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신경발달 장애 개선 학습에서의 보상 지급 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11132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 양상에 따른 학습단말에서 수행된 신경발달 장애 개선 학습 게임의 결과에 대한 보상을 지급하는 관리서버의 학습 보상 방법은, 학습단말로부터 작업 기억 영역, 행동 억제 영역, 유연적 사고 영역 및 계획적 사고 영역 순서에 따라 수행된 각 영역별 학습 게임이 완료되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결과확인단계와 소정의 기간 이내에 각 영역별 학습 게임 수행이 완료되었는지 여부에 따라 상기 학습단말에 보상을 지급하는 보상지급단계 및 학습 게임의 수행 결과를 정량화된 수치로 변환하여 학습 게임별 점수를 산출하고, 산출된 학습 게임별 점수를 통해 신경발달 장애의 개선 여부를 판단하는 개선판단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G16H 20/70 (2018.01.01) G06Q 50/22 (2018.01.01) A61M 21/00 (2006.01.01)
CPC G16H 20/70(2013.01) G16H 50/30(2013.01) G06Q 50/22(2013.01) A61M 21/00(2013.01) A61M 2021/0044(2013.01) A61M 2021/002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52648 (2020.11.16)
출원인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66526 (2022.05.2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11.16)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경미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반중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길 **, 매강빌딩*층 (서초동)(에이치앤에이치(H&H)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11.16 수리 (Accepted) 1-1-2020-1222778-4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09.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학습단말에서 수행된 신경발달 장애 개선 학습 게임의 결과에 대한 보상을 지급하는 관리서버의 학습 보상 방법에 있어서,상기 학습단말로부터 작업 기억 영역, 행동 억제 영역, 유연적 사고 영역 및 계획적 사고 영역 순서에 따라 수행된 각 영역별 학습 게임이 완료되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결과확인단계;소정의 기간 이내에 각 영역별 학습 게임 수행이 완료되었는지 여부에 따라 상기 학습단말에 보상을 지급하는 보상지급단계; 및학습 게임의 수행 결과를 정량화된 수치로 변환하여 학습 게임별 점수를 산출하고, 산출된 학습 게임별 점수를 통해 신경발달 장애의 개선 여부를 판단하는 개선판단단계;를 포함하며,상기 보상지급단계는 학습 게임 수행 완료에 따른 제1 보상을 지급하되, 이미 제1 보상이 지급된 기간의 기간 종료 이전에 추가적으로 학습 게임 수행이 완료된 것으로 확인되면, 제1 보상과 상기 제1 보상보다 적은 제2 보상을 합산하여 상기 학습단말에 보상으로 지급하는 단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신경발달 장애 개선 학습에서의 보상 지급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결과확인단계는 학습 게임을 제공하는 상기 학습단말로부터 학습 게임의 수행결과에 따른 결과정보의 수신 여부를 확인하는 단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신경발달 장애 개선 학습에서의 보상 지급 방법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결과정보는 작업 기억 영역, 행동 억제 영역, 유연적 사고 영역, 계획적 사고 영역 순서에 따라 각 영역별로 적어도 둘 이상씩 제공되며, 복수의 객체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객체에 대한 선택을 유도하는 학습 게임에 대한 학습 게임별 객체 선택 결과를 포함하는 정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신경발달 장애 개선 학습에서의 보상 지급 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개선판단단계의 신경발달 장애 개선 여부에 대한 판단 결과에 따라, 상기 학습단말에 추가적인 보상을 지급하는 추가지급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신경발달 장애 개선 학습에서의 보상 지급 방법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추가지급단계는 상기 개선판단단계에서 특정 학습 게임에 대한 산출 점수가 해당 학습 게임의 이전 산출 점수보다 소정 기준 이상 상승한 것으로 확인된 경우에 한하여, 상기 제1 보상보다 적은 제3 보상을 상기 학습단말에 보상으로 지급하는 단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신경발달 장애 개선 학습에서의 보상 지급 방법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개선판단단계는 각 학습 게임의 산출 점수를 영역별로 분류하여 영역별 평균 점수를 산출하고, 특정 영역의 평균 점수와 해당 영역의 이전 평균 점수와 비교하여, 신경발달 장애에 대한 각 영역별 개선 여부를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신경발달 장애 개선 학습에서의 보상 지급 방법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추가지급단계는 상기 개선판단단계에서 특정 영역에 대한 평균 점수가 해당 영역의 이전 평균 점수보다 소정 기준 이상 상승한 것으로 확인된 경우에 한하여, 상기 제3 보상보다 많으면서 상기 제1 보상에 비해 적은 제4 보상을 상기 학습단말에 보상으로 지급하는 단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신경발달 장애 개선 학습에서의 보상 지급 방법
8 8
청구항 제1항 내지 제7항 중 어느 한 항의 신경발달 장애 개선 학습에서의 보상 지급 방법의 각 단계를 실행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보건복지부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라이프케어융합서비스개발사업(R&D) ICT 기반 신경발달장애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한 집행 기능 향상 앱 프로그램 스마트 브레인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