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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 전력전송량 변경 방법 및 이를 구현하기 위한 전력전송 장치

  • 기술번호 : KST202201190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EV가 충전 스테이션에서 충전중이거나 충전 대기 상태에 있을 때 EV 사용자가 EV의 외부에서 네트웍을 통해서 또는 직접 EVSE에 접근하여 사전에 설정된 목표 전력전송량을 변경할 수 있게 해주는 목표 전력전송량 변경 방법을 제공한다. 일 실시예에 따른 목표 전력전송량 변경 방법은, 충전 스테이션에서, 전기차가 상기 충전 스테이션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설정한 목표 전력전송량을 변경기 위한 것으로서, 상기 전기차를 경유하지 않는 경로를 통한 전기차 사용자의 접근 요청을 허용하는 단계; 상기 경로를 통하여 상기 전기차 사용자로부터 상기 목표 전력전송량에 대한 변경 요청을 받아들이는 단계; 상기 변경 요청에 포함된 새로운 에너지 요구량을 포함하는 소정의 메시지를 상기 전기차에 송신하는 단계; 상기 새로운 에너지 요구량을 새로운 목표 전력전송량으로 지정하는 파라미터 설정 메시지를 상기 전기차로부터 수신하는 단계; 및 상기 변경된 목표 전력전송량에 따라서 전력전송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B60L 53/66 (2019.01.01) B60L 53/62 (2019.01.01) B60L 58/12 (2019.01.01) H02J 50/10 (2016.01.01) H02J 50/80 (2016.01.01) H02J 7/00 (2006.01.01)
CPC B60L 53/66(2013.01) B60L 53/62(2013.01) B60L 58/12(2013.01) H02J 50/10(2013.01) H02J 50/80(2013.01) H02J 7/00032(2013.01) H02J 7/007(2013.01) B60L 2250/10(2013.01) B60Y 2200/9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091527 (2021.07.13)
출원인 현대자동차주식회사, 기아 주식회사, 명지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08238 (2022.01.2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미국  |   63/050,925   |   2020.07.13
미국  |   63/063,642   |   2020.08.10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2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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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기아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3 명지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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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민호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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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이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바우뫼로 ***(양재동, 우도빌딩 *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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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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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7.13 수리 (Accepted) 1-1-2021-0806138-92
2 우선권주장증명서류제출서(USPTO)
Submission of Priority Certificate(USPTO)
2021.07.14 수리 (Accepted) 9-1-2021-9008078-41
3 우선권주장증명서류제출서(USPTO)
Submission of Priority Certificate(USPTO)
