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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 동적 지도를 이용한 분산혼잡제어를 위한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22011436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지역 동적 지도를 이용한 분산혼잡제어를 위한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지역 동적 지도를 이용한 분산혼잡제어 방법은, (a) V2X 서비스를 위한 차량의 프로브 차량 정보(probe vehicle data, PVD) 및 V2X 통신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RSU로부터 수신하는 단계; (b) 상기 프로브 차량 정보 및 V2X 통신 정보 중 적어도 하나에 기반하여 V2X 통신 채널 혼잡도 정보를 포함하는 LDM(Local Dynamic Map)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 및 (c) 상기 LDM 정보를 상기 RSU에게 송신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LDM 정보는, 상기 차량의 OBU에 의해 송신되는 메시지의 전송 주기 및 전송 전력 중 적어도 하나를 결정하기 위해 이용될 수 있다.
Int. CL H04W 28/02 (2009.01.01) H04W 52/26 (2009.01.01) H04W 4/40 (2018.01.01)
CPC H04W 28/0289(2013.01) H04W 28/0284(2013.01) H04W 28/0226(2013.01) H04W 52/267(2013.01) H04W 52/265(2013.01) H04W 4/4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48328 (2020.11.09)
출원인 한국교통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62755 (2022.05.1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11.09)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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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교통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북도 충주시 대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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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철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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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지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호, ***호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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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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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11.09 수리 (Accepted) 1-1-2020-1192585-9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03.1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1.05.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098967-1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06.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443710-1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a) V2X 서비스를 위한 차량의 프로브 차량 정보(probe vehicle data, PVD) 및 V2X 통신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RSU로부터 수신하는 단계; (b) 상기 프로브 차량 정보 및 V2X 통신 정보 중 적어도 하나에 기반하여 V2X 통신 채널 혼잡도 정보를 포함하는 LDM(Local Dynamic Map)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 및 (c) 상기 LDM 정보를 상기 RSU에게 송신하는 단계; 를 포함하고, 상기 LDM 정보는, 상기 차량의 OBU에 의해 송신되는 메시지의 전송 주기 및 전송 전력 중 적어도 하나를 결정하기 위해 이용되는,지역 동적 지도를 이용한 분산혼잡제어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프로브 차량 정보는, 상기 차량의 위치정보, 방향정보 및 속도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지역 동적 지도를 이용한 분산혼잡제어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V2X 통신 정보는, 상기 차량의 V2X 통신 서비스 정보 및 상기 V2X 통신 서비스 정보에 대응하는 QoS(Quality of Service) 정보를 포함하는,지역 동적 지도를 이용한 분산혼잡제어 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V2X 통신 채널 혼잡도 정보는, 상기 V2X 서비스를 위한 주파수 채널 별로 경쟁하는 차량 수, 상기 차량의 V2X 데이터 전송률과 전송전력, 그리고 채널 별 혼잡도 정보를 포함하는,지역 동적 지도를 이용한 분산혼잡제어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LDM 정보는, 미리 결정된 시간주기(time cycle)에 따라 업데이트되는,지역 동적 지도를 이용한 분산혼잡제어 방법
6 6
V2X 서비스를 위한 차량의 프로브 차량 정보(probe vehicle data, PVD) 및 V2X 통신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RSU로부터 수신하는 통신부; 및상기 프로브 차량 정보 및 V2X 통신 정보 중 적어도 하나에 기반하여 V2X 통신 채널 혼잡도 정보를 포함하는 LDM(Local Dynamic Map) 정보를 생성하는 제어부; 를 포함하고, 상기 통신부는, 상기 LDM 정보를 상기 RSU에게 송신하고,상기 LDM 정보는, 상기 차량의 OBU에 의해 송신되는 메시지의 전송 주기 및 전송 전력 중 적어도 하나를 결정하기 위해 이용되는,지역 동적 지도를 이용한 분산혼잡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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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프로브 차량 정보는, 상기 차량의 위치정보, 방향정보 및 속도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지역 동적 지도를 이용한 분산혼잡제어 장치
8 8
제6항에 있어서,상기 V2X 통신 정보는, 상기 차량의 V2X 통신 서비스 정보 및 상기 V2X 통신 서비스 정보에 대응하는 QoS(Quality of Service) 정보를 포함하는,지역 동적 지도를 이용한 분산혼잡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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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V2X 통신 채널 혼잡도 정보는, 상기 V2X 서비스를 위한 주파수 채널 별로 경쟁하는 차량 수, 상기 차량의 V2X 데이터 전송률과 전송전력, 그리고 채널 별 혼잡도 정보를 포함하는,지역 동적 지도를 이용한 분산혼잡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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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LDM 정보는, 미리 결정된 시간주기(time cycle)에 따라 업데이트되는,지역 동적 지도를 이용한 분산혼잡제어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교통대학교산학협력단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자율협력주행을 위한 V2X 통신 네트웍의 혼잡 제어 기술 및 통합 성능 평가 시뮬레이션 플랫폼 개발
2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충북대학교 산학협력단 Grand ICT연구센터지원사업 Grand ICT연구센터(충북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