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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 패턴 분류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12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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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교통 패턴 분류 장치에 의해 수행되는 교통 패턴 분류 방법은, 분석 대상지 내의 하나의 신호 연동 구간에 포함된 적어도 하나 이상의 교차로를 주행하는 복수의 차량으로부터 교통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상기 획득한 교통 정보를 기 학습된 인공 신경망에 입력하여 복수의 교통 패턴 클러스터를 획득하는 단계 및 상기 획득된 교통 패턴 클러스터를 소정의 기준으로 분류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G08G 1/01 (2006.01.01) G06N 3/08 (2006.01.01) G06N 3/04 (2006.01.01)
CPC G08G 1/0112(2013.01) G08G 1/0141(2013.01) G06N 3/08(2013.01) G06N 3/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83924 (2020.12.24)
출원인 한국교통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92293 (2022.07.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12.24)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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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교통연구원 대한민국 세종특별자치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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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영호 세종특별자치시 달빛로 ***,
2 강우진 세종특별자치시 만남로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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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제일특허법인(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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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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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12.24 수리 (Accepted) 1-1-2020-1413473-54
2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1.04.05 수리 (Accepted) 1-1-2021-0396680-65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11.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2.02.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041066-75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03.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211596-71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2.05.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2-0526970-07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2.05.18 수리 (Accepted) 1-1-2022-0526969-5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교통 패턴 분류 장치에 의해 수행되는 교통 패턴 분류 방법에 있어서,분석 대상지 내의 하나의 신호 연동 구간에 포함된 적어도 하나 이상의 교차로를 주행하는 복수의 차량으로부터 교통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획득한 교통 정보를 기 학습된 인공 신경망에 입력하여 복수의 교통 패턴 클러스터를 획득하는 단계; 및상기 획득한 교통 패턴 클러스터를 소정의 기준으로 분류하는 단계를 포함하는교통 패턴 분류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교통 정보는,상기 복수의 차량의 교통량, 속도 및 밀도를 포함하는교통 패턴 분류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인공 신경망은,복수의 참조 교통 정보가 입력되면, 상기 참조 교통 정보를 적어도 하나 이상의 교통 패턴 클러스터로 분류하여 출력하도록 기 학습된교통 패턴 분류 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인공 신경망은,인코더 및 디코더를 포함하며,상기 인코더는,DEC(Deep Embedded Clustering)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복수의 참조 교통 정보가 입력되면, 상기 참조 교통 정보를 클러스터링하여 적어도 하나 이상의 교통 패턴 클러스터를 생성하도록 기 학습된 것이고,상기 디코더는,상기 인공 신경망에 입력된 상기 교통 정보에 해당되는 교통 패턴 클러스터를 출력하는교통 패턴 분류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소정의 기준은,요일, 시간대, 주말 여부, 교통량, 속도 및 밀도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교통 패턴 분류 방법
6 6
교통 패턴 분류 장치에 있어서,분석 대상지 내의 하나의 신호 연동 구간에 포함된 적어도 하나 이상의 교차로를 주행하는 복수의 차량으로부터 교통 정보를 획득하는 교통 정보 획득부;상기 획득한 교통 정보를 기 학습된 인공 신경망에 입력하여 복수의 교통 패턴 클러스터를 획득하는 클러스터 생성부; 및상기 획득한 교통 패턴 클러스터를 소정의 기준으로 분류하는 패턴 분류부를 포함하는교통 패턴 분류 장치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교통 정보는,상기 복수의 차량의 교통량, 속도 및 밀도를 포함하는교통 패턴 분류 장치
8 8
제6항에 있어서,상기 인공 신경망은,복수의 참조 교통 정보가 입력되면, 상기 참조 교통 정보를 적어도 하나 이상의 교통 패턴 클러스터로 분류하여 출력하도록 기 학습된교통 패턴 분류 장치
9 9
제6항에 있어서,상기 인공 신경망은,인코더 및 디코더를 포함하며,상기 인코더는,DEC(Deep Embedded Clustering)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복수의 참조 교통 정보가 입력되면, 상기 참조 교통 정보를 클러스터링하여 적어도 하나 이상의 교통 패턴 클러스터를 생성하도록 기 학습된 것이고,상기 디코더는,상기 인공 신경망에 입력된 상기 교통 정보에 해당되는 교통 패턴 클러스터를 출력하는교통 패턴 분류 장치
10 10
제6항에 있어서,상기 소정의 기준은,요일, 시간대, 주말 여부, 교통량, 속도 및 밀도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교통 패턴 분류 장치
11 11
컴퓨터 프로그램을 저장하고 있는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로서,상기 컴퓨터 프로그램은,분석 대상지 내의 하나의 신호 연동 구간에 포함된 적어도 하나 이상의 교차로를 주행하는 복수의 차량으로부터 획득한 교통 정보를 기 학습된 인공 신경망에 입력하여 복수의 교통 패턴 클러스터를 획득하는 단계; 및상기 획득한 교통 패턴 클러스터를 소정의 기준으로 분류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교통 패턴 분류 방법을 프로세서가 수행하도록 하기 위한 명령어를 포함하는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12 12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에 저장되어 있는 컴퓨터 프로그램으로서,상기 컴퓨터 프로그램은,분석 대상지 내의 하나의 신호 연동 구간에 포함된 적어도 하나 이상의 교차로를 주행하는 복수의 차량으로부터 획득한 교통 정보를 기 학습된 인공 신경망에 입력하여 복수의 교통 패턴 클러스터를 획득하는 단계; 및상기 획득한 교통 패턴 클러스터를 소정의 기준으로 분류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교통 패턴 분류 방법을 프로세서가 수행하도록 하기 위한 명령어를 포함하는 컴퓨터 프로그램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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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SW컴퓨팅산업원천기술개발(R&D) 딥러닝 기반 도심지 교통혼잡 예측 및 신호제어 솔루션 시스템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