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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빈용 에어포일 및 이를 포함하는 터빈

  • 기술번호 : KST2022013375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 측면에 따른 에어포일은 리딩 엣지와 트레일링 엣지를 가지며, 상기 트레일링 엣지와 연결되어 상기 트레일링 엣지로 공기를 배출하는 후방 냉각유로, 상기 후방 냉각 유로에 형성된 복수의 냉각 핀, 상기 냉각 핀들을 연결하며 상기 냉각 핀을 지지하는 유동 가이드 막대를 포함하고, 상기 냉각 핀은 상기 유동 가이드 막대의 상부로 돌출된 상부 핀, 상기 유동 가이드 막대의 하부로 돌출된 하부 핀, 상기 유동 가이드 막대에 삽입된 중간 핀을 포함할 수 있다.
Int. CL F01D 5/18 (2006.01.01) F01D 25/12 (2006.01.01)
CPC F01D 5/186(2013.01) F01D 5/183(2013.01) F01D 25/12(2013.01) F05D 2220/32(2013.01) F05D 2260/202(2013.01) F05D 2260/221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003610 (2021.01.11)
출원인 두산에너빌리티 주식회사,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101510 (2022.07.1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01.11)
심사청구항수 2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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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두산에너빌리티 주식회사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2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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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정신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2 양기훈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3 이기돈 경상남도 김해시 율하*로 **,
4 조형희 서울특별시 용산구
5 박희승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6 최석민 세종특별자치시 대평*길 **,
7 김용진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흥대로***길 *-**, *동 ***호(독산동, 도하,군
8 김수원 인천광역시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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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천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층(역삼동, 신한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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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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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1.11 수리 (Accepted) 1-1-2021-0035449-1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03.1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1.05.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101352-14
4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2.04.19 수리 (Accepted) 4-1-2022-5092061-93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07.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49635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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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리딩 엣지 및 트레일링 엣지를 갖는 에어포일에 있어서,상기 트레일링 엣지와 연결되어 상기 트레일링 엣지로 공기를 배출하는 후방 냉각유로; 상기 후방 냉각 유로에 형성된 복수의 냉각 핀; 및상기 냉각 핀들을 연결하며 상기 냉각 핀을 지지하는 유동 가이드 막대;를 포함하고,상기 냉각 핀은 상기 유동 가이드 막대의 상부로 돌출된 상부 핀, 상기 유동 가이드 막대의 하부로 돌출된 하부 핀, 상기 유동 가이드 막대에 삽입된 중간 핀을 포함하는 에어포일
