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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장착용 장애물 회피형 삭초기

  • 기술번호 : KST20220110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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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차량 장착용 장애물 회피형 삭초기가 개시된다. 본 발명에 따른 차량 장착용 장애물 회피형 삭초기는, 차량에 장착되는 차량 장착부; 상기 차량 장착부에 마련되는 높이조절부의 지지블럭에 일단이 제1 회전축으로 결합되고, 일단이 상기 지지블럭에 축 결합된 복원 탄성력을 갖는 제1 탄력 지지체의 타단이 중간부에 축 결합되며, 상기 제1 탄력 지지체에 복원 탄성력으로 지지되어 상기 제1 회전축을 중심으로 소정 각도 내에서 회전 되는 제1 회전 지지체; 상기 제1 회전 지지체의 타단에 중간부가 제2 회전축으로 소정 각도 내에서 회전되도록 결합되고, 일단이 상기 제1 회전 지지체에 축 결합된 복원 탄성력을 갖는 제2 탄력 지지체의 타단이 축 결합되며, 상기 제2 회전축을 기준으로 40 - 100°각도를 유지하여 서로 다른 길이로 연장 형성되는 제1 설치단 및 제2 설치단을 포함하는 제2 회전 지지체; 상기 제1 설치단의 저면에 설치되는 제1 회전칼날과 상기 제2 설치단의 저면에 설치되는 제2 회전칼날을 포함하는 삭초부; 및 상기 제1 설치단에 설치되는 제1 회전칼날의 회전반경보다 큰 면적으로 형성된 제1 커버부와, 상기 제2 설치단에 설치되는 제2 회전칼날의 회전반경보다 큰 면적으로 형성된 제2 커버부와, 상기 제1 커버부와 상기 제2 커버부의 사이에 형성되는 오목한 회피홈으로 이루어진 커버부재를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A01D 34/66 (2006.01.01) A01D 34/82 (2006.01.01)
CPC A01D 34/66(2013.01) A01D 34/828(2013.01) B60Y 2200/4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152248 (2021.11.08)
출원인 한국도로공사, 박철우
등록번호/일자 10-2383908-0000 (2022.04.04)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204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11.08)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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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도로공사 대한민국 경상북도 김천시 혁신
2 박철우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성군 다사읍 달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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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동국 대구광역시 북구
2 정민욱 대구광역시 달서구
3 최종일 대구광역시 달서구
4 조남석 경상북도 상주시
5 박철우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성군 다사읍 달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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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남앤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서소문동, 정안빌딩*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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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철우 대구광역시 달성군 다사읍 달구
2 한국도로공사 경상북도 김천시 혁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11.08 수리 (Accepted) 1-1-2021-1284427-16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1.11.16 수리 (Accepted) 1-1-2021-1317798-92
3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21.11.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21-0181106-97
4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1.12.02 수리 (Accepted) 1-1-2021-1398669-32
5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1.12.02 수리 (Accepted) 1-1-2021-1398731-76
6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12.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7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1.12.10 수리 (Accepted) 9-1-2021-0016810-56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2.02.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13120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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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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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에 장착되는 차량 장착부;상기 차량 장착부에 마련되는 높이조절부의 지지블럭에 일단이 제1 회전축으로 결합되고, 일단이 상기 지지블럭에 축 결합된 복원 탄성력을 갖는 제1 탄력 지지체의 타단이 중간부에 축 결합되며, 상기 제1 탄력 지지체에 복원 탄성력으로 지지되어 상기 제1 회전축을 중심으로 소정 각도 내에서 회전 되는 제1 회전 지지체;상기 제1 회전 지지체의 타단에 중간부가 제2 회전축으로 소정 각도 내에서 회전되도록 결합되고, 일단이 상기 제1 회전 지지체에 축 결합된 복원 탄성력을 갖는 제2 탄력 지지체의 타단이 축 결합되며, 서로 다른 길이로 연장 형성되는 제1 설치단 및 제2 설치단을 포함하는 제2 회전 지지체;상기 제1 설치단의 저면에 설치되는 제1 회전칼날과 상기 제2 설치단의 저면에 설치되는 제2 회전칼날을 포함하는 삭초부; 및 상기 제1 설치단에 설치되는 제1 회전칼날의 회전반경보다 큰 면적으로 형성된 제1 커버부와, 상기 제2 설치단에 설치되는 제2 회전칼날의 회전반경보다 큰 면적으로 형성된 제2 커버부와, 상기 제1 커버부와 상기 제2 커버부의 사이에 형성되는 오목한 회피홈으로 이루어진 커버부재를 포함하여 구성되고, 상기 제1 회전 지지체와 상기 제2 회전 지지체가 펼쳐진 상태로 전진하면서 상기 삭초부가 수직 장애물의 주변을 삭초할 때 상기 수직 장애물이 상기 회피홈으로 유입된 후 상기 제1 회전 지지체와 상기 제2 회전 지지체가 순차적으로 소정각도로 회전하여 상기 수직 장애물을 회피하고, 상기 수직 장애물을 통과한 후에는 원위치로 복귀하도록 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차량 장착용 장애물 회피형 삭초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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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 장착부는, 차량에 장착되거나 탈거되도록 구성된 장착 프레임; 이동블럭을 수평방향으로 안내하도록 구성되어 상기 장착 프레임에 결합되는 한 쌍의 제1 가이드; 및 상기 이동블럭을 관통하여 상기 장착 프레임에 결합되고, 정,역회전 작동되어 상기 이동블럭을 수평 이동시키기 위한 제1 스크류를 구비한 제1 스크류 구동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장착용 장애물 회피형 삭초기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블럭에는, 지지 프레임이 결합되고, 상기 지지 프레임은 상기 제1 스크류 구동부에 의해 수평 이동하는 상기 이동블럭에 의해 수평방향으로 이동되고, 상기 지지 프레임에는 상기 높이조절부가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장착용 장애물 회피형 삭초기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높이조절부는, 상기 지지 프레임의 한쪽에 중간이 축으로 결합되어 유압 또는 공압 실린더에 의해 눕혀지거나 세워지도록 된 소정의 길이를 갖는 높이조절 프레임;상기 지지블럭을 안내하도록 상기 높이조절 프레임에 결합되는 한 쌍의 제2 가이드; 및 상기 지지블럭을 관통하여 상기 높이조절 프레임에 결합되고, 정,역회전 작동되어 상기 지지블럭의 높이를 조절하기 위한 제2 이송 스크류를 구비한 제2 스크류 구동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장착용 장애물 회피형 삭초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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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삭초부는, 상기 제1 회전칼날과 제2 회전칼날을 각각 독립적인 구동모터로 각각 구동시키거나, 상기 제2 회전 지지체에 마련된 메인 구동모터와 각각 동력전달부재로 연결되어 상기 메인 구동모터에 의해 동시에 상기 제1 회전칼날과 제2 회전칼날이 작동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장착용 장애물 회피형 삭초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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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커버부재는, 상기 회피홈에 접하는 상기 제1 커버부의 가장자리에는, 마찰계수가 작은 안내바가 마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장착용 장애물 회피형 삭초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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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설치단 및 제2 설치단은, 상기 제2 회전축을 기준으로 40 - 100°각도를 유지하여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장착용 장애물 회피형 삭초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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