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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개의 연소로;N개의 상기 연소로 전방 및 후방에 연결된 N개의 전방 사이클론 및 후방 사이클론;N개의 상기 연소로는 서로 직렬적으로 연결되고, N개의 상기 전방 및 후방 사이클론 각각의 상부로부터 연결되는 N개의 개별배기유로가 합쳐지는 단일배기유로;N개의 상기 연소로에 투입되는 연료의 연료성상 데이터;N개의 상기 연소로의 운전 중 측정되는 온도, 압력, 농도를 포함하는 운전상태 데이터;N개의 상기 연소로의 운전 중 설정되는 운전변수 데이터;를 취득하고,상기 연료성상 데이터, 상기 운전상태 데이터 및 상기 운전변수 데이터로부터 SOx, NOx 발생량 예측값을 계산하며,N개의 상기 연소로는 1개의 전체연소로를 가상으로 구분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머신러닝을 이용한 배기가스 중 SOx 및 NOx 발생량을 저감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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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연료성상 데이터는 상기 연료의 공업분석값, 원소분석값, 발열량, 총수준 및 회성상 중 어느 한 개 이상인 머신러닝을 이용한 배기가스 중 SOx 및 NOx 발생량을 저감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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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운전상태 데이터는 연소로 높이 및 위치별 온도 및 압력, SCR전단 배기가스 농도, 상기 사이클론 입출구 차압, 루프실(loop seal), 인트렉스(INTREX) 높이/위치별 온도 및 압력 중 어느 한 개 이상인 머신러닝을 이용한 배기가스 중 SOx 및 NOx 발생량을 저감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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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운전상태 데이터는 1, 2차 공기량 및 비율, 2차공기 다단 주입비율(upper, lower), 인트렉스(INTREX) 공기분배, 스푼공기(Spoon air)량, 과잉공기비, 상기 연소로의 위치별 연료주입량, Coal feeding 공기량, 석회석 주입량 중 어느 한 개 이상인머신러닝을 이용한 배기가스 중 SOx 및 NOx 발생량을 저감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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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N개 중 어느 한개의 상기 연소로, 상기 연소로의 전방 사이클론 및 후방 사이클론 및 상기 개별배기유로를 포함하는 영역을 연소로영역으로 지정하되, N개의 상기 연소로영역은 상기 단일배기유로에서 합류되는 머신러닝을 이용한 배기가스 중 SOx 및 NOx 발생량을 저감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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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추가 입력데이타로 N개의 상기 연소로영역 별로 차압계를 설치하고, 상기 연소로 상부차압을 측정하며,N개의 상기 연소로영역 별로 배기가스 측정기를 설치하고, SOx, NOx, CO 및 O2 농도를 측정하는 머신러닝을 이용한 배기가스 중 SOx 및 NOx 발생량을 저감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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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배기가스 측정기의 설치위치는 상기 단일배기유로를 수직방향으로 N등분하고, 상기 N등분된 수직방향의 단일배기유로 각각에 N개의 상기 배기가스 측정기를 설치하는 머신러닝을 이용한 배기가스 중 SOx 및 NOx 발생량을 저감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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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연료성상 데이터, 상기 운전상태 데이터 및 상기 운전변수 데이터로부터 SOx, NOx 발생량 예측값을 계산하기 위해, 상기 운전변수 데이터 및 상기 운전상태 데이터 간의 상관관계를 도출하는 머신러닝을 이용한 배기가스 중 SOx 및 NOx 발생량을 저감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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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상관관계 도출은 연소상태 균일화를 위해 운전변수 조절값을 도출하는 머신러닝을 이용한 배기가스 중 SOx 및 NOx 발생량을 저감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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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SOx, NOx 발생량 예측값은 기존의 운전조건 데이터 및 SOx-NOx 데이터에 의해 사전 학습된 NOx 데이터 및 SOx 데이터로부터 DNN을 이용해 최적 모델로부터 산출되는 머신러닝을 이용한 배기가스 중 SOx 및 NOx 발생량을 저감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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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운전상태 데이터 및 상기 운전변수 데이터에 의해 상기 최적모델로부터 SOx,NOx 저감을 위한 운전변수별 조절값을 도출하는 머신러닝을 이용한 배기가스 중 SOx 및 NOx 발생량을 저감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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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SOx, NOx 저감을 위한 운전변수별 조절값에 의해 N개의 상기 연소영역 간의 운전상태 데이터의 차이를 감소시키는 연소튜닝을 수행하는 머신러닝을 이용한 배기가스 중 SOx 및 NOx 발생량을 저감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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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개의 연소로;N개의 상기 연소로 전방 및 후방에 연결된 N개의 전방 사이클론 및 후방 사이클론;N개의 상기 전방 및 후방 사이클론 각각의 상부로부터 연결되는 N개의 