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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V2X 서비스를 위한 차량의 프로브 차량 정보(probe vehicle data, PVD) 및 V2X 통신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RSU로부터 수신하는 단계; (b) 상기 프로브 차량 정보 및 V2X 통신 정보 중 적어도 하나에 기반하여 V2X 통신 채널 혼잡도 정보를 포함하는 LDM(Local Dynamic Map)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 및 (c) 상기 LDM 정보를 상기 RSU에게 송신하는 단계; 를 포함하고, 상기 LDM 정보는, 상기 차량의 OBU에 의해 송신되는 메시지의 전송 주기 및 전송 전력 중 적어도 하나를 결정하기 위해 이용되는,지역 동적 지도를 이용한 분산혼잡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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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프로브 차량 정보는, 상기 차량의 위치정보, 방향정보 및 속도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지역 동적 지도를 이용한 분산혼잡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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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V2X 통신 정보는, 상기 차량의 V2X 통신 서비스 정보 및 상기 V2X 통신 서비스 정보에 대응하는 QoS(Quality of Service) 정보를 포함하는,지역 동적 지도를 이용한 분산혼잡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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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V2X 통신 채널 혼잡도 정보는, 상기 V2X 서비스를 위한 주파수 채널 별로 경쟁하는 차량 수, 상기 차량의 V2X 데이터 전송률과 전송전력, 그리고 채널 별 혼잡도 정보를 포함하는,지역 동적 지도를 이용한 분산혼잡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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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LDM 정보는, 미리 결정된 시간주기(time cycle)에 따라 업데이트되는,지역 동적 지도를 이용한 분산혼잡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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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2X 서비스를 위한 차량의 프로브 차량 정보(probe vehicle data, PVD) 및 V2X 통신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RSU로부터 수신하는 통신부; 및상기 프로브 차량 정보 및 V2X 통신 정보 중 적어도 하나에 기반하여 V2X 통신 채널 혼잡도 정보를 포함하는 LDM(Local Dynamic Map) 정보를 생성하는 제어부; 를 포함하고, 상기 통신부는, 상기 LDM 정보를 상기 RSU에게 송신하고,상기 LDM 정보는, 상기 차량의 OBU에 의해 송신되는 메시지의 전송 주기 및 전송 전력 중 적어도 하나를 결정하기 위해 이용되는,지역 동적 지도를 이용한 분산혼잡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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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프로브 차량 정보는, 상기 차량의 위치정보, 방향정보 및 속도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지역 동적 지도를 이용한 분산혼잡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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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V2X 통신 정보는, 상기 차량의 V2X 통신 서비스 정보 및 상기 V2X 통신 서비스 정보에 대응하는 QoS(Quality of Service) 정보를 포함하는,지역 동적 지도를 이용한 분산혼잡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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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V2X 통신 채널 혼잡도 정보는, 상기 V2X 서비스를 위한 주파수 채널 별로 경쟁하는 차량 수, 상기 차량의 V2X 데이터 전송률과 전송전력, 그리고 채널 별 혼잡도 정보를 포함하는,지역 동적 지도를 이용한 분산혼잡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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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LDM 정보는, 미리 결정된 시간주기(time cycle)에 따라 업데이트되는,지역 동적 지도를 이용한 분산혼잡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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