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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 교통 시설과 무선 통신 기술을 이용한 도심용 차량의 위치 추정 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11159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실시예들은 무선 또는 이동 통신을 기반으로 교차로에서 차량의 운행 상태에 따른 차량의 위치 및 이동 방향을 추정하고 측위 정확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교통 신호 체계 및 차량을 제공한다.
Int. CL B60W 40/10 (2006.01.01) B60W 40/04 (2006.01.01) B60W 30/18 (2006.01.01) G08G 1/0962 (2006.01.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210054256 (2021.04.27)
출원인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74688 (2022.06.0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200161959   |   2020.11.27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04.27)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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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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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충용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2 김영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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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우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층(역삼동, 중평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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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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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4.27 수리 (Accepted) 1-1-2021-0491129-8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2.02.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2.05.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091621-1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05.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394509-11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2.06.24 1-1-2022-0662263-92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2.06.24 수리 (Accepted) 1-1-2022-0662262-4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에 있어서,교통 신호 체계와 메시지를 송수신하는 제1 통신부;상기 제1 통신부에 연결되며, 상기 차량의 운행 상태를 정차 상태, 출발 상태, 및 이동 상태로 구분하고, 상기 정차 상태, 상기 출발 상태, 및 상기 이동 상태에 따라 상기 교통 신호 체계와 송수신하는 메시지를 상이하게 처리하는 제1 처리부; 및상기 제1 처리부에 연결되며 상기 차량을 이동시키는 이동 장치를 포함하는 차량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교통 신호 체계는 교차로에서 서로 다른 위치에 설치된 복수의 신호등을 포함하며,상기 정차 상태에서,상기 제1 통신부는 상기 교통 신호 체계로 도착 메시지를 주기적으로 송신하고,상기 차량의 진행 방향에 대한 교통 신호가 적신호일 때, 상기 제1 통신부는 상기 교통 신호 체계로부터 도착 응답 메시지 및 정차 상태 메시지를 수신하고,상기 제1 통신부는 상기 교통 신호 체계로 정차 상태 응답 메시지 및 측위를 위한 파일럿 신호를 송신하고,상기 제1 통신부는 상기 교차로에서 서로 다른 위치에 설치된 복수의 신호등에 의해 상기 파일럿 신호의 도달 시간 및 신호 세기를 이용하여 추정된 차량 위치 메시지를 수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교통 신호 체계는 인접한 복수의 교차로에 설치된 신호등을 포함하며,상기 출발 상태에서, 