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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부 디바이스에 연결된 인터랙션 장치 및 이를 이용한 제어 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11929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외부 디바이스에 연결된 인터랙션 장치 및 이 장치를 이용한 제어방법이 제공된다. 외부 디바이스에 연결된 인터랙션 장치에 포함된 10개의 버튼을 통하여 외부 디바이스를 제어할 수 있도록 함에 있어서, 엄지 손가락으로 선택할 수 있는 제어키를 터치하거나 누르거나 슬라이드 터치하고, 나머지 손가락으로 선택할 수 있는 입력키를 터치하거나 눌러 입력값을 외부 디바이스에 송신함으로써 키패드 대용으로 문자 입력 하거나 가상현실, 증강현실 등에서 3차원 물체를 변환할 수 있고, 게임 컨트롤도 가능하도록 한다.
Int. CL G06F 3/01 (2006.01.01) G06F 3/023 (2006.01.01) G06F 3/0354 (2013.01.01) G06F 3/038 (2006.01.01)
CPC G06F 3/011(2013.01) G06F 3/0233(2013.01) G06F 3/03547(2013.01) G06F 3/03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78011 (2020.12.18)
출원인 홍익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87706 (2022.06.2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12.18)
심사청구항수 2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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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홍익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마포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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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준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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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세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사임당로 **, **층 (서초동, 신영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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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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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12.18 수리 (Accepted) 1-1-2020-1377709-0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외부 디바이스에 연결된 인터랙션 장치에 있어서,외부 디바이스의 외관에 조립되며, 10개의 버튼을 포함하는 형태로 구성되며, 두 손으로 제어되는 본체부;상기 외부 디바이스와 통신이 이루어지도록 상기 외부 디바이스와 접속되는 통신부;상기 본체부의 전반적인 동작을 위한 관련된 제어 및 처리를 수행하는 제어부; 및상기 제어부의 제어에 의해 내부 또는 외부의 전원을 인가 받아 각 구성요소의 동작에 필요한 전원을 공급하는 전원공급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외부 디바이스에 연결된 인터랙션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본체부는,사용자의 양 쪽 엄지를 통해 각각 선택되며 푸시 또는 터치 방식 및 적어도 일 방향으로 가해지는 슬라이드 터치 방식으로 입력되는 2개의 제어키; 및사용자의 엄지를 제외한 나머지 손가락을 통해 각각 선택되며 푸시 또는 터치 방식으로 입력되는 8개의 입력키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외부 디바이스에 연결된 인터랙션 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제어키는,사용자의 