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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합센서 기반 이탈리아 요식업 직무 간접 경험을 통한 집중 및 활동형 가상현실 시스템으로서,상기 가상현실 시스템은, 사용자의 두부(頭部)에 부착되어 사용자의 뇌파를 측정하는 뇌파측정모듈, 사용자의 손가락에 부착되어 사용자의 심박을 측정하는 심박측정모듈 및 사용자의 팔을 포함하는 신체 일부에 부착되어 사용자의 근전도를 측정하는 근전도측정모듈을 포함하는 센서부; 사용자가 주문정보 암기, 조리 및 휴식을 포함하는 피자조리 업무 전반을 수행함과 동시에 사용자의 집중 및 활동상태를 분석할 수 있는 가상현실 컨텐츠를 실행하고, 사용자의 가상현실 컨텐츠 수행결과에 대한 평가를 도출하는 VR시스템부; 및 상기 VR시스템부로부터 실행되는 가상현실 컨텐츠의 영상 및 음향정보를 수신하여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HMD모듈;을 포함하고, 상기 VR시스템부는,상기 센서부로부터 상기 뇌파, 심박 및 근전도 데이터를 수신하는 센싱정보수집부;상기 HMD모듈을 착용한 사용자의 상기 뇌파, 심박 및 근전도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적용하여 상기 가상현실 컨텐츠에서의 이탈리아 요식업 직무의 업무 전반을 경험할 수 있는 가상현실 컨텐츠를 실행하고 가상현실 컨텐츠를 수행하는 사용자의 집중 및 활동 상태를 판별하는 피자조리체험컨텐츠실행부; 및상기 피자조리체험컨텐츠실행부로부터 수신한 사용자의 가상현실 컨텐츠 수행결과에 기초하여 스코어를 산출하되 가상현실 컨텐츠 몰입도 및 활동량에 기초하여 사용자에 가중치를 부여하여 스코어를 산출하는 스코어산출부;를 포함하고,상기 피자조리체험컨텐츠실행부는,상기 사용자에게 주문자의 주문정보 및 피자레시피정보를 포함하는 암기컨텐츠를 제공하고 상기 사용자의 뇌파 데이터에 기초하여 사용자의 집중상태를 판별하는 암기단계;상기 사용자에게 피자조리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피자조리컨텐츠를 제공하고 상기 사용자가 조작한 컨트롤러의 움직임 및 상기 사용자의 근전도 데이터에 기초하여 사용자의 활동상태를 판별하는 조리단계; 및상기 사용자에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휴식컨텐츠를 제공하고 상기 사용자의 심박수 데이터에 기초하여 사용자의 안정상태를 판별하고, 집중스코어 및 활동스코어에 기초하여 산출한 최종스코어를 제공하는 안정단계;를 수행하고,상기 암기단계는,상기 사용자가 조작한 컨트롤러에 의한 포인터가 가상현실 컨텐츠의 초기위치에 위치하거나 주문정보를 디스플레이하는 인터페이스에 위치하지 않은 상태에서, 상기 사용자로부터 사용자정보를 입력받고 상기 사용자의 뇌파 데이터에 대한 측정을 시작하는 게임준비단계;상기 사용자의 뇌파 데이터에 기초하여 사용자의 집중상태 돌입여부를 결정하고, 암기컨텐츠의 난이도를 결정하는 난이도결정단계; 및 상기 사용자가 기설정된 시간 이상 집중상태를 유지하고, 상기 사용자가 조작한 컨트롤러에 의한 포인터가 가상현실 컨텐츠의 주문정보를 디스플레이하는 인터페이스에 위치하는 경우 암기컨텐츠를 디스플레이하는 암기컨텐츠제공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스코어산출부는,상기 사용자의 집중상태에 기초하여 사용자별 집중스코어를 산출하는 집중스코어산출단계;를 수행하고,상기 암기단계에서 상기 사용자의 뇌파 데이터에 기초하여 사용자의 집중상태를 판별하는 기준은, 상기 사용자의 뇌파 종류 및 주파수가 10 내지 13 hz의 주파수를 갖는 알파파로 기설정된 시간 이상 측정될 때 집중상태로 판별하고, 상기 사용자의 뇌파 종류 및 주파수가 10 내지 12 hz의 주파수를 갖는 미들 알파파로 기설정된 시간 이상 측정될 때 제1집중상태로 판별하고, 상기 사용자의 뇌파 종류 및 주파수가 12 내지 13 hz의 주파수를 갖는 SMR파로 기설정된 시간 이상 측정될 때 제2집중상태로 