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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 클레이 양궁 게임 장치 및 그 제어 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1307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AR 클레이 양궁 게임 장치 및 그 제어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구체적으로는 AR 클레이 양궁 게임 장치로서, 사용자의 머리에 착용되며, 증강현실 기반의 클레이 양궁 게임이 실행되는 과정의 양궁 게임 영상을 디스플레이로 제공하는 홀로렌즈; 상기 홀로렌즈를 머리에 착용한 사용자가 증강현실 기반의 클레이 양궁 게임을 위해 사용하는 양궁 활에 설치되며, 상기 양궁 활의 활시위를 사용자가 당겼는지를 감지하기 위한 활 센서부; 상기 양궁 활을 잡고 활시위를 당기는 상기 홀로렌즈를 착용한 사용자의 모션을 검출하는 사용자 모션감지부; 및 상기 홀로렌즈와 활 센서부 및 사용자 모션감지부와 연동하여 전체적으로 제어하며, 상기 홀로렌즈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실행되는 증강현실 기반의 클레이 양궁 게임의 실행 결과가 반영되도록 제어하는 PC 제어 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그 구성상의 특징으로 한다. 또한, 본 발명의 특징에 따른 AR 클레이 양궁 게임 장치의 제어 방법은, AR 클레이 양궁 게임 장치의 제어 방법으로서, (1) 사용자의 머리에 착용된 홀로렌즈가 증강현실 기반의 클레이 양궁 게임이 실행되는 과정의 양궁 게임 영상을 디스플레이로 제공하는 단계; (2) 활 센서부가 상기 홀로렌즈를 머리에 착용한 사용자가 증강현실 기반의 클레이 양궁 게임을 위해 사용하는 양궁 활에 설치되어, 상기 양궁 활의 활시위를 사용자가 당겼는지를 감지하는 단계; (3) 사용자 모션감지부가 상기 양궁 활을 잡고 활시위를 당기는 상기 홀로렌즈를 착용한 사용자의 모션을 검출하는 단계; 및 (4) PC 제어 모듈이 상기 홀로렌즈와 활 센서부 및 사용자 모션감지부와 연동하여 전체적으로 제어하며, 상기 홀로렌즈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실행되는 증강현실 기반의 클레이 양궁 게임의 실행 결과가 반영되도록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그 구성상의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서 제안하고 있는 AR 클레이 양궁 게임 장치 및 그 제어 방법에 따르면, 증강현실 기반의 클레이 양궁 게임이 실행되는 과정의 양궁 게임 영상을 디스플레이로 제공하는 홀로렌즈와, 양궁 활의 활시위를 사용자가 당겼는지를 감지하기 위한 활 센서부와, 양궁 활을 잡고 활시위를 당기는 홀로렌즈를 착용한 사용자의 모션을 검출하는 사용자 모션감지부와, 홀로렌즈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실행되는 증강현실 기반의 클레이 양궁 게임의 실행 결과가 반영되도록 제어하는 PC 제어 모듈을 포함하여 구성함으로써, 실제 양궁을 대신하여 활과 머리에 착용하는 증강현실 디스플레이 기기인 홀로렌즈를 사용하여 증강현실 기반의 클레이 양궁 게임을 체험하고, 더 높은 몰입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또한, 본 발명의 AR 클레이 양궁 게임 장치 및 그 제어 방법에 따르면, 홀로렌즈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가상의 화살과 표적을 생성하고, 색채 및 모션 검출을 통한 화살의 위치와 발사를 제어하도록 구성함으로써, 실제 화살의 활시위를 당겼다 놓는 방식으로 가상의 표적을 맞추는 방식으로 증강현실 기반의 게임을 몰입감 높게 진행하고,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남녀노소가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증강현실의 양궁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Int. CL A63F 9/02 (2006.01.01) G06T 19/00 (2011.01.01)
CPC A63F 9/0291(2013.01) A63F 9/0208(2013.01) G06T 19/006(2013.01) A63F 2009/0269(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004851 (2021.01.13)
출원인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102471 (2022.07.2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01.13)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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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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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상연 서울특별시 강남구
2 홍영주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3 김승규 대전광역시 서구
4 이주현 대전광역시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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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건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구로구 경인로 *** 오피스동 **층 **호 (신도림동, 디큐브시티)(특허그룹덕원)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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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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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1.13 수리 (Accepted) 1-1-2021-0046491-78
