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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상교통 통합 관제 시스템에 있어서,복수의 관제 센터에 설치되며, 관제 구역을 항해하는 모든 선박의 선박교통 데이터를 수집하여 송신 데이터를 생성하는 복수의 선박교통 데이터 수집 서버; 및상기 복수의 선박교통 데이터 수집 서버로부터 상기 송신 데이터를 수신하고, 상기 수신된 송신 데이터를 이용하여 동일 선박에 대한 복수의 선박교통 데이터의 에러 크기 지표를 산출하고, 상기 동일 선박의 복수의 선박교통 데이터 중 상기 에러 크기 지표가 가장 낮은 선박교통 데이터로 상기 동일 선박의 선박교통 데이터를 갱신함으로써, 중복된 선박교통 데이터를 통합하는 해상교통 정보 통합 서버를 포함하는 해상교통 통합 관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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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에러 크기 지표는,상기 관제 센터에 설치된 레이더와 선박 간의 거리가 증가할수록 증가하고,최근에 수신된 데이터일수록 감소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상교통 통합 관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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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에러 크기 지표(Errorv)는 하기 수학식을 이용하여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상교통 통합 관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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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선박교통 데이터 수집 서버는, 레이더(RADAR), 자동선박식별장치(AIS: Automatic Identification System), 브이패스(V-PASS) 및 항만운영정보시스템(Port-MIS: Port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로부터 상기 선박교통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상교통 통합 관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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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송신 데이터는,상기 레이더, 상기 자동선박식별장치 및 상기 브이패스로부터 수신되는 선박교통 데이터로부터 생성된 선박별 이동 데이터; 및상기 항만운영정보시스템으로부터 수신되는 선박교통 데이터와 관제사 입력 정보로부터 생성되는 기타 데이터를 포함하되,상기 선박별 이동 데이터는 일시, 호출부호, 식별번호, 위치, 속도, 침로, 선회율 및 선박 제원 정보를 포함하고,상기 기타 데이터는 출발지, 목적지, 선박의 운항 현황 및 관제 의견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상교통 통합 관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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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위치, 상기 침로 및 상기 속도는 선박별로 상기 에러 크기 지표가 가장 낮은 데이터로 갱신되고,상기 출발지, 상기 목적지, 상기 선박의 운항 현황 및 관제 의견은 선박별로최신 데이터로 갱신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상교통 통합 관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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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수의 관제 센터에 설치된 복수의 선박교통 데이터 수집 서버 및 해상교통 정보 통합 서버를 포함하는 시스템에서 수행되는 해상교통 통합 관제 방법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선박교통 데이터 수집 서버가 관제 구역을 항해하는 모든 선박의 선박교통 데이터를 수집하여 송신 데이터를 생성하고, 상기 생성된 송신 데이터를 상기 해상교통 정보 통합 서버로 전송하는 단계;상기 해상교통 정보 통합 서버가 상기 송신 데이터를 수신하고, 상기 수신된 송신 데이터를 이용하여 동일 선박에 대한 복수의 선박교통 데이터의 에러 크기 지표를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동일 선박의 복수의 선박교통 데이터 중 상기 에러 크기 지표가 가장 낮은 선박교통 데이터로 상기 동일 선박의 선박교통 데이터를 갱신함으로써, 중복된 선박교통 데이터를 통합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해상교통 통합 관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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