판별하고, 상기 기설정된 시간은 3초 이상이고,상기 조리단계는,상기 암기단계를 완료한 사용자 또는 상기 집중스코어를 일정 수치 이상 기록한 사용자에 대하여 가상현실 컨텐츠 내에서 상기 사용자에게 조리업무에 사용되는 식재료 및 조리도구를 제공하고 상기 사용자의 근전도 데이터에 대한 측정을 시작하는 조리준비단계; 및 상기 사용자에게 피자조리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피자조리컨텐츠를 제공하고, 상기 사용자가 조작한 컨트롤러의 움직임 및 상기 사용자의 근전도 데이터에 기초하여 사용자의 활동상태를 판별하는 피자조리컨텐츠제공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스코어산출부는,상기 사용자의 활동상태에 기초하여 사용자별 활동스코어를 산출하는, 활동스코어산출단계;를 수행하고상기 조리단계에서 사용자의 근전도 데이터에 기초하여 사용자의 활동상태를 판별하는 기준은,상기 사용자의 근전도 데이터 변화량이 20 내지 450 hz인 경우 활동상태로 판별하고,상기 사용자의 근전도 데이터 변화량이 20 내지 235 hz인 경우 제1활동상태로 판별하고,상기 사용자의 근전도 데이터 변화량이 236 내지 450 hz인 경우 제2활동상태로 판별하고,상기 집중스코어는,상기 안정단계에서 사용자의 집중상태 유지시간에 기초하여 산출하는 종합집중스코어; 및 상기 안정단계에서 사용자의 제2집중상태 유지시간에 기초하여 산출하는, 제2집중스코어를 포함하고, 상기 집중스코어를 산출하는 방식은, 상기 종합집중스코어 및 상기 제2집중스코어를 합산하여 결정하되, 상기 제2집중스코어에 상기 종합집중스코어보다 큰 값을 갖는 가중치를 부여하여 산출하고,상기 활동스코어는,상기 사용자가 상기 조리단계에서 수행한 상기 피자조리컨텐츠에 대한 종합수행결과에 기초하여 산출하는 종합활동스코어; 상기 조리단계에 포함되고, 해당 단계에서 요구되는 활동요구량이 제1활동요구량을 초과하는 반죽단계에서 도출한 사용자의 수행결과에 기초하여 산출하는 제1활동스코어;상기 조리단계에 포함되고, 해당 단계에서 요구되는 활동요구량이 제1활동요구량 미만이고 제2활동요구량 이상인 고기손질단계에서 도출한 사용자의 수행결과에 기초하여 산출하는 제2활동스코어; 및 상기 조리단계에 포함되고, 해당 단계에서 요구되는 활동요구량이 제2활동요구량 미만인 토핑배치단계에서 도출한 사용자의 수행결과에 기초하여 산출하는 제3활동스코어;를 포함하고,상기 활동스코어를 산출하는 방식은,상기 종합활동스코어, 제1활동스코어, 제2활동스코어 및 제3활동스코어를 합산하여 결정하되 제1활동스코어, 제2활동스코어 및 제3활동스코어를 산출한 단계에 대한 활동요구량 및 수행시간을 반영하여 각각 상이한 가중치를 부여하여 결정하는, 가상현실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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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안정단계는,상기 가상현실 컨텐츠 내에서 상기 조리단계를 수행한 상기 사용자를 조리실에서 휴식공간으로 이동시키는 배경이동단계;상기 사용자에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휴식컨텐츠를 제공하고, 상기 사용자의 심박 데이터에 기초하여 사용자의 안정상태를 판별하는 휴식컨텐츠제공단계; 및 상기 사용자에게 가상현실 컨텐츠 수행결과 및 상기 스코어산출부에서 산출한 스코어를 제공하는, 스코어제공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안정단계에서 상기 사용자의 심박 데이터에 기초하여 사용자의 안정상태를 판별하는 기준은,상기 사용자의 심박수가 60 내지 72 인 경우 안정상태로 판별하되 상기 사용자의 나이정보에 기초하여 변경될 수 있는, 가상현실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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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합센서 