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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 및 증강현실 컨텐츠 제공 시스템, 방법 그리고 컴퓨터 프로그램

  • 기술번호 : KST2022011927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 컨텐츠 제공 시스템은 실내 공간을 갖는 부스; 상기 부스 내에 설치되어 사용자 요청시 증강현실 또는 가상현실 컨텐츠를 제공하는 멀티미디어 학습장치; 상기 부스 내에 설치되어 증강현실 또는 가상현실 컨텐츠를 스크린에 조사하는 빔프로젝터; 상기 부스 벽면 측에 설치되어 상기 증강현실 또는 가상현실 컨텐츠 영상이 표시되는 스크린;상기 증강현실 또는 가상현실 컨텐츠 재생시 포함되는 음향이 출력되는 음향장치; 상기 증강현실 또는 가상현실 컨텐츠를 이용하는 사용자 영상을 촬영하도록 마련되는 카메라; 상기 증강현실 또는 가상현실 컨텐츠를 저장하고 관리하며, 사용자 요청시 상기 멀티미디어 학습장치로 제공하도록 제어하며, 상기 카메라로 촬영된 사용자 영상을 상기 멀티미디어 학습장치로 전송하는 제어서버;를 포함한다.
Int. CL G06T 19/00 (2011.01.01) G06Q 50/10 (2012.01.01) G03B 21/54 (2006.01.01) G06T 5/50 (2006.01.01)
CPC G06T 19/00(2013.01) G06Q 50/10(2013.01) G03B 21/54(2013.01) G06T 5/5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70528 (2020.12.08)
출원인 홍익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81075 (2022.06.1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12.08)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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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홍익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마포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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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나동규 서울 마포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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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오암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문예로 **, *층 ***호(둔산동, 오성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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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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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12.08 수리 (Accepted) 1-1-2020-1329697-7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02.1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1.05.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1-0137586-3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1.11.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913726-52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2.01.0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2-0022811-79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2.01.07 수리 (Accepted) 1-1-2022-0022816-07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2.05.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36620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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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실내 공간을 갖는 부스;상기 부스 내에 설치되어 사용자 요청시 증강현실 또는 가상현실 컨텐츠를 제공하는 멀티미디어 학습장치;상기 부스 내에 설치되어 증강현실 또는 가상현실 컨텐츠를 스크린에 조사하는 빔프로젝터;상기 부스의 벽면 측에 설치되어 상기 증강현실 또는 가상현실 컨텐츠 영상이 표시되는 스크린;상기 증강현실 또는 가상현실 컨텐츠 재생시 포함되는 음향이 출력되는 음향장치;상기 증강현실 또는 가상현실 컨텐츠를 이용하는 사용자 영상을 촬영하도록 마련되는 카메라;상기 증강현실 또는 가상현실 컨텐츠를 저장하고 관리하며, 사용자 요청시 상기 멀티미디어 학습장치로 제공하도록 제어하며,상기 카메라로 촬영된 사용자 영상을 상기 멀티미디어 학습장치로 전송하는 제어서버;를 포함하는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 컨텐츠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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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멀티미디어 학습장치는,상기 증강현실 또는 가상현실 컨텐츠 이용을 위한 외부로부터 사용자 요청을 받는 입력부;사용자 움직임을 감지하여 센싱값을 전달하는 모션센서;상기 제어서버에서 상기 증강현실 또는 가상현실 컨텐츠를 제공받거나 메모리에 저장된 증강현실 또는 가상현실 컨텐츠를 상기 입력부의 사용자 요청을 받아 제공하되, 상기 모션센서의 센싱값 및 상기 카메라의 사용자 영상을 전달받아 상기 증강현실 또는 가상현실 컨텐츠에 합성하여 제공하도록 제어하는 제어부;상기 증강현실 또는 가상현실 컨텐츠를 저장하는 상기 메모리;를 더 포함하는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 컨텐츠 제공 시스템
3 3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상기 증강현실 또는 가상현실 컨텐츠는, 댄스 모션을 따라 체험하는 댄스 체험 형태의 증강현실 컨텐츠 영상이 포함되며, 댄스 동작이 올바른지 측정하고 점수화하기 위해 증강현실을 이용하여 사용자에게 영상 피드백을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 컨텐츠 제공 시스템
4 4
제2항에 있어서,상기 입력부는컨텐츠의 관련 분야에 적합한 형태로 제작된 사물 인터넷 장비를 포함하는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 컨텐츠 제공 시스템
5 5
부스 내에 설치된 멀티미디어 학습장치에서 사용자 입력을 받는 단계;상기 멀티미디어 학습장치는 사용자 입력에 따라 요청된 증강현실 또는 가상현실 컨텐츠를 제공하는 단계;상기 증강현실 또는 가상현실 컨텐츠 영상이 빔프로젝트의 조사에 의해 스크린을 통하여 제공되는 단계;상기 증강현실 또는 가상현실 컨텐츠의 음향이 음향장치를 통하여 출력되는 단계;를 포함하는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 컨텐츠 제공 방법
6 6
제5항에 있어서,카메라로 사용자 영상을 획득하는 단계;모션센서로 사용자 움직임을 감지하고 센싱값을 획득하는 단계;상기 멀티미디어 학습장치에서 사용자 영상과 모션 센서에 의해 감지된 센싱값을 이용하여 상기 증강현실 또는 가상현실 컨텐츠에 합성하여 제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 컨텐츠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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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증강현실 또는 가상현실 컨텐츠는, 댄스 모션을 따라 체험하는 댄스 체험 형태의 증강현실 컨텐츠 영상이 포함되며,댄스 동작이 올바른지 측정하고 점수화하기 위해 증강현실을 이용하여 사용자에게 영상 피드백을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 컨텐츠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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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멀티미디어 학습장치는 사물 인터넷 장비 형태의 입력부나 컨트롤러 형태의 모션센서를 이용하여, 그 동작 인식 환경을 최적화하고 사용자 동작 인식에 따른 지연이나 동작 속도를 개선하기 위해 입력부와 모션센서의 데이터를 빅데이터화하여 패턴을 분석하고, 패턴 최적화에 의해 동작 오류 또는 오차를 개선하는 인공지능 알고리즘이 적용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 컨텐츠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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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 상기 댄스 체험 형태의 증강현실 컨텐츠에는 실제 사용자의 모션 센서 부정확으로 인한 동작이나 패턴 불일치에 대한 소프트웨어 처리 방식에 패턴 인식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포함하되,사용자가 추천 데이터의 동작을 따라하게 되는 경우, 추천 데이터로서 상술한 레퍼런스 데이터에서의 특징점들을 분리시켜 기록하고, 입력된 사용자의 댄스 모션 데이터와의 매칭을 시켜서 결과적으로 레퍼런스 데이터를 얼마나 잘 따라했는지 점수화하도록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적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 컨텐츠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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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 상기 모션센서의 데이터의 패턴 확인에 처리 속도를 높인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예측 정확도를 높일 수 있으며,상기 인공지능 알고리즘은 패턴 인식에 적합한 서포트 벡터 머신 기법, 에이다부스트(AdaBoost), 선형판별식 해석(Linear Disciminant Analysis: LDA), 주성분 분석(Principal Component Analusis: PCA)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 컨텐츠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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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 내지 제10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수행하는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저장매체에 저장된 컴퓨터 프로그램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