2 2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유동 가이드 막대는 상기 에어포일의 높이방향으로 이어져 형성된 에어포일
3 3
제2 항에 있어서,냉각 공기를 상기 후방 냉각 유로의 일측 면으로 가압하는 제1 경사면과 냉각 공기를 상기 후방 냉각 유로의 타측 면으로 가압하는 제2 경사면을 포함하는 에어포일
4 4
제3 항에 있어서,상기 유동 가이드 막대는 트레일링 엣지를 향하여 갈수록 두께가 점진적으로 감소하는 에어포일
5 5
제2 항에 있어서,상기 유동 가이드 막대는 트레일링 엣지를 향하여 갈수록 두께가 점진적으로 감소하는 ??지부와 상기 ??지부의 선단에 연결되며 호형으로 돌출된 전방 볼록부와 상기 ??지부의 후단에 연결되며 호형으로 돌출된 후방 볼록부를 포함하는 에어포일
6 6
제5 항에 있어서,상기 유동 가이드 막대의 표면에는 난류를 형성하는 복수의 난류 형성 돌기가 형성된 에어포일
7 7
제6 항에 있어서,상기 난류 형성 돌기는 상기 ??지부와 상기 후방 볼록부에만 형성된 에어포일
8 8
제5 항에 있어서,상기 유동 가이드 막대의 표면에는 난류를 형성하는 복수의 난류 형성 홈이 형성된 에어포일
9 9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유동 가이드 막대는 선단에 형성된 모서리부와 후단에 형성된 후방 평면부와 상기 모서리부와 상기 후방 평면부를 연결하는 2개의 경사면을 포함하고, 트레일링 엣지를 향하여 갈수록 두께가 점진적으로 감소하도록 이루어진 에어포일
10 10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유동 가이드 막대는 선단에 위치되며 호형으로 돌출된 전방 볼록부와 후단에 위치되며 오목하게 함몰된 후방 홈부와 상기 전방 볼록부와 상기 후방 홈부를 연결하며 트레일링 엣지를 향하여 갈수록 두께가 점진적으로 감소하는 ??지부를 포함하는 에어포일
11 11
회전 가능한 로터 디스크와, 상기 로터 디스크에 설치되는 복수의 터빈 블레이드와 회전하지 않게 고정된 터빈 베인을 포함하는 터빈으로서,상기 터빈 블레이드는 날개 형상으로 이루어지며 리딩 엣지와 트레일링 엣지를 갖는 에어포일과 상기 에어포일의 하부에 결합된 플랫폼부와 상기 플랫폼부에서 하부로 돌출되어 상기 로터 디스크에 결합되는 루트부를 포함하고, 상기 에어포일은,상기 트레일링 엣지와 연결되어 상기 트레일링 엣지로 공기를 배출하는 후방 냉각유로; 상기 후방 냉각 유로에 형성된 복수의 냉각 핀; 및상기 냉각 핀들을 연결하며 상기 냉각 핀을 지지하는 유동 가이드 막대;를 포함하고,상기 냉각 핀은 상기 유동 가이드 막대의 상부로 돌출된 상부 핀, 상기 유동 가이드 막대의 하부로 돌출된 하부 핀, 상기 유동 가이드 막대에 삽입된 중간 핀을 포함하는 터빈
12 12
제11 항에 있어서,상기 유동 가이드 막대는 상기 에어포일의 높이방향으로 이어져 형성된 터빈
13 13
제12 항에 있어서,냉각 공기를 상기 후방 냉각 유로의 일측 면으로 가압하는 제1 경사면과 냉각 공기를 상기 후방 냉각 유로의 타측 면으로 가압하는 제2 경사면을 포함하는 터빈
14 14
제13 항에 있어서,상기 유동 가이드 막대는 트레일링 엣지를 향하여 갈수록 두께가 점진적으로 감소하는 터빈
15 15
제12 항에 있어서,상기 유동 가이드 막대는 트레일링 엣지를 향하여 갈수록 두께가 점진적으로 감소하는 ??지부와 상기 ??지부의 선단에 연결되며 호형으로 돌출된 전방 볼록부와 상기 ??지부의 후단에 연결되며 호형으로 돌출된 후방 볼록부를 포함하는 터빈
16 16
제15 항에 있어서,상기 유동 가이드 막대의 표면에는 난류를 형성하는 복수의 난류 형성 돌기가 형성된 터빈
17 17
제16 항에 있어서,상기 난류 형성 돌기는 상기 ??지부와 상기 후방 볼록부에만 형성된 터빈
18 18
제15 항에 있어서,상기 유동 가이드 막대의 표면에는 난류를 형성하는 복수의 난류 형성 홈이 형성된 터빈
19 19
제11 항에 있어서,상기 유동 가이드 막대는 선단에 형성된 모서리부와 후단에 형성된 후방 평면부와 상기 모서리부와 상기 후방 평면부를 연결하는 2개의 경사면을 포함하고, 트레일링 엣지를 향하여 갈수록 두께가 점진적으로 감소하도록 이루어진 터빈
20 20
제11 항에 있어서,상기 유동 가이드 막대는 선단에 위치되며 호형으로 돌출된 전방 볼록부와 후단에 위치되며 오목하게 함몰된 후방 홈부와 상기 전방 볼록부와 상기 후방 홈부를 연결하며 트레일링 엣지를 향하여 갈수록 두께가 점진적으로 감소하는 ??지부를 포함하는 터빈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