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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상교통 통합 관제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12182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해상교통 통합 관제 시스템 및 방법이 개시된다. 해상교통 통합 관제 시스템은, 복수의 관제 센터에 설치되며, 관제 구역을 항해하는 모든 선박의 선박교통 데이터를 수집하여 송신 데이터를 생성하는 복수의 선박교통 데이터 수집 서버 및 복수의 선박교통 데이터 수집 서버로부터 송신 데이터를 수신하고, 수신된 송신 데이터를 이용하여 동일 선박에 대한 복수의 선박교통 데이터의 에러 크기 지표를 산출하고, 동일 선박의 복수의 선박교통 데이터 중 에러 크기 지표가 가장 낮은 선박교통 데이터로 동일 선박의 선박교통 데이터를 갱신함으로써, 중복된 선박교통 데이터를 통합하는 해상교통 정보 통합 서버를 포함한다.
Int. CL G08G 3/00 (2006.01.01) G06Q 50/30 (2012.01.01) B63B 49/00 (2006.01.01)
CPC G08G 3/00(2013.01) G06Q 50/30A0(2013.01) B63B 49/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018439 (2021.02.09)
출원인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2293723-0000 (2021.08.19)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1082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02.09)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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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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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재용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김혜진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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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정수 대한민국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방이동) *층(이수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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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산광역시 영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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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2.09 수리 (Accepted) 1-1-2021-0166111-25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1.02.17 수리 (Accepted) 1-1-2021-0192371-33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1.03.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248270-13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1.05.0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1-0525959-91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1.05.06 수리 (Accepted) 1-1-2021-0525960-37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1.08.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630502-27
7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1.08.11 수리 (Accepted) 1-1-2021-0928106-6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해상교통 통합 관제 시스템에 있어서,복수의 관제 센터에 설치되며, 관제 구역을 항해하는 모든 선박의 선박교통 데이터를 수집하여 송신 데이터를 생성하는 복수의 선박교통 데이터 수집 서버; 및상기 복수의 선박교통 데이터 수집 서버로부터 상기 송신 데이터를 수신하고, 상기 수신된 송신 데이터를 이용하여 동일 선박에 대한 복수의 선박교통 데이터의 에러 크기 지표를 산출하고, 상기 동일 선박의 복수의 선박교통 데이터 중 상기 에러 크기 지표가 가장 낮은 선박교통 데이터로 상기 동일 선박의 선박교통 데이터를 갱신함으로써, 중복된 선박교통 데이터를 통합하는 해상교통 정보 통합 서버를 포함하는 해상교통 통합 관제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에러 크기 지표는,상기 관제 센터에 설치된 레이더와 선박 간의 거리가 증가할수록 증가하고,최근에 수신된 데이터일수록 감소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상교통 통합 관제 시스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에러 크기 지표(Errorv)는 하기 수학식을 이용하여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상교통 통합 관제 시스템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선박교통 데이터 수집 서버는, 레이더(RADAR), 자동선박식별장치(AIS: Automatic Identification System), 브이패스(V-PASS) 및 항만운영정보시스템(Port-MIS: Port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로부터 상기 선박교통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상교통 통합 관제 시스템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송신 데이터는,상기 레이더, 상기 자동선박식별장치 및 상기 브이패스로부터 수신되는 선박교통 데이터로부터 생성된 선박별 이동 데이터; 및상기 항만운영정보시스템으로부터 수신되는 선박교통 데이터와 관제사 입력 정보로부터 생성되는 기타 데이터를 포함하되,상기 선박별 이동 데이터는 일시, 호출부호, 식별번호, 위치, 속도, 침로, 선회율 및 선박 제원 정보를 포함하고,상기 기타 데이터는 출발지, 목적지, 선박의 운항 현황 및 관제 의견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상교통 통합 관제 시스템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위치, 상기 침로 및 상기 속도는 선박별로 상기 에러 크기 지표가 가장 낮은 데이터로 갱신되고,상기 출발지, 상기 목적지, 상기 선박의 운항 현황 및 관제 의견은 선박별로최신 데이터로 갱신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상교통 통합 관제 시스템
7 7
복수의 관제 센터에 설치된 복수의 선박교통 데이터 수집 서버 및 해상교통 정보 통합 서버를 포함하는 시스템에서 수행되는 해상교통 통합 관제 방법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선박교통 데이터 수집 서버가 관제 구역을 항해하는 모든 선박의 선박교통 데이터를 수집하여 송신 데이터를 생성하고, 상기 생성된 송신 데이터를 상기 해상교통 정보 통합 서버로 전송하는 단계;상기 해상교통 정보 통합 서버가 상기 송신 데이터를 수신하고, 상기 수신된 송신 데이터를 이용하여 동일 선박에 대한 복수의 선박교통 데이터의 에러 크기 지표를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동일 선박의 복수의 선박교통 데이터 중 상기 에러 크기 지표가 가장 낮은 선박교통 데이터로 상기 동일 선박의 선박교통 데이터를 갱신함으로써, 중복된 선박교통 데이터를 통합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해상교통 통합 관제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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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해양경찰청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설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해상교통정보 빅데이터 구축 및 안전예보 시스템 기술 개발 해상교통정보 빅데이터 구축 및 안전예보 시스템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