왼쪽 손의 엄지를 통해 선택되는 좌측제어키 및 사용자의 오른쪽 손의 엄지를 통해 선택되는 우측제어키를 포함하며,상기 입력키는,사용자의 왼쪽 손의 검지, 중지, 약지, 소지를 통해 각각 선택되는 제1좌측입력키, 제2좌측입력키, 제3좌측입력키, 제4좌측입력키 및 사용자의 오른쪽 손의 검지, 중지, 약지, 소지를 통해 각각 선택되는 제1우측입력키, 제2우측입력키, 제3우측입력키, 제4우측입력키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외부 디바이스에 연결된 인터랙션 장치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외부 디바이스의 표시부에 4*3 행렬 형태로 배열된 12개의 메인 키버튼을 포함하는 소프트웨어 키패드가 표시되어 사용자가 상기 본체부를 통해 상기 외부 디바이스에 문자를 입력하고자 하는 경우,상기 좌측제어키 및 상기 우측제어키를 그대로 두고, 상기 제1좌측입력키, 제2좌측입력키, 제3좌측입력키, 제4좌측입력키가 각각 눌러지면, 상기 메인 키버튼 중에서 각각 (1, 1), (2, 1), (3, 1), (4, 1)의 위치의 키버튼을 입력값으로;상기 좌측제어키를 누른 채로, 상기 제1좌측입력키, 제2좌측입력키, 제3좌측입력키, 제4좌측입력키를 각각 눌러지면, 상기 메인 키버튼 중에서 각각 (1, 2), (2, 2), (3, 2), (4, 2)의 위치의 키버튼을 입력값으로;상기 좌측제어키 및 우측제어키를 그대로 두고, 상기 제1우측입력키, 제2우측입력키, 제3우측입력키, 제4우측입력키가 각각 눌러지면, 상기 메인 키버튼 중에서 각각 (1, 3), (2, 3), (3, 3), (4, 3)의 위치의 키버튼을 입력값으로 하여 상기 통신부를 통해 상기 외부 디바이스에 송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외부 디바이스에 연결된 인터랙션 장치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우측제어키에서 적어도 어느 일방향으로 1회 이상 연속 슬라이드 터치한 것이 인식되면, 기 설정된 문자 입력모드 변환 순서에 따라 영문 입력 모드, 한글 입력 모드 및 기타문자 입력 모드 중 어느 하나로 문자 입력 모드를 순환 변환시키도록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외부 디바이스에 연결된 인터랙션 장치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좌측제어키에서 적어도 어느 일방향으로 1회 이상 연속 슬라이드 터치한 것이 인식되면, 상기 문자 입력 모드가 영문인 경우에는 영문 소문자 및 영문 대문자 중 세부 문자 입력 모드를 순환 변환시키도록 설정하고, 상기 문자 입력 모드가 기타문자인 경우에는 숫자 및 특수문자 중 어느 하나로 세부 문자 입력 모드를 순환 변환시키도록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외부 디바이스에 연결된 인터랙션 장치
7 7
제3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외부 디바이스의 표시부 또는 상기 외부 디바이스에 연결된 장치의 표시부에 3차원 물체가 표시되어 상기 본체부를 통해 상기 물체를 컨트롤하고자 하는 경우,상기 우측제어키에서 적어도 어느 일방향으로 1회 이상 연속 슬라이드 터치한 것이 인식되면, 기 설정된 물체 조정 모드 변환 순서에 따라 이동 모드, 회전 모드, 크기 변환 모드 중 어느 하나로 물체 조정 모드를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외부 디바이스에 연결된 인터랙션 장치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우측제어키로 설정된 물체 조정 모드가 이동 모드인 경우에는,상기 제1좌측입력키, 제2좌측입력키, 제3좌측입력키가 각각 눌러지면 상기 물체가 각각 X축, Y축, Z축의 음의 방향으로 평행이동하고, 상기 제1우측입력키, 제2우측입력키, 제3우측입력키가 각각 눌러지면 상기 물체가 각각 X축, Y축, Z축의 양의 방향으로 평행이동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외부 디바이스에 연결된 인터랙션 장치
9 9
제7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우측제어키로 설정된 물체 조정 모드가 회전 모드인 경우에는,상기 제1좌측입력키, 제2좌측입력키, 제3좌측입력키가 각각 눌러지면 상기 물체가 각각 X축, Y축, Z축을 기준으로 음의 방향으로 회전하고, 상기 제1우측입력키, 제2우측입력키, 제3우측입력키가 각각 눌러지면 상기 물체가 각각 X축, Y축, Z축을 기준으로 양의 방향으로 회전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외부 디바이스에 연결된 인터랙션 장치