2021.07.14 수리 (Accepted) 9-1-2021-9008079-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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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충전 스테이션에서, 전기차가 상기 충전 스테이션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설정한 목표 전력전송량을 변경하는 방법으로서,상기 전기차를 경유하지 않는 경로를 통한 전기차 사용자의 접근 요청을 허용하는 단계;상기 경로를 통하여 상기 전기차 사용자로부터 상기 목표 전력전송량에 대한 변경 요청을 받아들이는 단계;상기 변경 요청에 포함된 새로운 에너지 요구량을 포함하는 소정의 메시지를 상기 전기차에 송신하는 단계;상기 새로운 에너지 요구량을 새로운 목표 전력전송량으로 지정하는 파라미터 설정 메시지를 상기 전기차로부터 수신하는 단계; 및상기 변경된 목표 전력전송량에 따라서 전력전송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목표 전력전송량 변경 방법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목표 전력전송량은 출발시각, 목표 충전 레벨, 및 최소 충전 레벨 중 어느 하나인 목표 전력전송량 변경 방법
3 3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파라미터 설정 메시지를 수신하는 단계는상기 전기차와의 사이에서 충전 프로파일에 대하여 재협상을 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목표 전력전송량 변경 방법
4 4
청구항 3에 있어서, 상기 재협상을 하는 단계는상기 파라미터 설정 메시지에 응답하여, 최대 충전전력 제안값을 포함하는 파라미터 설정 응답 메시지를 상기 전기차에 송신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목표 전력전송량 변경 방법
5 5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전기차 사용자로부터 상기 변경 요청을 받아들이기 이전에, 상기 목표 전력전송량을 상기 경로를 통하여 상기 전기차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목표 전력전송량 변경 방법
6 6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전기차 사용자로부터 상기 변경 요청을 받아들이기 이전에, 상기 경로를 통한 변경에 대한 허용 여부에 관한 소정의 구성 파라미터를 상기 전기차로부터 받아들이는 단계;를 더 포함하며,상기 새로운 에너지 요구량을 포함하는 상기 소정의 메시지를 상기 전기차에 송신하는 단계는상기 구성 파라미터를 토대로 상기 전기차에 대한 상기 허용 여부를 확인하는 단계;상기 전기차에 대하여 상기 경로를 통한 변경이 허용되어 있는 경우에 상기 소정의 메시지를 상기 전기차에 송신하는 단계; 및상기 전기차에 대하여 상기 경로를 통한 변경이 허용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상기 변경 요청을 무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목표 전력전송량 변경 방법
7 7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새로운 에너지 요구량을 포함하는 상기 소정의 메시지를 상기 전기차에 송신하는 단계가상기 소정의 메시지에 소정의 확인 제한시간을 명시하여, 상기 확인 제한시간 이내에 상기 전기차가 상기 변경 확인을 송신하도록 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방법은상기 전기차로부터 상기 변경 확인을 받은 후에 상기 전기차 사용자에게 변경 완료를 통지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목표 전력전송량 변경 방법
8 8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전기차 사용자의 상기 접근 요청과 상기 변경 요청을 상기 충전 스테이션에 소정의 네트웍을 통해 접속할 수 있는 외부 장치를 통해서 받아들이는 목표 전력전송량 변경 방법
9 9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전기차 사용자의 상기 접근 요청과 상기 변경 요청을 상기 충전 스테이션이 상기 충전 스테이션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서 상기 전기차 사용자로부터 직접 받아들이는 목표 전력전송량 변경 방법
10 10
