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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궤도의 콘크리트 균열 보수 장치

  • 기술번호 : KST202201028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 궤도의 콘크리트 균열 보수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선로를 따라 이동할 수 있어 콘크리트 침목 및 콘크리트 슬래브에 형성되는 크랙을 용이하게 보수할 수 있으며 각 구성들을 착탈할 수 있어 운반 및 보관을 용이하게 하는 철도 궤도의 콘크리트 균열 보수 장치에 관한 것이다. 상기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하부에 선로를 따라 이동하는 휠이 구비되는 메인 프레임과, 상기 메인 프레임의 상부에 설치되어 보수재를 균열에 분사하는 보수재 주입 장치와, 상기 메인 프레임의 상부에 구비되어 상기 보수재 주입 장치에 전원을 공급하는 전기 공급 장치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E01B 29/00 (2006.01.01) E01B 3/28 (2006.01.01)
CPC E01B 29/00(2013.01) E01B 3/28(2013.01) E01B 2204/1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64252 (2020.11.30)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77188 (2022.06.0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01.19)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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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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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배영훈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2 고태훈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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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이더스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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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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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11.30 수리 (Accepted) 1-1-2020-1290965-19
2 [심사청구]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1.01.19 수리 (Accepted) 1-1-2021-0071809-80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06.1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1.08.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094872-89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05.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402633-0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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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부에 선로를 따라 이동하는 휠이 구비되는 메인 프레임과,상기 메인 프레임의 상부에 설치되어 보수재를 균열에 분사하는 보수재 주입 장치와,상기 메인 프레임의 상부에 구비되어 상기 보수재 주입 장치에 전원을 공급하는 전기 공급 장치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궤도의 콘크리트 균열 보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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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메인 프레임의 상면에는 각 장치들에 대응되도록 결합부재가 설치되되 상기 결합부재의 상부에는 결합홈이 형성되며,상기 보수재 주입 장치의 하부에 형성되는 다리의 단부는 상기 결합홈에 삽입되고,상기 전기 공급 장치의 하부에는 상기 결합홈에 삽입되는 제1결합돌부가 하방으로 돌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궤도의 콘크리트 균열 보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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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메인 프레임의 상부에는 공기 압축 장치가 더 구비되고 상기 공기 압축 장치에는 균열부로 압축 공기를 분사하기 위한 분사 장치가 연결되며,상기 공기 압축 장치의 하부에는 메인 프레임의 상면 일측에 설치된 결합부재의 결합홈에 삽입되는 제2결합돌부가 하방으로 돌출되도록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궤도의 콘크리트 균열 보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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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메인 프레임의 상면 일측에는 상기 공기 압축 장치의 하부 양측에 구비되는 바퀴의 양측 및 후부를 지지하는 이탈방지턱이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궤도의 콘크리트 균열 보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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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메인 프레임의 전부 및 후부에는 손잡이 홀더가 설치되고,상기 손잡이 홀더에는 상기 메인 프레임을 이동시키기 위한 이동 손잡이가 착탈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궤도의 콘크리트 균열 보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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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메인 프레임의 가장자리에는 상기 휠에 대응되는 위치에 브레이크 장치가 더 구비되되,상기 브레이크 장치는 상기 메인 프레임의 상면에 설치되는 제동 너트와,상기 제동 너트에 나사 결합되어 상기 메인 프레임을 상하 관통하도록 설치되는 제동 샤프트와,상기 제동 샤프트의 하단에 연결되어 휠의 상부를 가압하는 제동 패드와,상기 제동 샤프트의 상단에 설치되는 레버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궤도의 콘크리트 균열 보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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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보수재 주입 장치는 두가지 액상 보수재가 수용되는 보수재 수용부와,상기 보수재 수용부로부터 공급받은 두가지 액상 보수재를 혼합하는 혼합부와,상기 혼합부에 연장 형성되어 혼합된 보수재를 균열에 주입하는 분사부와,상기 보수재 수용부의 하부에 구비되어 보수재 수용부에 수용된 보수재를 상기 혼합부로 공급하는 공급부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궤도의 콘크리트 균열 보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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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메인 프레임의 상면에는 상기 보수재 주입 장치에 보충하기 위한 보수재 용기를 수용하기 위한 제1용기수용부가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궤도의 콘크리트 균열 보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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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메인 프레임의 상면에는 발전기로 이루어지는 전기 공급 장치의 연료가 수용되는 연료 용기를 수용하기 위한 제2용기수용부가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궤도의 콘크리트 균열 보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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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