기반 이탈리아 요식업 직무 간접 경험을 통한 집중 및 활동형 가상현실 시스템으로서,상기 가상현실 시스템은, 사용자의 두부(頭部)에 부착되어 사용자의 뇌파를 측정하는 뇌파측정모듈, 사용자의 손가락에 부착되어 사용자의 심박을 측정하는 심박측정모듈 및 사용자의 팔을 포함하는 신체 일부에 부착되어 사용자의 근전도를 측정하는 근전도측정모듈을 포함하는 센서부; 사용자가 주문정보 암기, 조리 및 휴식을 포함하는 피자조리 업무 전반을 수행함과 동시에 사용자의 집중 및 활동상태를 분석할 수 있는 가상현실 컨텐츠를 실행하고, 사용자의 가상현실 컨텐츠 수행결과에 대한 평가를 도출하는 VR시스템부; 및 상기 VR시스템부로부터 실행되는 가상현실 컨텐츠의 영상 및 음향정보를 수신하여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HMD모듈;을 포함하고, 상기 VR시스템부는,상기 센서부로부터 상기 뇌파, 심박 및 근전도 데이터를 수신하는 센싱정보수집부;상기 HMD모듈을 착용한 사용자의 상기 뇌파, 심박 및 근전도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적용하여 상기 가상현실 컨텐츠에서의 이탈리아 요식업 직무의 업무 전반을 경험할 수 있는 가상현실 컨텐츠를 실행하고 가상현실 컨텐츠를 수행하는 사용자의 집중 및 활동 상태를 판별하는 피자조리체험컨텐츠실행부; 및상기 피자조리체험컨텐츠실행부로부터 수신한 사용자의 가상현실 컨텐츠 수행결과에 기초하여 스코어를 산출하되 가상현실 컨텐츠 몰입도 및 활동량에 기초하여 사용자에 가중치를 부여하여 스코어를 산출하는 스코어산출부;를 포함하고,상기 피자조리체험컨텐츠실행부는,상기 사용자에게 주문자의 주문정보 및 피자레시피정보를 포함하는 암기컨텐츠를 제공하고 상기 사용자의 뇌파 데이터에 기초하여 사용자의 집중상태를 판별하는 암기단계;상기 사용자에게 피자조리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피자조리컨텐츠를 제공하고 상기 사용자가 조작한 컨트롤러의 움직임 및 상기 사용자의 근전도 데이터에 기초하여 사용자의 활동상태를 판별하는 조리단계; 및상기 사용자에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휴식컨텐츠를 제공하고 상기 사용자의 심박수 데이터에 기초하여 사용자의 안정상태를 판별하고, 집중스코어 및 활동스코어에 기초하여 산출한 최종스코어를 제공하는 안정단계;를 수행하고,상기 암기단계는,상기 사용자가 조작한 컨트롤러에 의한 포인터가 가상현실 컨텐츠의 초기위치에 위치하거나 주문정보를 디스플레이하는 인터페이스에 위치하지 않은 상태에서, 상기 사용자로부터 사용자정보를 입력받고 상기 사용자의 뇌파 데이터에 대한 측정을 시작하는 게임준비단계;상기 사용자의 뇌파 데이터에 기초하여 사용자의 집중상태 돌입여부를 결정하고, 암기컨텐츠의 난이도를 결정하는 난이도결정단계; 및 상기 사용자가 기설정된 시간 이상 집중상태를 유지하고, 상기 사용자가 조작한 컨트롤러에 의한 포인터가 가상현실 컨텐츠의 주문정보를 디스플레이하는 인터페이스에 위치하는 경우 암기컨텐츠를 디스플레이하는 암기컨텐츠제공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스코어산출부는,상기 사용자의 집중상태에 기초하여 사용자별 집중스코어를 산출하는 집중스코어산출단계;를 수행하고,상기 암기단계에서 상기 사용자의 뇌파 데이터에 기초하여 사용자의 집중상태를 판별하는 기준은, 상기 사용자의 뇌파 종류 및 주파수가 10 내지 13 hz의 주파수를 갖는 알파파로 기설정된 시간 이상 측정될 때 집중상태로 판별하고, 상기 사용자의 뇌파 종류 및 주파수가 10 내지 12 hz의 주파수를 갖는 미들 알파파로 기설정된 시간 이상 측정될 때 제1집중상태로 판별하고, 상기 사용자의 뇌파 종류 및 주파수가 12 내지 13 hz의 주파수를 갖는 SMR파로 기설정된 시간 이상 측정될 때 제2집중상태로 판별하고, 상기 기설정된 시간은 3초 이상이고,상기 암기단계에서 제공되는 암기컨텐츠는,손님의 주문순서 및 주문내역을 포함하는 