상기 차량의 진행 방향에 대한 교통 신호가 녹신호로 전환될 때, 상기 제1 통신부는 상기 교통 신호 체계로부터 출발 가능 메시지를 수신하고,상기 제1 통신부는 상기 출발 가능 메시지를 수신하고 기 설정된 대기 시간이 지난 후 상기 교통 신호 체계로 출발 상태 응답 메시지 및 측위를 위한 파일럿 신호를 송신하고,상기 출발 상태 응답 메시지를 수신한 신호등은 상기 파일럿 신호를 이용하여 추정한 차량의 위치 및 이동 방향을 고려하여 다음 교차로의 신호등으로 차량 진입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교통 신호 체계는 인접한 복수의 교차로에 설치된 신호등을 포함하며,상기 출발 상태에서, 상기 차량의 진행 방향에 대한 교통 신호를 고려하지 않고,상기 제1 통신부는 상기 교통 신호 체계로 출발 상태 응답 메시지 및 측위를 위한 파일럿 신호를 송신하고,상기 출발 상태 응답 메시지를 수신한 신호등은 상기 파일럿 신호를 이용하여 추정한 차량의 위치 및 이동 방향을 고려하여 다음 교차로의 신호등으로 차량 진입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교통 신호 체계는 인접한 복수의 교차로에 설치된 신호등을 포함하며,상기 이동 상태에서,상기 제1 통신부는 상기 교통 신호 체계로 도착 메시지를 주기적으로 송신하고,상기 차량의 진행 방향에 대한 교통 신호가 녹신호일 때, 상기 제1 통신부는 상기 교통 신호 체계로부터 도착 응답 메시지 및 이동 상태 메시지를 수신하고,상기 제1 통신부는 상기 교통 신호 체계로 이동 상태 응답 메시지 및 측위를 위한 파일럿 신호를 송신하고,상기 이동 상태 응답 메시지를 수신한 신호등은 상기 파일럿 신호를 이용하여 추정한 차량의 위치 및 이동 방향을 고려하여 다음 교차로의 신호등으로 차량 진입 메시지를 전달하고, 상기 이동 상태 응답 메시지를 수신한 신호등은 상기 파일럿 신호, 상기 차량의 이동 속도 및 이동 방향을 이용하여 추정한 차량 위치 메시지를 수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6 6
교통 신호 체계에 있어서,차량과 메시지를 송수신하는 제2 통신부; 및상기 제2 통신부에 연결되며, 정차 상태, 출발 상태, 및 이동 상태로 구분된 상기 차량의 운행 상태에 따라 상기 차량과 송수신하는 메시지를 상이하게 처리하는 제2 처리부를 포함하는 교통 신호 체계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교통 신호 체계는 교차로에서 서로 다른 위치에 설치된 복수의 신호등을 포함하며,상기 정차 상태에서,상기 제2 통신부는 상기 교통 신호 체계로부터 도착 메시지를 수신하고,상기 차량의 진행 방향에 대한 교통 신호가 적신호일 때, 상기 제2 통신부는 상기 차량으로 도착 응답 메시지 및 정차 상태 메시지를 송신하고,상기 제2 통신부는 상기 차량으로부터 정차 상태 응답 메시지 및 측위를 위한 파일럿 신호를 수신하고,상기 제2 처리부는 상기 교차로에서 서로 다른 위치에 설치된 복수의 신호등에 의해 상기 파일럿 신호의 도달 시간 및 신호 세기를 이용하여 상기 차량의 위치를 추정하고,상기 제2 통신부는 상기 차량으로 상기 차량의 위치에 대한 차량 위치 메시지를 송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 신호 체계
8 8
제6항에 있어서,상기 교통 신호 체계는 인접한 복수의 교차로에 설치된 신호등을 포함하며,상기 출발 상태에서, 상기 차량의 진행 방향에 대한 교통 신호가 녹신호로 전환될 때, 상기 제2 통신부는 상기 차량으로 출발 가능 메시지를 송신하고,상기 제2 통신부는 상기 차량으로부터 출발 상태 응답 메시지 및 측위를 위한 파일럿 신호를 수신하고,상기 제2 처리부는 상기 파일럿 신호를 이용하여 차량의 위치 및 이동 방향을 추정하고 상기 제2 통신부는 다음 교차로의 신호등으로 차량 진입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 신호 체계
9 9
제6항에 있어서,상기 교통 신호 체계는 인접한 복수의 교차로에 설치된 신호등을 포함하며,상기 출발 상태에서, 상기 제2 통신부는 상기 차량으로 출발 가능 메시지를 송신하기 전에 상기 차량으로부터 출발 상태 응답 메시지 및 측위를 위한 파일럿 신호를 수신하고,상기 제2 처리부는 상기 파일럿 신호를 이용하여 차량의 위치 및 이동 방향을 추정하고, 상기 제2 통신부는 다음 교차로의 신호등으로 차량 진입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 신호 체계
10 10
제6항에 있어서,상기 교통 신호 체계는 인접한 복수의 교차로에 설치된 신호등을 포함하며,상기 이동 상태에서,상기 제2 통신부는 상기 차량으로부터 도착 메시지를 수신하고,상기 차량의 진행 방향에 대한 교통 신호가 녹신호일 때, 상기 제2 통신부는 상기 차량으로 도착 응답 메시지 및 이동 상태 메시지를 송신하고,상기 제2 통신부는 상기 차량으로부터 이동 상태 응답 메시지 및 측위를 위한 파일럿 신호를 수신하고,상기 제2 처리부는 상기 파일럿 신호를 이용하여 차량의 위치 및 이동 방향을 추정하고, 상기 제2 통신부는 다음 교차로의 신호등으로 차량 진입 메시지를 전달하고,상기 제2 처리부는 상기 파일럿 신호, 상기 차량의 이동 속도 및 이동 방향을 이용하여 상기 차량의 위치를 추정하고, 상기 제2 통신부는 상기 차량으로 상기 차량의 위치에 대한 차량 위치 메시지를 송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 신호 체계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