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학습단말에서 수행된 신경발달 장애 개선 학습 게임의 결과에 대한 관리서버의 평가-개입 연계 방법에 있어서,상기 학습단말로부터 작업 기억 영역, 행동 억제 영역, 유연적 사고 영역, 계획적 사고 영역 순서에 따라 각 영역별로 적어도 둘 이상씩 제공되어, 복수의 객체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객체에 대한 선택을 유도하는 학습 게임에 대해, 학습 게임별 객체 선택 결과에 따른 결과정보를 수신하는 결과수신단계;상기 결과정보를 통해 각 학습 게임별 객체 선택 결과를 정량화된 수치로 변환하여 학습 게임별 점수를 산출하고, 산출된 학습 게임별 점수를 통해 신경발달 장애의 개선 여부를 판단하는 개선판단단계; 및상기 개선판단단계에서 산출된 학습 게임별 점수를 통해, 학습 게임의 학습 난이도에 대한 조정여부를 판단하는 조정판단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조정판단단계는 상기 개선판단단계에서 산출된 특정 학습 게임의 점수와 해당 학습 게임의 이전 산출 점수의 차가 소정의 기준 범위를 초과 또는 미달하는 경우에 한하여, 해당 학습 게임의 학습 난이도에 대한 조정을 요청하는 조정정보를 생성하여 상기 학습단말에 송신하는 단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신경발달 장애 개선 학습에서의 평가-개입 연계 방법
|
2 |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조정판단단계는 상기 개선판단단계에서 산출된 특정 학습 게임의 점수와 해당 학습 게임의 이전 산출 점수의 차가 기 설정된 기간동안 소정의 기준 값을 초과 유지한 경우에 한하여, 해당 학습 게임의 난이도 상승을 요청하는 조정정보를 생성하여 상기 학습단말에 송신하는 단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신경발달 장애 개선 학습에서의 평가-개입 연계 방법
|
3 |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결과정보는 선택이 의도된 객체의 선택을 유도하는 제시정보와 복수의 선택 가능한 객체를 제공하고, 제공된 복수의 선택 가능한 객체 중, 선택이 의도된 단일의 객체에 대한 선택을 요청하는 제1 유형 학습 게임의 객체 선택 결과에 대한 결과정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신경발달 장애 개선 학습에서의 평가-개입 연계 방법
|
4 |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조정판단단계는 상기 학습 게임이 제1 유형 학습 게임에 대한 조정이 필요한 것으로 판단된 경우에 한하여, 선택 가능한 객체의 수, 제시정보의 제공 시간 또는 객체 선택에 할애되는 시간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의 수치에 대한 가감을 요청하는 조정정보를 생성하는 단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신경발달 장애 개선 학습에서의 평가-개입 연계 방법
|
5 |
5
제2항에 있어서,상기 결과정보는 선택이 의도된 적어도 둘 이상의 객체의 순차적 선택을 유도하는 제시정보와 복수의 선택 가능한 객체를 제공하고, 제공된 복수의 선택 가능한 객체 중, 선택이 의도된 적어도 둘 이상의 객체에 대한 순차적 선택을 요청하는 제2 유형 학습 게임의 객체 선택 결과에 대한 결과정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신경발달 장애 개선 학습에서의 평가-개입 연계 방법
|
6 |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조정판단단계는 상기 학습 게임이 제2 유형 학습 게임에 대한 조정이 필요한 것으로 판단된 경우에 한하여, 선택 가능한 객체의 수, 선택이 의도된 객체의 총 수, 제시정보의 제공 시간 또는 객체 선택에 할애되는 시간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의 수치에 대한 가감을 요청하는 조정정보를 생성하는 단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신경발달 장애 개선 학습에서의 평가-개입 연계 방법
|
7 |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조정판단단계는 상기 제2 유형 학습 게임에 대해 상기 선택이 의도된 객체의 총 수의 증가가 필요한 것으로 판단된 경우에 한하여, 상기 선택이 의도된 객체의 총 수의 증가 폭에 대응하여 상기 객체 선택에 할애되는 시간을 증가시켜 조정정보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신경발달 장애 개선 학습에서의 평가-개입 연계 방법
|
8 |
8
청구항 제1항 내지 제7항 중 어느 한 항의 신신경발달 장애 개선 학습에서의 평가-개입 연계 방법의 각 단계를 실행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