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산악철도차량용 곡선구간 레일 구조

  • 기술번호 : KST202201321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산악철도차량용 곡선구간 레일 구조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산악철도차량용 레일의 곡선구간에서 외측 레일을 베어링 구조로 형성하여 외측 차륜이 외측 레일 상에서 미끄럼 구동하도록 함으로써 산악철도차량의 차축과 차륜이 일체로 구동될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곡선구간에서의 내측 레일과 외측 레일의 길이 차에 의해 발생되는 주행안정성 저하를 해소할 수 있도록 하는 산악철도차량용 곡선구간 레일 구조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내측 레일과 외측 레일을 포함하는 산악철도차량용 곡선구간 레일 구조에 있어서, 곡선구간에서 상기 외측 레일은 제1설치프레임과, 상기 제1설치프레임에 설치되는 제1베어링으로 이루어져, 산악철도차량의 외측 차륜이 외측 레일 상에서 미끄럼 구동될 수 있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E01B 26/00 (2006.01.01) E01B 3/00 (2006.01.01) E01B 25/04 (2006.01.01)
CPC E01B 26/00(2013.01) E01B 3/00(2013.01) E01B 25/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57566 (2020.11.23)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71997 (2022.06.0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11.23)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형석 서울시 종로구
2 서승일 서울 광진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이더스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11.23 수리 (Accepted) 1-1-2020-1255179-7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04.1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1.06.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057137-3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03.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244618-50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2.05.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2-0553024-63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2.05.25 수리 (Accepted) 1-1-2022-0553033-7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내측 레일과 외측 레일을 포함하는 산악철도차량용 곡선구간 레일 구조에 있어서,곡선구간에서 상기 외측 레일은 제1설치프레임과, 상기 제1설치프레임에 설치되는 제1베어링으로 이루어져, 산악철도차량의 외측 차륜이 외측 레일 상에서 미끄럼 구동될 수 있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차량용 곡선구간 레일 구조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1베어링은 제1설치프레임의 상단에 회동가능하도록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차량용 곡선구간 레일 구조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외측 레일을 지지하는 지지수단이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차량용 곡선구간 레일 구조
4 4
제 3항에 있어서,상기 지지수단은 상기 제1설치프레임의 내측에 위치하도록 구비되는 제2설치프레임과,상기 제2설치프레임에 설치되어 상기 제1베어링의 하부를 지지하는 제2베어링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차량용 곡선구간 레일 구조
5 5
제 4항에 있어서,상기 제2베어링은 제2설치프레임의 상단에 회동가능하도록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차량용 곡선구간 레일 구조
6 6
제 3항에 있어서,상기 지지수단은 상기 제1설치프레임의 내측에 위치하도록 구비되는 제3설치프레임과,상기 제3설치프레임에 설치되어 상기 제1베어링의 하부를 지지하는 지지패널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차량용 곡선구간 레일 구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