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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 충돌 사고의 운항 궤적을 입력 받아 선박 충돌 사고를 재현하는 선박충돌 재현 시뮬레이션 시스템;자유항주 모형선을 이용하여 충돌 사고 선박의 자유항주 모형 시험을 하는 자유항주 모형 시스템; 및상기 자유항주 모형 시험을 원격으로 수행하는 자유항주 관제 시스템;을 포함하고,상기 자유항주 모형선의 실시간 운항 정보는 상기 자유항주 관제 시스템의 모형선 스케일로 전달되며,상기 전달된 모형선 스케일은 실선 스케일로 변환되어 상기 선박충돌 재현 시뮬레이션 시스템 상에 충돌 선박의 운항 궤적으로 표출되고,상기 선박 충돌 사고의 재현은 상기 선박충돌 재현 시뮬레이션 시스템에서의 시뮬레이션과 상기 자유항주 모형 시스템에서의 자유 항주 모형 시험이 동시에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자유항주 모형시험을 이용한 선박 충돌사고 재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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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 충돌 사고의 운항 궤적을 입력 받아 선박 충돌 사고를 재현하는 선박충돌 재현 시뮬레이션 시스템;자유항주 모형선을 이용하여 충돌 사고 선박의 자유항주 모형 시험을 하는 자유항주 모형 시스템; 및상기 자유항주 모형 시험을 원격으로 수행하는 자유항주 관제 시스템;을 포함하고,상기 선박충돌 재현 시뮬레이션 시스템 상에서 충돌 궤적에 따라 사고를 재현하기 위해 경로 추종을 위한 사고 선박의 실선 스케일의 추진 및 조타 명령이 생성되며,상기 자유항주 모형선의 실시간 운항 정보는 상기 자유항주 관제 시스템의 모형선 스케일로 전달되고,상기 전달된 모형선 스케일은 실선 스케일로 변환되어 상기 선박충돌 재현 시뮬레이션 시스템 상에 충돌 선박의 운항 궤적으로 표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자유항주 모형시험을 이용한 선박 충돌사고 재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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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사고 선박의 실선 스케일의 추진 및 조타 명령은 상기 자유항주 관제 시스템을 통하여 모형선 스케일의 추진 및 조타 명령으로 변환되어 상기 자유항주 모형 시스템으로 인가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자유항주 모형시험을 이용한 선박 충돌사고 재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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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자유항주 모형 시스템으로 인가된 추진 및 조타 명령에 따라 자유항주 모형선은 옥외 시험장 또는 실내 해양공학 수조 시험 시설에서 물리적으로 이동하며 운항정보를 획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자유항주 모형시험을 이용한 선박 충돌사고 재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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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4에 있어서,상기 해양공학 수조 내 영역은 50m × 30m 로서, 상기 해양공학 수조 내 영역에서 시험이 가능한 경우에는 수조 자유항주 시험을 하고, 상기 수조 영역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옥외 자유항주 시험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자유항주 모형시험을 이용한 선박 충돌사고 재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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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4에 있어서,상기 자유항주 모형선에 설치된 GPS, 측위센서, 자이로센서를 통하여 상기 자유항주 모형선의 실시간 운항정보(위치, 속도, 방위, 자세 정보)를 획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자유항주 모형시험을 이용한 선박 충돌사고 재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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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6에 있어서,상기 획득된 자유항주 모형선의 운항정보는 무선통신을 통해 원격으로 상기 자유항주 관제 시스템의 모형선 스케일로 전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자유항주 모형시험을 이용한 선박 충돌사고 재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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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7에 있어서,상기 자유항주 관제 시스템의 모형선 스케일로 전달된 운항정보는 실선 스케일로 변환되어 상기 선박충돌 재현 시뮬레이션 시스템 상에 충돌선박의 운항 궤적으로 표출되어 상기 선박충돌 재현 시뮬레이션 시스템의 시뮬레이션 궤적 결과와 함께 도시됨으로써 실시간 검증을 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자유항주 모형시험을 이용한 선박 충돌사고 재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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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8에 있어서,상기 실선 스케일의 길이 대 상기 모형선 스케일의 길이로 정의되는 축척비에 따른 Froude 상사변환법칙이 적용되어 모형선 스케일이 실선 스케일로 변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자유항주 모형시험을 이용한 선박 충돌사고 재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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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자유항주 모형시험을 이용한 선박 충돌사고 재현 시스템은, 선박 충돌사고를 재현하는 재현모드와, 충돌 사고 시점에 충돌을 회피하는 피항모드를 구현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자유항주 모형시험을 이용한 선박 충돌사고 재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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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0에 있어서,상기 피항모드에서는 선박 충돌사고 궤적을 추종하다가 사고 시각 이전에 사용자가 선박 충돌위험 발생시, 회피하기 위한 추진 및 조타 명령을 인가하여 피항평가를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자유항주 모형시험을 이용한 선박 충돌사고 재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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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자유항주 모형 시스템에 채용되는 자유항주 모형선은 2척이 운용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자유항주 모형시험을 이용한 선박 충돌사고 재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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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자유항주 모형 시스템에 채용되는 자유항주 모형선은 자선으로, 상기 선박 충돌 재현 시뮬레이션 시스템에는 가상의 시뮬레이션 선박인 상대선으로 설정하여 운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자유항주 모형시험을 이용한 선박 충돌사고 재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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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3에 있어서,상기 선박충돌 재현 시뮬레이션 시스템에서 부여된 가상의 선박충돌 사고상황의 운항정보에 따라 상기 자유항주 모형선이 자유항주 모형시험을 수행하고, 자선의 자유항주 모형선의 시험 정보는 상기 선박충돌 재현 시뮬레이션 시스템에 업데이트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자유항주 모형시험을 이용한 선박 충돌사고 재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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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4에 있어서,자선인 자유항주 모형선의 충돌 회피를 위한 조타 및 추진 명령값이 수동 또는 자동으로 산출되어 물리적 자유항주 모형시험시 자선의 피항 시험이 수행되고,상대선의 피항 평가시에는 자선은 사고상황 그대로 자유항주 시험으로 재현되며,상대선은 가상을 시뮬레이션으로 피항평가가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자유항주 모형시험을 이용한 선박 충돌사고 재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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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 내지 청구항 15 중 어느 하나의 청구항에 따른 자유항주 모형시험을 이용한 선박 충돌사고 재현 시스템을 이용하여 선박 충돌사고를 재현하는 재현 방법으로서,실시간으로 선박충돌 사고를 재현함과 동시에 선박충돌 사고 재현 시뮬레이션을 실시간 검증할 수 있는,자유항주 모형시험을 이용한 선박 충돌사고 재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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