전기차로 또는 전기차로부터 전력을 전송하는 충전 스테이션 장치로서,프로그램 명령들을 저장하는 메모리와; 상기 메모리에 접속되고 상기 메모리에 저장된 상기 프로그램 명령들을 실행하는 프로세서;를 구비하며,상기 프로그램 명령들은 상기 프로세서에 의해 실행될 때 상기 프로세서로 하여금:상기 전기차의 요구에 응답하여 목표 전력전송량을 설정하고;상기 전기차를 경유하지 않는 경로를 통한 전기차 사용자의 접근 요청을 허용하고;상기 경로를 통하여 상기 전기차 사용자로부터 상기 목표 전력전송량에 대한 변경 요청을 받아들이고;상기 변경 요청에 포함된 새로운 에너지 요구량을 포함하는 소정의 메시지를 상기 전기차에 송신하고;상기 새로운 에너지 요구량을 새로운 목표 전력전송량으로 지정하는 파라미터 설정 메시지를 상기 전기차로부터 수신하고;상기 변경된 목표 전력전송량에 따라서 전력전송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충전 스테이션 장치
11 11
청구항 10에 있어서,상기 목표 전력전송량은 출발시각, 목표 충전 레벨, 및 최소 충전 레벨 중 어느 하나인 충전 스테이션 장치
12 12
청구항 10에 있어서, 상기 파라미터 설정 메시지를 수신하게 하는 상기 프로그램 명령들은 상기 프로세서에 의해 실행될 때 상기 프로세서로 하여금:상기 전기차와의 사이에서 충전 프로파일에 대하여 재협상을 하게 하는 충전 스테이션 장치
13 13
청구항 12에 있어서, 상기 재협상을 하게 하는 상기 프로그램 명령들은 상기 프로세서에 의해 실행될 때 상기 프로세서로 하여금:상기 파라미터 설정 메시지에 응답하여, 최대 충전전력 제안값을 포함하는 파라미터 설정 응답 메시지를 상기 전기차에 송신하게 하는 충전 스테이션 장치
14 14
청구항 10에 있어서, 상기 프로그램 명령들은 상기 프로세서에 의해 실행될 때 상기 프로세서로 하여금:상기 전기차 사용자로부터 상기 변경 요청을 받아들이기 이전에, 상기 목표 전력전송량을 상기 경로를 통하여 상기 전기차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동작을 추가적으로 수행하게 하는 충전 스테이션 장치
15 15
청구항 10에 있어서, 상기 프로그램 명령들은 상기 프로세서에 의해 실행될 때 상기 프로세서로 하여금:상기 전기차 사용자로부터 상기 변경 요청을 받아들이기 이전에, 상기 경로를 통한 변경에 대한 허용 여부에 관한 소정의 구성 파라미터를 상기 전기차로부터 받아들이는 동작을 추가적으로 수행하게 하며,상기 새로운 에너지 요구량을 포함하는 상기 소정의 메시지를 상기 전기차에 송신하게 하는 상기 프로그램 명령들은 상기 프로세서에 의해 실행될 때 상기 프로세서로 하여금:상기 구성 파라미터를 토대로 상기 전기차에 대한 상기 허용 여부를 확인하고;상기 전기차에 대하여 상기 경로를 통한 변경이 허용되어 있는 경우에 상기 소정의 메시지를 상기 전기차에 송신하고;상기 전기차에 대하여 상기 경로를 통한 변경이 허용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상기 변경 요청을 무시하게 하는 충전 스테이션 장치
16 16
청구항 10에 있어서, 상기 새로운 에너지 요구량을 포함하는 상기 소정의 메시지를 상기 전기차에 송신하게 하는 상기 프로그램 명령들은 상기 프로세서에 의해 실행될 때 상기 프로세서로 하여금:상기 소정의 메시지에 소정의 확인 제한시간을 명시하여, 상기 확인 제한시간 이내에 상기 전기차가 상기 변경 확인을 송신하게 하고
17 17
청구항 10에 있어서, 상기 전기차 사용자의 상기 접근 요청과 상기 변경 요청을 상기 충전 스테이션에 소정의 네트웍을 통해 접속할 수 있는 외부 장치를 통해서 받아들이는 충전 스테이션 장치
18 18
청구항 10에 있어서, 상기 전기차 사용자의 상기 접근 요청과 상기 변경 요청을 상기 전기차 사용자로부터 직접 받아들이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더 구비하는 충전 스테이션 장치
19 19
전기차에서의 목표 전력전송량 변경 방법으로서,전기차 사용자가 지정하는 목표 전력전송량을 충전 스테이션에 제시하여 상기 목표 전력전송량을 설정하는 단계;상기 전기차 사용자가 설정하는 바에 따라, 상기 전기차를 경유함이 없이 상기 충전 스테이션을 경유하는 경로를 통한 변경에 대한 허용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상기 경로를 통하여 상기 전기차 사용자가 상기 충전 스테이션에 제시한 새로운 에너지 요구량을 포함하는 소정의 메시지를 상기 충전 스테이션으로부터 받아들이는 단계; 및상기 허용 여부를 확인하고, 상기 전기차 사용자가 상기 경로를 통한 변경을 허용한 경우 상기 새로운 에너지 요구량을 새로운 목표 전력전송량으로 지정하는 파라미터 설정 메시지를 상기 충전 스테이션에 송신하여, 상기 목표 전력전송량이 변경되도록 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목표 전력전송량 변경 방법
20 20
청구항 19에 있어서, 상기 허용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허용 여부를 소정의 구성 파라미터에 포함시켜 상기 충전 스테이션에 송신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목표 전력전송량 변경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