10 10
제7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우측제어키로 설정된 물체 조정 모드가 크기 변환 모드인 경우에는,상기 제1좌측입력키, 제2좌측입력키, 제3좌측입력키가 각각 눌러지면 상기 물체가 각각 X축, Y축, Z축을 따라 축소하고, 상기 제1우측입력키, 제2우측입력키, 제3우측입력키가 각각 눌러지면 상기 물체가 각각 X축, Y축, Z축을 따라 확대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외부 디바이스에 연결된 인터랙션 장치
11 11
제3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외부 디바이스로 게임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는 경우,상기 제1좌측입력키, 제2좌측입력키가 각각 눌러지면 게임 내의 캐릭터가 각각 전진, 후진하고,상기 제1우측입력키, 제2우측입력키가 각각 눌러지면 게임 내의 캐릭터가 각각 좌측으로 회전, 우측으로 회전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외부 디바이스에 연결된 인터랙션 장치
12 12
외부 디바이스에 연결된 인터랙션 장치를 이용한 제어방법에 있어서,(A) 외부 디바이스의 외관에 조립되며, 10개의 버튼을 포함하는 형태로 구성되며, 두 손으로 제어되는 본체부는, 상기 버튼을 통하여 신호를 입력 받는 단계; 및(B) 제어부는 신호 입력에 사용된 상기 버튼에 따라 상기 본체부의 전반적인 동작을 위한 관련된 제어를 분석하여 상기 본체부와 연결되는 외부 디바이스와의 통신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통신부를 통해 상기 외부 디바이스에 입력값을 송신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외부 디바이스에 연결된 인터랙션 장치를 이용한 제어방법
13 13
제12항에 있어서,상기 본체부는,사용자의 양 쪽 엄지를 통해 각각 선택되며 푸시 방식 및 적어도 일 방향으로 가해지는 슬라이드 터치 방식으로 입력되는 2개의 제어키; 및사용자의 엄지를 제외한 나머지 손가락을 통해 각각 선택되며 푸시 방식으로 입력되는 8개의 입력키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외부 디바이스에 연결된 인터랙션 장치를 이용한 제어방법
14 14
제13항에 있어서,상기 제어키는,사용자의 왼쪽 손의 엄지를 통해 선택되는 좌측제어키 및 사용자의 오른쪽 손의 엄지를 통해 선택되는 우측제어키를 포함하며,상기 입력키는,사용자의 왼쪽 손의 검지, 중지, 약지, 소지를 통해 각각 선택되는 제1좌측입력키, 제2좌측입력키, 제3좌측입력키, 제4좌측입력키 및 사용자의 오른쪽 손의 검지, 중지, 약지, 소지를 통해 각각 선택되는 제1우측입력키, 제2우측입력키, 제3우측입력키, 제4우측입력키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외부 디바이스에 연결된 인터랙션 장치를 이용한 제어방법
15 15
제14항에 있어서,상기 (B)단계에서 외부 디바이스에 송신되는 입력값은,외부 디바이스의 표시부에 4*3 행렬 형태로 배열된 12개의 메인 키버튼을 포함하는 소프트웨어 키패드가 표시되어 상기 본체부를 통해 상기 외부 디바이스에 문자를 입력하고자 하는 경우에는,상기 (A)단계에서 신호 입력에 사용된 상기 버튼이 상기 좌측제어키 및 상기 우측제어키를 그대로 두고, 상기 제1좌측입력키, 제2좌측입력키, 제3좌측입력키, 제4좌측입력키를 각각 누른 것이면, 상기 메인 키버튼 중에서 각각 (1, 1), (2, 1), (3, 1), (4, 1)의 위치의 키버튼을 선택하는 것이고, 상기 (A)단계에서 신호 입력에 사용된 상기 버튼이 상기 좌측제어키를 누른 채로, 상기 제1좌측입력키, 제2좌측입력키, 제3좌측입력키, 제4좌측입력키를 각각 누른 것이면 상기 메인 키버튼 중에서 각각 (1, 2), (2, 2), (3, 2), (4, 2)의 위치의 키버튼을 선택하는 것이고, 상기 (A)단계에서 신호 입력에 사용된 상기 버튼이 상기 좌측제어키 및 우측제어키를 그대로 두고, 상기 제1우측입력키, 제2우측입력키, 제3우측입력키, 제4우측입력키를 각각 누른 것이면, 상기 메인 키버튼 중에서 각각 (1, 3), (2, 3), (3, 3), (4, 3)의 위치의 키버튼을 선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외부 디바이스에 연결된 인터랙션 장치를 이용한 제어방법
16 16
제15항에 있어서,상기 (B)단계에서 제어부는,상기 (A)단계에서 신호 입력에 사용된 상기 버튼이 상기 우측제어키를 1회 이상 연속 슬라이드한 것이면, 기 설정된 문자 입력 모드 변환 순서에 따라 영문 입력 모드, 한글 입력 모드 및 기타문자 입력 모드 중 어느 하나로 문자 입력 모드를 순환 변환시키도록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외부 디바이스에 연결된 인터랙션 장치를 이용한 제어방법
