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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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이더스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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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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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11.23 수리 (Accepted) 1-1-2020-1255110-3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04.1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1.06.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057065-4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03.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244617-15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2.05.24 수리 (Accepted) 1-1-2022-0547389-15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2.05.2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2-054738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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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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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측 레일과 외측 레일을 포함하는 산악철도차량용 곡선구간 레일 구조에 있어서,곡선구간에서 상기 외측 레일은 지면과 평행하게 일정한 높이로 설치되고,상기 내측 레일은 아래방향으로 볼록한 완만한 곡선 형상으로 형성되어, 철도차량의 양측 차륜이 상기 외측 레일을 주행하는 거리와 상기 내측 레일을 주행하는 거리가 서로 동일하게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차량용 곡선구간 레일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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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내측 레일은 외측 레일과 동일한 높이의 곡선구간의 시작지점에서 중간지점까지 외측 레일에 비해 높이가 점점 낮아지도록 구성되고, 중간지점부터 곡선구간의 끝지점까지 높이가 점점 높아져 곡선구간의 끝지점에서 외측 레일과 동일한 높이가 되도록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차량용 곡선구간 레일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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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내측 레일과 외측 레일 사이의 거리는 곡선구간의 시작지점부터 끝지점까지 일정하게 유지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차량용 곡선구간 레일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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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내측 레일과 외측 레일의 사이에는 랙레일이 구비되되,상기 랙레일의 상부면은 곡선구간에서 내측 레일측으로 하향 경사지게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차량용 곡선구간 레일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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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상기 랙레일은 상부면이 곡선구간의 시작지점에서 중간지점으로 갈수록 경사가 급해지고, 중간지점에서 곡선구간 끝지점으로 갈수록 경사가 완만해지도록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차량용 곡선구간 레일 구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