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역내의 PI(승객방송안내) 정보를 제공하는 PI제어부(200);상기 PI제어부(200)로부터 열차 출발시간에 관한 PI 정보를 수신하는 PSD(플랫폼 스크린도어) 안내표시부(100); 및상기 PSD 안내표시부(100)가 생성한 정보를 표시하는 복수의 표시수단;을 포함하고, 상기 PSD 안내표시부(100)는 승강장으로부터 상기 복수의 표시수단까지의 거리에 따라 상기 스크린도어(130)의 잔여닫힘시간(144)를 표시하고, 상기 열차 출발시간에 기초하여 탑승 안내를 표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PI 정보를 이용한 스크린도어의 잔여닫힘시간 및 탑승안내 시스템
|
2 |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탑승안내는 탑승 가능에 관한 안내 또는 탑승 불가능에 관한 안내중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PI 정보를 이용한 스크린도어의 잔여닫힘시간 및 탑승안내 시스템
|
3 |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PSD 안내표시부(100)가 열차 출발 5초 ~ 15초 내에 프로토콜을 수신한 경우 상기 복수의 표시수단에 대해 탑승 불가능을 표시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PI 정보를 이용한 스크린도어의 잔여닫힘시간 및 탑승안내 시스템
|
4 |
4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PSD 안내표시부(100)가 열차 출발 9초 ~ 11초 내에 프로토콜을 수신한 경우 상기 복수의 표시수단에 대해 탑승 불가능을 표시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PI 정보를 이용한 스크린도어의 잔여닫힘시간 및 탑승안내 시스템
|
5 |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표시수단은 승강장, 개찰구, 에스컬레이터, 엘리베이터 중 적어도 한 곳에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PI 정보를 이용한 스크린도어의 잔여닫힘시간 및 탑승안내 시스템
|
6 |
6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표시수단은 키오스크형, 벽체 부착형 디스플레이, 천장부착형 디스플레이 중 적어도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PI 정보를 이용한 스크린도어의 잔여닫힘시간 및 탑승안내 시스템
|
7 |
7
PSD 제어부(120)가 스크린도어의 열림신호를 검지하는 단계(S100);상기 PSD 제어부(120)가 잔여닫힘시간에 대한 카운트다운을 하는 단계(S120);상기 PSD 안내표시부(100)가 복수의 표시수단을 통해 상기 카운트다운 및 열차 탑승 가능여부를 표시하는 단계(S130);PI 제어부(200)가 열차 출발 5초 ~ 15초 내에 상기 PSD 안내표시부(100)로 PI 정보 프로토콜을 송신하는 단계(S140); 및상기 PSD 제어부(120)가 수신된 상기 PI 정보 프로토콜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표시수단에 대해 탑승 금지를 표시하는 단계(S15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PI 정보를 이용한 스크린도어의 잔여닫힘시간 및 탑승안내 방법
|
8 |
8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탑승금지 표시단계(S150)에서, 승강장에 가장 인접한 표시수단에 대해서는 탑승 가능이라고 표시하는 단계(S147)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PI 정보를 이용한 스크린도어의 잔여닫힘시간 및 탑승안내 방법
|
9 |
9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탑승 가능여부 표시단계(S130)는 상기 카운트다운이 진행됨에 따라 승강장으로부터 상기 복수의 표시수단까지의 거리중 가장 먼곳의 표시수단부터 가장 가까운 거리의 표시수단까지 순차적으로 탑승 금지가 표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PI 정보를 이용한 스크린도어의 잔여닫힘시간 및 탑승안내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