17 17
제16항에 있어서,상기 (B)단계에서 제어부는,상기 (A)단계에서 신호 입력에 사용된 상기 버튼이 상기 좌측제어키를 1회 이상 연속 슬라이드 한 것이면, 상기 문자 입력 모드가 영문인 경우에는 영문 소문자 및 영문 대문자 중 세부 문자 입력 모드를 순환 변환시키도록 설정하고, 상기 문자 입력 모드가 기타문자인 경우에는 숫자 및 특수문자 중 어느 하나로 세부 문자 입력 모드를 순환 변환시키도록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외부 디바이스에 연결된 인터랙션 장치를 이용한 제어방법
18 18
제14항에 있어서,상기 (B)단계에서 외부 디바이스에 송신되는 입력값은,외부 디바이스의 표시부 또는 상기 외부 디바이스에 연결된 장치의 표시부에 3차원 물체가 표시되어 상기 본체부를 통해 상기 물체를 컨트롤하고자 하는 경우에는,상기 (A)단계에서 신호 입력에 사용된 상기 버튼이 상기 우측제어키를 슬라이드 한 것이면, 제어부는 기 설정된 물체 조정 모드 변환 순서에 따라 이동 모드, 회전 모드, 크기 변환 모드 중 어느 하나로 물체 조정 모드를 순환 변환시키도록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외부 디바이스에 연결된 인터랙션 장치를 이용한 제어방법
19 19
제18항에 있어서,상기 (B)단계에서 외부 디바이스에 송신되는 입력값은,상기 제어부가 설정한 물체 조정 모드가 이동 모드인 경우에는, 상기 (A)단계에서 신호 입력에 사용된 상기 버튼이 상기 제1좌측입력키, 제2좌측입력키, 제3좌측입력키를 각각 누른 것이면, 상기 물체가 각각 X축, Y축, Z축의 음의 방향으로 평행이동하는 것이고,상기 (A)단계에서 신호 입력에 사용된 상기 버튼이 상기 제1우측입력키, 제2우측입력키, 제3우측입력키를 각각 누른 것이면, 상기 물체가 각각 X축, Y축, Z축의 양의 방향으로 평행이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외부 디바이스에 연결된 인터랙션 장치를 이용한 제어방법
20 20
제18항에 있어서,상기 (B)단계에서 외부 디바이스에 송신되는 입력값은,상기 제어부가 설정한 물체 조정 모드가 회전 모드인 경우에는, 상기 (A)단계에서 신호 입력에 사용된 상기 버튼이 상기 제1좌측입력키, 제2좌측입력키, 제3좌측입력키를 각각 누른 것이면, 상기 물체가 각각 X축, Y축, Z축을 기준으로 음의 방향으로 회전하는 것이고,상기 (A)단계에서 신호 입력에 사용된 상기 버튼이 상기 제1우측입력키, 제2우측입력키, 제3우측입력키를 각각 누른 것이면, 상기 물체가 각각 X축, Y축, Z축을 기준으로 양의 방향으로 회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외부 디바이스에 연결된 인터랙션 장치를 이용한 제어방법
21 21
제18항에 있어서,상기 (B)단계에서 외부 디바이스에 송신되는 입력값은,상기 제어부가 설정한 물체 조정 모드가 크기 변환 모드인 경우에는, 상기 (A)단계에서 신호 입력에 사용된 상기 버튼이 상기 제1좌측입력키, 제2좌측입력키, 제3좌측입력키를 각각 누른 것이면, 상기 물체가 각각 X축, Y축, Z축을 따라 축소되는 것이고, 상기 (A)단계에서 신호 입력에 사용된 상기 버튼이 상기 제1우측입력키, 제2우측입력키, 제3우측입력키를 각각 누른 것이면, 상기 물체가 각각 X축, Y축, Z축을 따라 확대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외부 디바이스에 연결된 인터랙션 장치를 이용한 제어방법
22 22
제14항에 있어서,상기 (B)단계에서 외부 디바이스에 송신되는 입력값은,외부 디바이스로 게임 소프트웨어가 실행되어 상기 본체부를 통해 상기 게임 소프트웨어 내부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컨트롤하고자 하는 경우에는,상기 (A)단계에서 신호 입력에 사용된 상기 버튼이 상기 제1좌측입력키, 제2좌측입력키를 각각 누른 것이면, 게임 내의 캐릭터가 각각 전진, 후진하는 것이고,상기 (A)단계에서 신호 입력에 사용된 상기 버튼이 상기 제1우측입력키, 제2우측입력키를 각각 누른 것이면, 게임 내의 캐릭터가 각각 좌측으로 회전, 우측으로 회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외부 디바이스에 연결된 인터랙션 장치를 이용한 제어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세종대학교 산학협력단 정보통신방송혁신인재양성(R&D) 모바일 플랫폼 기반 엔터테인먼트 VR 기술 연구
2 교육부 연세대학교 인문사회기초연구(R&D) 퇴계 성학십도 VR 구축사업: 동양철학개념의 체험적 시공간화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