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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간선 유무에 따른 직류전원 방식을 선택하는 단계(S10);계통 구성 간 접지방식을 선택하는 단계(S20);선택된 직류전원 방식과 접지방식에 따라 제어부가 직류 스위치를 제어하여 직류전원과 직류부하와 계통보호접지 또는 설비보호접지 간의 계통 회로를 구성하는 스위치 절체를 수행하는 단계(S30);선택된 직류전원을 인가하고, 직류부하의 지락 사고 모의를 통해 사고 전압 또는 사고 전류 데이터를 추출하는 단계(S40);추출된 사고 전압 또는 사고 전류 데이터를 분석하는 단계(S50); 및상기 사고 전압 또는 사고 전류 데이터의 분석결과를 기반으로 직류배전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지락사고를 판별하는 단계(S6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류 접지방식 통합 계통 구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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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접지방식은 TT 시스템(system), TN-S 시스템(system), TN-C 시스템(system) 및 IT 시스템(system) 중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류 접지방식 통합 계통 구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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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스위치 절체를 수행하는 단계(S30) 이후에 직류전원 방식과 직류 시스템의 접지방식에 따라 구성된 상기 계통 회로에 대응되는 직류 접지방식 통합 계통 구성의 시뮬레이션 모델을 추출하는 단계(S31)와,상기 시뮬레이션 모델을 이용하여 직류부하의 지락 사고 모의를 통해 나타나는 사고 전압 또는 사고 전류 데이터를 연산하는 단계(S32)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류 접지방식 통합 계통 구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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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데이터를 분석하는 단계(S50)는 데이터를 연산하는 단계(S32)를 통해 연산된 사고 전압 또는 사고 전류 계산값과 상기 계통 회로를 통해 추출된 사고 전압 또는 사고 전류 데이터를 비교하고, 비교 결과를 토대로 사고 발생 시의 고장데이터를 분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류 접지방식 통합 계통 구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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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류전원의 중간선 유무와, 직류 시스템의 접지방식에 따라 직류전원의 양극단자와 음극단자 또는 중간선 단자를 계통보호접지와 설비보호접지 및 직류부하 중 적어도 하나에 연결되도록 직류 스위치의 절체를 수행하는 스위칭부;미리 설정된 직류전원 방식과 직류 시스템의 접지방식에 따라 상기 스위칭부를 제어하여 모의시험을 위한 계통 회로를 구성하는 제어부;상기 제어부에 의해 구성된 계통 회로에 대응되는 시뮬레이션 모델을 도출하고, 상기 시뮬레이션 모델을 이용하여 직류부하의 지락 사고 모의를 통해 나타나는 사고 전압 또는 사고 전류 데이터를 연산하는 연산부;상기 연산부를 통해 연산된 사고 전압 또는 사고 전류 계산값과 상기 계통 회로를 통해 측정된 측정값을 비교하고, 비교 결과를 토대로 사고 발생 시의 고장데이터를 분석하는 전압전류 분석부; 및상기 전압전류 분석부의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직류배전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지락사고를 판별하는 판별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류 접지방식 통합 계통 구성 모의시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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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스위칭부는직류 3선식 전원의 음극단자 또는 직류 2선식 전원의 음극단자와 계통보호접지의 사이에 배치되는 제1스위치와, 상기 제1스위치와 계통보호접지의 사이에 배치되는 제2스위치를 포함하고,상기 제2스위치와 계통보호접지의 사이에는 IT 시스템(system)의 접지방식을 모의시험하기 위한 고임피던스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류 접지방식 통합 계통 구성 모의시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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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연산부는 전류계 및 전압계의 측정 데이터와 상기 시뮬레이션 모델을 이용하여 직류 시스템의 접지방식에 따라 인체에 흐르는 사고전류(인체전류)를 연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류 접지방식 통합 계통 구성 모의시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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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인체전류는 아래의 [수학식 1]을 이용하여 연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류 접지방식 통합 계통 구성 모의시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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