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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의 방향타 장치

  • 기술번호 : KST2022012965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통상의 선박의 방향타 장치에 있어서, 수직 방향으로 길게 배치되고 수평 단면이 유선형으로 형성되는 방향타 몸체와 방향타 몸체를 선박 하부에 회전 가능하게 현수시키는 타두재로 이루어지는 방향타 모듈과, 허브의 후류를 흡입하는 압축 펌프와, 상기 후류가 압축 펌프를 통과하면서 고압 유체로 압축된 다음 상기 선박의 후방을 향하여 제트 분사 흐름의 형태로 분사되도록 상기 방향타 몸체 내부에 형성되는 통로로 이루어지는 유동 제어 모듈을 포함함으로써, 허브 캐비테이션으로 인한 방향타의 침식이 방지되면서 또한 추가적인 추력이 제공될 수 있는 수단이 구비되는 선박의 방향타 장치를 제공하고자 한다.
Int. CL B63H 25/38 (2020.01.01)
CPC B63H 25/3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005943 (2021.01.15)
출원인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103397 (2022.07.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01.15)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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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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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백광준 인천광역시 연수구
2 엄명진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3 이주한 서울특별시 구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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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은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문정동, 에이치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이수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문정동, 에이치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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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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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1.15 수리 (Accepted) 1-1-2021-0055562-2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2.01.1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심사처리보류(연기)보고서
Report of Deferment (Postponement) of Processing of Examination
2022.03.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053587-76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2.04.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067827-12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05.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346473-96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2.07.11 수리 (Accepted) 1-1-2022-0720665-82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2.07.1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2-072066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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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선박 구동 엔진과, 선박 구동 엔진으로 회전되는 허브와, 허브의 중심을 기준으로 방사상 대칭되게 설치되는 복수개의 프로펠러가 설치되는 통상의 선박에서, 선박 추진용 프로펠러의 배후에 설치되는 방향타 장치에 있어서,수직 방향으로 길게 배치되고 수평 단면이 유선형으로 형성되는 방향타 몸체와, 방향타 몸체를 선박 하부에 회전 가능하게 현수시키는 타두재로 이루어지는 방향타 모듈과;상기 허브의 후방의 유체를 흡입하는 압축 펌프와, 상기 후류가 압축 펌프를 통과하면서 고압 유체로 압축된 다음 상기 선박의 후방을 향하여 제트 분사 흐름의 형태로 분사되도록 상기 방향타 몸체 내부에 형성되는 통로로 이루어지는 유동 제어 모듈; 을 포함하는 선박의 방향타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유동 제어 모듈은 상기 허브의 후방에 설치되는 유체 흡입구와, 상기 유체 흡입구에서 흡입된 유체를 압축시키는 상기 압축 펌프와, 압축 펌프에서 압축된 유체가 흐르도록 상기 방향타 몸체 내부에 형성되는 터널과, 터널과 방향타 몸체 표면 사이를 연결시켜 터널로 유입되는 유체가 방향타 몸체 외부로 제트 분사 흐름의 형태로 분출되게 형성되는 슬릿으로 이루어지며,상기 슬릿의 단부는 상기 선박의 후방을 향하도록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의 방향타 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유체 흡입구는 유체 흡입구의 중심을 지나는 가상의 수평선이 상기 허브의 중심을 지나도록 배치되고,상기 유체 흡입구는 상기 허브를 향하여 나팔 형태로 확장되는 형태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의 방향타 장치
4 4
제2항에 있어서,상기 슬릿은 곡면 형태로 형성되며,상기 곡면 형태의 곡률 중심은 상기 선박의 전진 방향을 기준으로 슬릿의 후방에 위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의 방향타 장치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슬릿의 입구에 인접한 방향타 몸체 표면 부위는 슬릿을 통하여 분사되는 상기 제트 분사 흐름과 방향타 몸체의 표면이 이루는 각도가 감소되는 방향으로 일부가 절개되어 형성되는 근접 유도면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의 방향타 장치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슬릿의 단면적은 상기 터널의 단면적 보다 작은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의 조향용 타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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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하대학교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제트분사를 이용한 고효율 선박용 추진기 개발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