주문정보, 상기 주문정보에 해당되는 피자의 레시피정보, 상기 피자에 사용되는 식재료정보 및 업무가 진행되는 순서인 조리시나리오정보를 포함하고,상기 조리시나리오정보는,조리도구의 선택, 주문의 선택, 조리, 완성된 피자의 포장 및 전달 등 이탈리아 요식업 업무의 총체적 업무순서 및 방법이 포함될 수 있는, 가상현실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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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최종스코어는,상기 집중스코어 및 상기 활동스코어를 합산하여 결정하되, 상기 사용자의 가상현실 컨텐츠의 수행결과에 따른 조리순서, 피자의 조리상태 및 조리 제한시간 반영하여 산출하는, 가상현실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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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합센서 기반 이탈리아 요식업 직무 간접 경험을 통한 집중 및 활동형 가상현실 시스템의 구현방법으로서,상기 가상현실 시스템의 구현방법은, 사용자의 두부(頭部)에 부착되어 사용자의 뇌파를 측정하는 뇌파측정단계, 사용자의 손가락에 부착되어 사용자의 심박을 측정하는 심박측정단계 및 사용자의 팔을 포함하는 신체 일부에 부착되어 사용자의 근전도를 측정하는 근전도측정단계를 포함하는 센서단계; 사용자가 주문정보 암기, 조리 및 휴식을 포함하는 피자조리 업무 전반을 수행함과 동시에 사용자의 집중 및 활동상태를 분석할 수 있는 가상현실 컨텐츠를 실행하고, 사용자의 가상현실 컨텐츠 수행결과에 대한 평가를 도출하는 VR시스템단계; 및 상기 VR시스템단계에서 실행되는 가상현실 컨텐츠의 영상 및 음향정보를 수신하여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HMD모듈단계;을 포함하고, 상기 VR시스템단계는,센서부로부터 상기 뇌파, 심박 및 근전도 데이터를 수신하는 센싱정보수집단계;상기 HMD모듈을 착용한 사용자의 상기 뇌파, 심박 및 근전도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적용하여 상기 가상현실 컨텐츠에서의 이탈리아 요식업 직무의 업무 전반을 경험할 수 있는 가상현실 컨텐츠를 실행하고 가상현실 컨텐츠를 수행하는 사용자의 집중 및 활동 상태를 판별하는 피자조리체험컨텐츠실행단계; 및피자조리체험컨텐츠실행부로부터 수신한 사용자의 가상현실 컨텐츠 수행결과에 기초하여 스코어를 산출하되 가상현실 컨텐츠 몰입도 및 활동량에 기초하여 사용자에 가중치를 부여하여 스코어를 산출하는 스코어산출단계;를 포함하고,상기 피자조리체험컨텐츠실행부는,상기 사용자에게 주문자의 주문정보 및 피자레시피정보를 포함하는 암기컨텐츠를 제공하고 상기 사용자의 뇌파 데이터에 기초하여 사용자의 집중상태를 판별하는 암기단계;상기 사용자에게 피자조리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피자조리컨텐츠를 제공하고 상기 사용자가 조작한 컨트롤러의 움직임 및 상기 사용자의 근전도 데이터에 기초하여 사용자의 활동상태를 판별하는 조리단계; 및상기 사용자에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휴식컨텐츠를 제공하고 상기 사용자의 심박수 데이터에 기초하여 사용자의 안정상태를 판별하고, 집중스코어 및 활동스코어에 기초하여 산출한 최종스코어를 제공하는 안정단계;를 수행하고,상기 암기단계는,상기 사용자가 조작한 컨트롤러에 의한 포인터가 가상현실 컨텐츠의 초기위치에 위치하거나 주문정보를 디스플레이하는 인터페이스에 위치하지 않은 상태에서, 상기 사용자로부터 사용자정보를 입력받고 상기 사용자의 뇌파 데이터에 대한 측정을 시작하는 게임준비단계;상기 사용자의 뇌파 데이터에 기초하여 사용자의 집중상태 돌입여부를 결정하고, 암기컨텐츠의 난이도를 결정하는 난이도결정단계; 및 상기 사용자가 