개별배기유로;N개의 상기 전방 및 후방 사이클론 각각의 상부로부터 연결되는 N개의 개별배기유로가 합쳐지는 단일배기유로;N개 중 어느 한개의 상기 연소로, 상기 연소로의 전방 사이클론 및 후방 사이클론 및 상기 개별배기유로를 포함하는 영역을 연소로영역으로 지정하되, N개의 상기 연소로영역은 상기 단일배기유로에서 합류되며,N개의 상기 연소로에 투입되는 연료의 연료성상 데이터;N개의 상기 연소로의 운전 중 측정되는 온도, 압력, 농도를 포함하는 운전상태 데이터;N개의 상기 연소로의 운전 중 설정되는 운전변수 데이터;를 취득하고,상기 연료성상 데이터, 상기 운전상태 데이터 및 상기 운전변수 데이터로부터 SOx, NOx 발생량 예측값을 계산하기 위해 상기 운전변수 데이터 및 상기 운전상태 데이터 간의 상관관계를 도출하며,N개의 상기 연소로는 1개의 전체연소로를 가상으로 구분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머신러닝을 이용한 배기가스 중 SOx 및 NOx 발생량을 저감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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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항에 있어서,N개 중 어느 한개의 상기 연소로, 상기 연소로의 전방 사이클론 및 후방 사이클론 및 상기 개별배기유로를 포함하는 영역을 연소로영역으로 지정하되, N개의 상기 연소로영역은 상기 단일배기유로에서 합류되는 머신러닝을 이용한 배기가스 중 SOx 및 NOx 발생량을 저감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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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추가 입력데이타로 N개의 상기 연소로영역 별로 차압계를 설치하고, 상기 연소로 상부차압을 측정하며,N개의 상기 연소로영역 별로 배기가스 측정기를 설치하고, SOx, NOx, CO 및 O2 농도를 측정하는 머신러닝을 이용한 배기가스 중 SOx 및 NOx 발생량을 저감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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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5항에 있어서,상기 배기가스 측정기의 설치위치는 상기 단일배기유로를 수직방향으로 N등분하고, 상기 N등분된 수직방향의 단일배기유로 각각에 N개의 상기 배기가스 측정기를 설치하는 머신러닝을 이용한 배기가스 중 SOx 및 NOx 발생량을 저감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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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6항에 있어서,상기 연료성상 데이터, 상기 운전상태 데이터 및 상기 운전변수 데이터로부터 SOx, NOx 발생량 예측값을 계산하기 위해, 상기 운전변수 데이터 및 상기 운전상태 데이터 간의 상관관계를 도출하는 머신러닝을 이용한 배기가스 중 SOx 및 NOx 발생량을 저감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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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7항에 있어서,상기 상관관계 도출은 연소상태 균일화를 위해 운전변수 조절값을 도출하는 머신러닝을 이용한 배기가스 중 SOx 및 NOx 발생량을 저감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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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8항에 있어서,상기 SOx, NOx 발생량 예측값은 기존의 운전조건 데이터 및 SOx-NOx 데이터에 의해 사전 학습된 NOx 데이터 및 SOx 데이터로부터 DNN을 이용해 최적 모델로부터 산출되는 머신러닝을 이용한 배기가스 중 SOx 및 NOx 발생량을 저감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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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9항에 있어서,상기 운전상태 데이터 및 상기 운전변수 데이터에 의해 상기 최적모델로부터 SOx,NOx 저감을 위한 운전변수별 조절값을 도출하는 머신러닝을 이용한 배기가스 중 SOx 및 NOx 발생량을 저감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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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0항에 있어서,상기 SOx, NOx 저감을 위한 운전변수별 조절값에 의해 N개의 상기 연소영역 간의 운전상태 데이터의 차이를 감소시키는 연소튜닝을 수행하는 머신러닝을 이용한 배기가스 중 SOx 및 NOx 발생량을 저감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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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1항의 머신러닝을 이용한 배기가스 중 SOx 및 NOx 발생량을 저감하는 방법이 적용되는N개의 상기 연소로는 서로 직렬적으로 연결된 머신러닝을 이용한 배기가스 중 SOx 및 NOx 발생량 저감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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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개의 연소로;N개의 상기 연소로 전방 및 후방에 연결된 N개의 전방 사이클론 및 후방 사이클론;N개의 상기 연소로는 서로 직렬적으로 연결되고, N개의 상기 전방 및 후방 사이클론 각각의 상부로부터 연결되는 N개의 개별배기유로가 합쳐지는 단일배기유로;N개 중 어느 한개의 상기 연소로, 상기 연소로의 전방 사이클론 및 후방 사이클론 및 상기 개별배기유로를 포함하는 영역을 연소로영역으로 지정하되, N개의 상기 연소로영역은 상기 단일배기유로에서 합류되며,N개의 상기 연소로에 투입되는 연료의 연료성상 데이터;N개의 상기 연소로의 운전 중 측정되는 온도, 압력, 농도를 포함하는 운전상태 데이터;N개의 상기 연소로의 운전 중 설정되는 운전변수 데이터;를 취득하고,상기 연료성상 데이터, 상기 운전상태 데이터 및 상기 운전변수 데이터로부터 SOx, NOx 발생량 예측값을 계산하기 위해 상기 운전변수 데이터 및 상기 운전상태 데이터 간의 상관관계를 도출하며,N개의 상기 연소로는 1개의 전체연소로를 가상으로 구분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머신러닝을 이용한 배기가스 중 SOx 및 NOx 발생량을 저감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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