2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2.05.30 수리 (Accepted) 4-1-2022-512688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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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AR 클레이 양궁 게임 장치(100)로서,사용자의 머리에 착용되며, 증강현실 기반의 클레이 양궁 게임이 실행되는 과정의 양궁 게임 영상을 디스플레이로 제공하는 홀로렌즈(110);상기 홀로렌즈(110)를 머리에 착용한 사용자가 증강현실 기반의 클레이 양궁 게임을 위해 사용하는 양궁 활에 설치되며, 상기 양궁 활의 활시위를 사용자가 당겼는지를 감지하기 위한 활 센서부(120);상기 양궁 활을 잡고 활시위를 당기는 상기 홀로렌즈(110)를 착용한 사용자의 모션을 검출하는 사용자 모션감지부(130); 및상기 홀로렌즈(110)와 활 센서부(120) 및 사용자 모션감지부(130)와 연동하여 전체적으로 제어하며, 상기 홀로렌즈(110)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실행되는 증강현실 기반의 클레이 양궁 게임의 실행 결과가 반영되도록 제어하는 PC 제어 모듈(140)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AR 클레이 양궁 게임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홀로렌즈(110)는,사용자의 머리에 착용되어 증강현실 기반의 클레이 양궁 게임을 실행하여 디스플레이로 제공하되, 상기 양궁 활의 활시위에 가상의 화살을 띄워 적용하고, 가상의 화살의 위치 좌표 데이터를 획득하기 위한 AR 카메라(111)를 더 포함하여 구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AR 클레이 양궁 게임 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AR 카메라(111)는,상기 증강현실 기반의 클레이 양궁 게임을 위해 상기 양궁 활을 잡고 활시위를 당기는 사용자의 손에 착용된 색 장갑을 통해서 색 장갑 위에 화살을 띄우고 추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AR 클레이 양궁 게임 장치
4 4
제1항 내지 제3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활 센서부(120)는,상기 양궁 활의 활시위에 설치되어, 사용자가 활시위를 당겼는지를 검출하고, 활시위의 당김 힘을 측정하는 압력 센서(121);상기 압력 센서(121)를 통해 측정되는 활시위를 당겼을 때의 힘을 측정한 당김 힘의 측정값을 상기 PC 제어모듈(140)로 전송하는 블루투스 모듈(122); 및상기 압력 센서(121)와 블루투스 모듈(122)을 제어 및 관리하는 마이크로프로세서(123)를 포함하여 구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AR 클레이 양궁 게임 장치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PC 제어 모듈(140)은,상기 활 센서부(120)의 활의 센서값과 상기 사용자 모션감지부(130)의 검출된 모션 데이터를 받아서 상기 홀로렌즈(110)에 사용자의 증강현실 기반의 클레이 양궁 게임의 실행 영상을 반영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AR 클레이 양궁 게임 장치
6 6
AR 클레이 양궁 게임 장치(100)의 제어 방법으로서,(1) 사용자의 머리에 착용된 홀로렌즈(110)가 증강현실 기반의 클레이 양궁 게임이 실행되는 과정의 양궁 게임 영상을 디스플레이로 제공하는 단계;(2) 활 센서부(120)가 상기 홀로렌즈(110)를 머리에 착용한 사용자가 증강현실 기반의 클레이 양궁 게임을 위해 사용하는 양궁 활에 설치되어, 상기 양궁 활의 활시위를 사용자가 당겼는지를 감지하는 단계;(3) 사용자 모션감지부(130)가 상기 양궁 활을 잡고 활시위를 당기는 상기 홀로렌즈(110)를 착용한 사용자의 모션을 검출하는 단계; 및(4) PC 제어 모듈(140)이 상기 홀로렌즈(110)와 활 센서부(120) 및 사용자 모션감지부(130)와 연동하여 전체적으로 제어하며, 상기 홀로렌즈(110)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실행되는 증강현실 기반의 클레이 양궁 게임의 실행 결과가 반영되도록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AR 클레이 양궁 게임 장치의 제어 방법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 (1)에서의 홀로렌즈(110)는,사용자의 머리에 착용되어 증강현실 기반의 클레이 양궁 게임을 실행하여 디스플레이로 제공하되, 상기 양궁 활의 활시위에 가상의 화살을 띄워 적용하고, 가상의 화살의 위치 좌표 데이터를 획득하기 위한 AR 카메라(111)를 더 포함하여 구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AR 클레이 양궁 게임 장치의 제어 방법
8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AR 카메라(111)는,상기 증강현실 기반의 클레이 양궁 게임을 위해 상기 양궁 활을 잡고 활시위를 당기는 사용자의 손에 착용된 색 장갑을 통해서 색 장갑 위에 화살을 띄우고 추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AR 클레이 양궁 게임 장치의 제어 방법
9 9
제6항 내지 제8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 (2)에서의 활 센서부(120)는,상기 양궁 활의 활시위에 설치되어, 사용자가 활시위를 당겼는지를 검출하고, 활시위의 당김 힘을 측정하는 압력 센서(121);상기 압력 센서(121)를 통해 측정되는 활시위를 당겼을 때의 힘을 측정한 당김 힘의 측정값을 상기 PC 제어모듈(140)로 전송하는 블루투스 모듈(122); 및상기 압력 센서(121)와 블루투스 모듈(122)을 제어 및 관리하는 마이크로프로세서(123)를 포함하여 구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AR 클레이 양궁 게임 장치의 제어 방법
10 10
제9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 (4)에서의 PC 제어 모듈(140)은,상기 활 센서부(120)의 활의 센서값과 상기 사용자 모션감지부(130)의 검출된 모션 데이터를 받아서 상기 홀로렌즈(110)에 사용자의 증강현실 기반의 클레이 양궁 게임의 실행 영상을 반영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AR 클레이 양궁 게임 장치의 제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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