기설정된 시간 이상 집중상태를 유지하고, 상기 사용자가 조작한 컨트롤러에 의한 포인터가 가상현실 컨텐츠의 주문정보를 디스플레이하는 인터페이스에 위치하는 경우 암기컨텐츠를 디스플레이하는 암기컨텐츠제공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스코어산출단계는,상기 사용자의 집중상태에 기초하여 사용자별 집중스코어를 산출하는 집중스코어산출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암기단계에서 상기 사용자의 뇌파 데이터에 기초하여 사용자의 집중상태를 판별하는 기준은, 상기 사용자의 뇌파 종류 및 주파수가 10 내지 13 hz의 주파수를 갖는 알파파로 기설정된 시간 이상 측정될 때 집중상태로 판별하고, 상기 사용자의 뇌파 종류 및 주파수가 10 내지 12 hz의 주파수를 갖는 미들 알파파로 기설정된 시간 이상 측정될 때 제1집중상태로 판별하고, 상기 사용자의 뇌파 종류 및 주파수가 12 내지 13 hz의 주파수를 갖는 SMR파로 기설정된 시간 이상 측정될 때 제2집중상태로 판별하고, 상기 기설정된 시간은 3초 이상이고,상기 조리단계는,상기 암기단계를 완료한 사용자 또는 상기 집중스코어를 일정 수치 이상 기록한 사용자에 대하여 가상현실 컨텐츠 내에서 상기 사용자에게 조리업무에 사용되는 식재료 및 조리도구를 제공하고 상기 사용자의 근전도 데이터에 대한 측정을 시작하는 조리준비단계; 및 상기 사용자에게 피자조리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피자조리컨텐츠를 제공하고, 상기 사용자가 조작한 컨트롤러의 움직임 및 상기 사용자의 근전도 데이터에 기초하여 사용자의 활동상태를 판별하는 피자조리컨텐츠제공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스코어산출단계는,상기 사용자의 활동상태에 기초하여 사용자별 활동스코어를 산출하는, 활동스코어산출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조리단계에서 사용자의 근전도 데이터에 기초하여 사용자의 활동상태를 판별하는 기준은,상기 사용자의 근전도 데이터 변화량이 20 내지 450 hz인 경우 활동상태로 판별하고,상기 사용자의 근전도 데이터 변화량이 20 내지 235 hz인 경우 제1활동상태로 판별하고,상기 사용자의 근전도 데이터 변화량이 236 내지 450 hz인 경우 제2활동상태로 판별하고,상기 집중스코어는,상기 안정단계에서 사용자의 집중상태 유지시간에 기초하여 산출하는 종합집중스코어; 및 상기 안정단계에서 사용자의 제2집중상태 유지시간에 기초하여 산출하는, 제2집중스코어를 포함하고, 상기 집중스코어를 산출하는 방식은, 상기 종합집중스코어 및 상기 제2집중스코어를 합산하여 결정하되, 상기 제2집중스코어에 상기 종합집중스코어보다 큰 값을 갖는 가중치를 부여하여 산출하고,상기 활동스코어는,상기 사용자가 상기 조리단계에서 수행한 상기 피자조리컨텐츠에 대한 종합수행결과에 기초하여 산출하는 종합활동스코어; 상기 조리단계에 포함되고, 해당 단계에서 요구되는 활동요구량이 제1활동요구량을 초과하는 반죽단계에서 도출한 사용자의 수행결과에 기초하여 산출하는 제1활동스코어;상기 조리단계에 포함되고, 해당 단계에서 요구되는 활동요구량이 제1활동요구량 미만이고 제2활동요구량 이상인 고기손질단계에서 도출한 사용자의 수행결과에 기초하여 산출하는 제2활동스코어; 및 상기 조리단계에 포함되고, 해당 단계에서 요구되는 활동요구량이 제2활동요구량 미만인 토핑배치단계에서 도출한 사용자의 수행결과에 기초하여 산출하는 제3활동스코어;를 포함하고,상기 활동스코어를 산출하는 방식은,상기 종합활동스코어, 제1활동스코어, 제2활동스코어 및 제3활동스코어를 합산하여 결정하되 제1활동스코어, 제2활동스코어 및 제3활동스코어를 산출한 단계에 대한 활동요구량 및 수행시간을 반영하여 각각 상이한 가중치를 부여하여 결정하는, 가상현실 시스템의 구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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