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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동 조합 원칙 학습 게임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11780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서는 학생이나 예비 창업자 등의 피교육자를 대상으로 협동 조합의 7원칙을 학습할 수 있도록 하는 게임 시스템 및 방법이 개시된다. 일 예로, 협동 조합 원칙의 사례 지문을 제시하는 메인 서버; 상기 메인 서버에 연동되는 데이터베이스; 및 어플리케이션 또는 웹 사이트를 통해 메인 서버에 연결되는 복수의 학습자 단말을 포함하고, 상기 메인 서버는 상기 복수의 학습자 단말기가 기입한 사례 지문에 대한 답변 중에서 키워드를 추출하고,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키워드와 매칭을 수행하여 매칭도 비율을 산정하는 학습 게임 시스템이 개시된다.
Int. CL G09B 7/02 (2006.01.01) G06Q 50/20 (2012.01.01) G09B 19/00 (2006.01.01)
CPC G09B 7/02(2013.01) G06Q 50/20(2013.01) G09B 19/00(2013.01) A63F 13/20(2013.01) A63F 13/80(2013.01) G06N 3/08(2013.01) A63F 13/3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60430 (2020.11.25)
출원인 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72617 (2022.06.0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11.25)
심사청구항수 1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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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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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승균 경기도 파주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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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성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층 (역삼동, 현죽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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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11.25 수리 (Accepted) 1-1-2020-1272445-6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2.02.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2.04.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117000-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협동 조합 원칙 학습 게임 시스템에 있어서,협동 조합 원칙의 사례 지문을 제시하는 메인 서버;상기 메인 서버에 연동되는 데이터베이스; 및어플리케이션 또는 웹 사이트를 통해 메인 서버에 연결되는 복수의 학습자 단말을 포함하고,상기 메인 서버는 상기 복수의 학습자 단말기가 기입한 사례 지문에 대한 답변 중에서 키워드를 추출하고,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키워드와 매칭을 수행하여 매칭도 비율을 산정하는 학습 게임 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연동되는 학습 서버를 더 포함하고,상기 학습 서버는 상기 학습자 단말의 예상 키워드에 대해 인터넷망을 통한 검색 결과로서 연관 키워드를 추출하여 머신 러닝을 수행하고,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학습 게임 시스템
3 3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학습 서버는 기설정된 웹 사이트 또는 상기 웹 사이트에서 링크를 통해 연결되는 사이트에 대해 상기 예상 키워드를 검색하고 연관 키워드를 추출하는 학습 게임 시스템
4 4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학습 서버는 상기 학습자 단말로부터 입력된 키워드가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검색 결과에 매칭되지 않는 경우, 인터넷망을 통해 실시간으로 검색한 결과로서 매칭도 비율을 산출하는 학습 게임 시스템
5 5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학습 서버는 상기 실시간으로 검색한 결과를 추가적으로 머신 러닝을 수행하고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학습 게임 시스템
6 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메인 서버는 상기 학습자 단말의 답변 중에서 가장 매칭도 비율이 높은 답변을 화면 구성에서 해당 협동 조합 원칙의 상부에 위치시키는 학습 게임 시스템
7 7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메인 서버는 상기 매칭도 비율에 따라 차등하여 복수의 학습자 단말에 대해 포인트를 부여하는 학습 게임 시스템
8 8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메인 서버는 복수의 학습자 단말에 대해 각각 복수의 협동 조합 원칙을 선택하도록 하고, 상기 복수의 학습자 단말 별로 취득한 포인트를 합산하여 최종 우승자를 선정하는 학습 게임 시스템
9 9
협동 조합 원칙 학습 게임 방법에 있어서,메인 서버가 복수의 학습자 단말에 대해 협동 조합 원칙의 사례 지문을 제시하는 단계;상기 학습자 단말이 상기 사례 지문에 대해 답변을 기입하는 단계;상기 메인 서버가 상기 복수의 학습자 단말기가 기입한 사례 지문에 대한 답변 중에서 키워드를 추출하고,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키워드와 매칭을 수행하여 매칭도 비율을 산정하여 평가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학습 게임 방법
10 10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연동되는 학습 서버를 더 포함하고,상기 학습 서버는 사전에 상기 학습자 단말의 예상 키워드에 대해 인터넷망을 통한 검색 결과로서 연관 키워드를 추출하여 머신 러닝을 수행하고,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학습 게임 방법
11 11
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학습 서버는 기설정된 웹 사이트 또는 상기 웹 사이트에서 링크를 통해 연결되는 사이트에 대해 상기 예상 키워드를 검색하고 연관 키워드를 추출하는 학습 게임 방법
12 12
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학습 서버는 상기 학습자 단말로부터 입력된 키워드가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검색 결과에 매칭되지 않는 경우, 인터넷망을 통해 실시간으로 검색한 결과로서 매칭도 비율을 산출하는 학습 게임 방법
13 13
제 12 항에 있어서,상기 학습 서버는 상기 실시간으로 검색한 결과를 추가적으로 머신 러닝을 수행하고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학습 게임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부 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단 산학공동기술개발과제(LINC) 협동조합 7대 원칙 교육 및 워크숍 교구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