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굴절차량의 다중센서 캘리브레이션 자동화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1030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 양상인 2개의 차량을 굴절마디로 연결해 곡선도로에서도 휘어지면서 달릴 수 있도록 만든 자율주행차량에 있어서, 상기 2개의 차량 중 제 1 차량의 위치를 기준으로, 제 2 차량의 위치가 휘어진 정도를 나타내는 굴절각을 산출하는 추정부; 복수의 동종센서로부터 획득된 제 1 데이터를 전달 받고, 상기 제 1 데이터 상의 중복영역을 제거하고, 상기 산출된 굴절각을 기초로 왜곡을 보정하며, 상기 중복영역의 제거 및 보정 작업이 완료된 데이터의 경계를 잇는 작업을 통해, 제 2 데이터를 생성하는 스티칭부; 복수의 이종센서로부터 획득된 제 3 데이터를 전달 받고, 상기 산출된 굴절각을 이용하여 왜곡을 보정하여, 상기 제 3 데이터가 동일지점에서 동일사물을 지칭하도록 시점을 일치시키는 작업을 통해, 제 4 데이터를 생성하는 매칭부; 및 상기 굴절각 정보, 상기 제 2 데이터 및 상기 제 4 데이터 중 적어도 하나를 이용하여 상기 자율주행차량 주변의 적어도 하나의 객체를 식별하는 검출부;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B60W 40/02 (2006.01.01) B60W 60/00 (2020.01.01) G05D 1/00 (2006.01.01) B60W 50/00 (2006.01.01) G06K 9/00 (2022.01.01)
CPC B60W 40/02(2013.01) B60W 60/0015(2013.01) G05D 1/0055(2013.01) B60W 2050/0083(2013.01) B60W 2554/00(2013.01) B60W 2050/0026(2013.01) B60W 2556/35(2013.01) B60W 2420/00(2013.01) G05D 2201/0213(2013.01) B60Y 2200/417(2013.01) B60Y 2400/30(2013.01) G06K 9/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031479 (2021.03.10)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414764-0000 (2022.06.24)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2070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03.10)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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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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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대현 경기도 하남시 위례광장로
2 윤혁진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3 조봉관 서울시 강남구
4 박찬호 경기도 광명시 소하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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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아이퍼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길*, *층(대치동 삼성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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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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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3.10 수리 (Accepted) 1-1-2021-0283076-81
2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1.04.30 수리 (Accepted) 1-1-2021-0506622-20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06.1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2.01.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019373-15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03.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220036-36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2.03.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2-0323767-84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2.05.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39445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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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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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개의 차량을 굴절마디로 연결해 곡선도로에서도 휘어지면서 달릴 수 있도록 만든 자율주행차량에 있어서,상기 2개의 차량 중 제 1 차량의 위치를 기준으로, 제 2 차량의 위치가 휘어진 정도를 나타내는 굴절각을 산출하는 추정부;복수의 동종센서로부터 획득된 제 1 데이터를 전달 받고, 상기 제 1 데이터 상의 중복영역을 제거하고, 상기 산출된 굴절각을 기초로 왜곡을 보정하며, 상기 중복영역의 제거 및 보정 작업이 완료된 데이터의 경계를 잇는 작업을 통해, 제 2 데이터를 생성하는 스티칭부;복수의 이종센서로부터 획득된 제 3 데이터를 전달 받고, 상기 산출된 굴절각을 이용하여 왜곡을 보정하여, 상기 제 3 데이터가 동일지점에서 동일사물을 지칭하도록 시점을 일치시키는 작업을 통해, 제 4 데이터를 생성하는 매칭부; 및상기 굴절각 정보, 상기 제 2 데이터 및 상기 제 4 데이터 중 적어도 하나를 이용하여 상기 자율주행차량 주변의 적어도 하나의 객체를 식별하는 검출부;를 포함하고,상기 굴절각은, 상기 자율주행차량의 운행에 의해 변화되고,상기 추정부는,상기 자율주행차량의 운행에 의해 변화되지 않는 상기 2개의 차량 각각의 고정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기 굴절각을 산출하며,상기 스티칭부는,미리 상기 굴절각에 따른 스티칭 영역 정보를 Lookup Table(LUT)로 만들어 저장하고,상기 제 2 데이터의 생성에 있어, 상기 LUT를 추가적으로 이용하고,상기 매칭부는,상기 자율주행차량의 운행에 의해 변화되지 않는 상기 2개의 차량 각각의 고정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기 산출된 굴절각에 따라 달라지는 트랜스폼 매트릭스(transform matrix)를 이용하여, 상기 제 3 데이터가 동일지점에서 동일사물을 지칭하도록 시점을 일치시키는 작업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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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개의 차량을 굴절마디로 연결해 곡선도로에서도 휘어지면서 달릴 수 있도록 만든 자율주행차량의 제어방법에 있어서,추정부가 상기 2개의 차량 중 제 1 차량의 위치를 기준으로, 제 2 차량의 위치가 휘어진 정도를 나타내는 굴절각을 산출하는 제 1 단계;스티칭부가 복수의 동종센서로부터 획득된 제 1 데이터를 전달 받고, 상기 제 1 데이터 상의 중복영역을 제거하고, 상기 산출된 굴절각을 기초로 왜곡을 보정하며, 상기 중복영역의 제거 및 보정 작업이 완료된 데이터의 경계를 잇는 작업을 통해, 제 2 데이터를 생성하는 제 2 단계;매칭부가 복수의 이종센서로부터 획득된 제 3 데이터를 전달 받고, 상기 산출된 굴절각을 이용하여 왜곡을 보정하여, 상기 제 3 데이터가 동일지점에서 동일사물을 지칭하도록 시점을 일치시키는 작업을 통해, 제 4 데이터를 생성하는 제 3 단계; 및검출부가 상기 굴절각 정보, 상기 제 2 데이터 및 상기 제 4 데이터 중 적어도 하나를 이용하여 상기 자율주행차량 주변의 적어도 하나의 객체를 식별하는 제 4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굴절각은, 상기 자율주행차량의 운행에 의해 변화되고,상기 제 1 단계에서, 상기 추정부는, 상기 자율주행차량의 운행에 의해 변화되지 않는 상기 2개의 차량 각각의 고정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기 굴절각을 산출하며,상기 제 2 단계에서, 상기 스티칭부는, 미리 상기 굴절각에 따른 스티칭 영역 정보를 Lookup Table(LUT)로 만들어 저장하고, 상기 제 2 데이터의 생성에 있어, 상기 LUT를 추가적으로 이용하고,상기 제 3 단계에서, 상기 매칭부는, 상기 자율주행차량의 운행에 의해 변화되지 않는 상기 2개의 차량 각각의 고정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기 산출된 굴절각에 따라 달라지는 트랜스폼 매트릭스(transform matrix)를 이용하여, 상기 제 3 데이터가 동일지점에서 동일사물을 지칭하도록 시점을 일치시키는 작업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차량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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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교통물류연구(R&D) 전기동력 방식의 대용량 BRT 자율주행 기반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