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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레인의 충돌 방지 시스템 및 충돌 방지 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125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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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크레인의 충돌 방지 시스템 및 충돌 방지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일 측면에 따르면, 크레인을 지지하는 지지프레임에 설치되며, 주변의 장애물을 감지하는 센서부; 상기 센서부에서 감지된 장애물에 대한 정보를 처리하고, 장애물의 종류를 판단하는 센서 처리부; 상기 센서 처리부에서 처리된 정보를 기초로 장애물이 충돌될 수 있으면, 충될 수 있는 장애물과 상기 크레인이 충돌할 때까지의 충돌 소요시간을 산출하는 위험도 산출부; 및 상기 위험도 산출부에서 산출된 충돌 소요시간을 기초로 상기 크레인을 제동시키기 위한 제동신호를 발생하는 제동신호 생성부를 포함하는, 크레인의 충돌 방지 시스템이 제공될 수 있다.
Int. CL B66C 15/04 (2006.01.01) G05D 1/02 (2020.01.01) G01S 17/86 (2020.01.01) G01S 17/08 (2006.01.01)
CPC B66C 15/04(2013.01) G05D 1/0238(2013.01) G05D 1/0246(2013.01) G01S 17/86(2013.01) G01S 17/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83592 (2020.12.24)
출원인 고등기술연구원연구조합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92132 (2022.07.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12.24)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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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고등기술연구원연구조합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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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보현 서울특별시 노원구
2 유은섭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3 하가연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4 염충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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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제일특허법인(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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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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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12.24 수리 (Accepted) 1-1-2020-1411897-52
2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1.04.07 수리 (Accepted) 4-1-2021-5105835-85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09.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1.11.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085614-16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06.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407609-7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크레인을 지지하는 지지프레임에 설치되며, 주변의 장애물을 감지하는 센서부;상기 센서부에서 감지된 장애물에 대한 정보를 처리하고, 장애물의 종류를 판단하는 센서 처리부;상기 센서 처리부에서 처리된 정보를 기초로 장애물이 충돌될 수 있으면, 충될 수 있는 장애물과 상기 크레인이 충돌할 때까지의 충돌 소요시간을 산출하는 위험도 산출부; 및상기 위험도 산출부에서 산출된 충돌 소요시간을 기초로 상기 크레인을 제동시키기 위한 제동신호를 발생하는 제동신호 생성부를 포함하는,크레인의 충돌 방지 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센서부는,상기 크레인의 주변의 장애물을 위치 및 거리를 스캔하는 라이다 센서; 및상기 크레인의 주변의 장애물을 촬영하는 카메라 센서를 포함하는,크레인의 충돌 방지 시스템
3 3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센서 처리부는,상기 라이다 센서에서 스캔된 정보 및 상기 카메라 센서에서 촬영된 정보를 기초로 상기 크레인 주변의 장애물을 검출하는 장애물 검출기;상기 장애물 검출기에서 검출된 장애물에 대해 상기 라이다 센서에서 스캔된 정보 및 상기 카메라에서 촬영된 정보를 융합하는 정보 융합기; 및상기 정보 융합기에서 융합된 정보를 이용하여 장애물의 종류를 판단하는 장애물 판단기를 포함하는,크레인의 충돌 방지 시스템
4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위험도 산출부는, 상기 크레인의 주변에 관심 영역을 설정하고, 상기 관심 영역 내에 장애물이 있는 경우에 상기 크레인과 해당 장애물의 충돌 소요시간을 산출하는,크레인의 충돌 방지 시스템
5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동신호 발생기는, 상기 충돌 소요시간과 임계값을 비교하여 상기 충돌 소요시간이 임계값보다 작은 경우, 상기 제동신호를 발생하는,크레인의 충돌 방지 시스템
6 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센서부는 복수 개이며,복수 개의 상기 센서부는 상기 크레인이 진행하는 방향 및 상기 크레인이 진행하는 반대 방향을 감지하기 위해 상기 지지프레임에 설치되는,크레인의 충돌 방지 시스템
7 7
크레인이 상기 크레인의 주변에 배치된 장애물과 충돌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상기 크레인 주변의 장애물에 대해 라이다 센서 및 카메라 센서를 통해 감지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상기 라이다 센서 및 상기 카메라 센서에서 수집된 상기 감지 정보를 이용하여 감지된 장애물에 대한 정보를 융합하는 단계;감지된 장애물이 충돌 방지 대상인지 판단하는 단계;감지된 장애물이 충돌 방지 대상인 경우, 해당 장애물과 상기 크레인이 충돌할 때까지의 충돌 소요시간을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산출된 충돌 소요시간을 기초로 상기 크레인을 제동시키기 위한 제동신호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크레인의 충돌 방지 방법
8 8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정보 융합 단계에서, 융합된 정보를 이용하여 감지된 장애물의 종류를 판단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크레인의 충돌 방지 방법
9 9
제 7 항에 있어서,감지된 장애물이 충돌 방지 대상인 경우, 상기 크레인의 주변에 관심 영역을 설정하여 상기 관심 영역 내에 감지된 장애물이 존재하는 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충돌 소요시간 산출 단계는, 상기 관심 영역 내에 감지된 장애물이 존재하는 경우에 충돌 소요시간을 산출하는,크레인의 충돌 방지 방법
10 10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제동신호 생성 단계는, 상기 충돌 소요시간이 임계값보다 작은 경우, 상기 제동신호를 생성하는,크레인의 충돌 방지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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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서호전기(주) 산업기술혁신사업 5G기반 대용량 실시간 데이터를 활용한 항만크레인 연계 스마트 물류 서비스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